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유명 스포츠의 도시

가장 먼저 가보세요. 루이빌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서러브래드 종 경마 켄터키 더비(Kentucky Derby)는 매년 5월 시작하지만, 말들은 봄, 여름, 가을 처칠 다운스(Churchill Downs)에서 달립니다. 켄터키 더비 박물관(Kentucky Derby Museum)에 들러 1875년 완공된 역사적인 경마장에 얽힌 이야기를 모두 들어보세요. 야구를 더 좋아하신다면 루이빌 슬러거 박물관 및 공장(Louisville Slugger Museum and Factory)으로 향해 나만의 방망이를 골라보는 건 어떠세요? 다문화 박물관인 무하마드 알리 센터(Muhammad Ali Center)를 방문해 그 유명한 권투선수의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대표 먹거리, 마실 거리

어반 버번 익스피리언스(Urban Bourbon Experience)에 참여해 도시 곳곳에 자리한 버번 관련 관광 명소 가운데 35개를 돌아보세요. 레스토랑, 호텔, 증류 공장을 탐방하며 50가지 버번을 시음할 수 있습니다. 투어를 하는 동안 루이빌 음식 문화의 정수를 경험하게 되며 더비 공식 음료인 민트 줄렙(mint julep)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루이빌은 광범위한 종류의 레스토랑이 문을 열며 맛 기행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니, 버번을 테마로 만든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버번 볼, 브레드 푸딩, 바비큐 및 팜투테이블 음식을 드셔 보시고, 루이빌 전통 음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핫 브라운(Hot Brown) 샌드위치를 먹으러 J 그레이엄(J. Graham)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을 찾아가 보세요.

 

여행을 멋지게 마무리해보기

48개 블록을 아우르는 올드 루이빌(Old Louisville) 투어를 하며 1850년대의 삶이 어땠을지 생생하게 경험해보세요. 프레이저 역사박물관(Frazier History Museum)을 시작으로 루이빌 뮤지엄 로우(Louisville’s Museum Row)를 형성한 여러 교육 기관에서 나머지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빅 포 보행자 다리(Big Four Pedestrian Bridge)에서 오하이오 강(Ohio River)을 보며 산책해보거나 미국에서 가장 오래 운영 중인 증기선인 벨 오브 루이빌(Belle of Louisville)에서 오하이오 강을 감상해보세요. 쇼핑과 공연부터 아이들을 위한 동물원 탐방까지, 루이빌의 즐길 거리는 끝이 없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올드 루이빌에 있는 빅토리아 시대 건축물
더 보기

올드 루이빌은 빅토리아 시대 양식이 잘 보존된 동네로 규모가 미국에서 가장 큽니다.

 열기구를 타고 바라보는 노스캐롤라이나 주 애슈빌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체험 더 보기

루이빌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