Skip to main content

섬의 역사

맥키노섬은 전략적 입지로 인해 프랑스 모피상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았으나, 1780년 섬에 맥키노 요새(Fort Mackinac)를 세운 것은 영국군이었습니다. 이 요새는 미시간주에서 가장 오래된 구조물이자 맥키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요새 투어에 참여하면 시대 복장을 갖춘 해설자의 역사 재연 행사에 이어 대포가 발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814년에 좀 더 작게 지어진 포트 홈즈(Fort Holmes) 전초 기지는 섬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룩아웃(Point Lookout) 트레일에 올라 멋진 전망을 감상해보세요. 1812년 영국의 침략으로 영국군이 상륙한 해변에서 대포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어보는 건 어떨까요? 미시간주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 코스인 와와시카모 골프 클럽(Wawashkamo Golf Club, 1898),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식품점 다우즈 마켓(Doud’s Market, 1884), 미시간주에서 가장 오래된 카톨릭 교회 세인트 앤스(Sainte Anne’s, 1670년부터 선교)와 같은 역사적인 관광지도 흥미를 더해줍니다.

 

맥키노의 대자연과 아웃도어 액티비티

맥키노섬 주립공원(Mackinac Island State Park)은 10㎢에 달하는 섬 면적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숲과 석회암 지대, 해저 동굴을 포함한 다채로운 지형으로 이뤄져 있어 사진 촬영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바위 가운데로 휴런호(Lake Huron)가 보이는 아치 형태의 자연 석회암 아치 록(Arch Rock) 외에 스컬 케이브(Skull Cave), 데블스 키친(Devil’s Kitchen), 슈가 로프(Sugar Loaf), 이글 포인트(Eagle Point)와 같은 독특한 이름의 석회암들이 있어 셀카를 찍기에도 좋습니다. 봄이면 활짝 피는 라일락 나무의 향기를 즐기고, 윙스 오브 맥키노 나비 보호구역(Wings of Mackinac Butterfly Conservancy)에서 수백 마리의 나비 사이를 거닐고, 110km의 트레일을 하이킹하고, 낚시, 카약, 패러세일링, 보트, 멋진 크루즈와 같은 수상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가이드 도보, 자전거 또는 마차 투어를 통해 이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쇼핑, 외식 그리고 숙박 시설

다운타운을 감도는 홈메이드 퍼지의 향기와 각종 사탕류를 판매하는 14곳의 캔디 샵이 있는 맥키노는 미국 퍼지의 수도라 부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머딕스(Murdick’s), 조앤스(Joann’s), 라이바스(Ryba’s)에서 맛있는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볼 수 있습니다. 8월에 방문한다면 매년 열리는 퍼지 페스티벌(Fudge Festival)을 놓치지 마세요. 기발한 선물 가게 캐디웜퍼스(Caddywampus), 미시간주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룬페더 발삼 숍(Loonfeather and Balsam Shop), 수제 목욕 제품점 리틀 럭셔리즈 오브 맥키노 아일랜드(Little Luxuries of Mackinac Island)를 비롯해 다운타운에 자리한 40개의 상점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둠이 내리면 핑크 포니(Pink Pony)에서 저녁 식사와 수변 칵테일을 즐겨보세요. 인기 있는 숙박 시설로는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 선정 인기 리조트로 휴런호 호숫가에 있는 미션 포인트 리조트(Mission Point Resort)와 1887년에 완공된 역사 유적 그랜드 호텔(Grand Hotel)을 꼽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건물 전면부로 유명한 맥키노섬 그랜드 호텔의 전경
더 보기

맥키노섬 그랜드 호텔의 전면부는 세계에서 가장 긴 200m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 없는 맥키노섬의 조감도
더 보기

모터 차량을 운행할 수 없는 미국 내 유일한 고속도로인 M-185 순환로

맥키노섬의 예스런 메인 스트리트
더 보기

맥키노섬은 섬 전체가 국가사적지입니다.

고요한 맥키노섬 해변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더 알아보기
윈드밀 아일랜드 가든에서 바라본 데 즈완

목적지

홀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