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루이빌의 명물

위대한 권투 선수 무하마드 알리는 루이빌 출신입니다. 스스로 찾아가는 '위대함의 발자취(Footsteps of Greatness)' 투어로 무하마드 알리의 권투 생활이 시작된 체육관인 무하마드 알리 센터(Muhammad Ali Center)와 그가 유년 시절을 보낸 집, 그가 잠들어 있는 케이브 힐 공동묘지(Cave Hill Cemetery) 등 다양한 명소를 방문해보세요. 또 다른 현지 명물로는 루이빌 슬러거(Louisville Slugger) 야구 방망이가 있습니다. 루이빌 슬러거 박물관 및 공장(Louisville Slugger Museum & Factory)에서 이 상징적인 나무 방망이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확인해보세요. 프레이저 역사박물관(Frazier History Museum)은 켄터키 버번 트레일(Kentucky Bourbon Trail)이 시작하는 기점이자 방문자 센터입니다. 이곳에는 켄터키주에서 가장 잘 알려진 수출품인 버번 위스키를 전문으로 하는 여러 증류주 공장이 모여 있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의 출생지인 근처 호젠빌에도 잠깐 들러보세요. 물론 매년 켄터키 더비 경마 대회가 열리는 처칠 다운스(Churchill Downs)와 켄터키 더비 박물관(Kentucky Derby Museum)을 둘러보지 않고 루이빌을 여행했다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루이빌의 음식과 음료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James Beard Award) 후보에 오른 여러 레스토랑을 비롯하여 2,500여 곳의 레스토랑이 위치한 루이빌의 음식 문화는 세계 각국의 음식과 고급 요리를 모두 선보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루이빌의 맛을 보기 위해 먹어보아야 할 현지 특산품도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첫 번째는 바로 핫 브라운(Hot Brown) 샌드위치로, 얇게 썬 칠면조와 베이컨을 올리고 그 위에 프랑스식 모르네이 소스(치즈가 들어간 베샤멜 소스)를 듬뿍 얹어 구운 오픈 샌드위치입니다. 이 샌드위치가 1926년 처음 발명된 브라운 호텔(Brown Hotel)에서 드셔보세요. 그다음으로 루이빌의 어반 버번 트레일에 위치한 바, 레스토랑, 또는 증류주 공장 중 한 곳에서 루이빌의 공식 칵테일인 버번을 기본으로 한 올드 패션드(Old Fashioned)를 즐겨보세요. 직접 탐방하거나 가이드 투어에 참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민트 줄렙 익스피리언스(Mint Julep Experiences)에서는 다양한 증류주 공장과 맥주 양조장을 둘러보는 사전 계획 투어를 제공합니다. 이 중에는 현지 말 농장 방문이 함께 제공되는 투어도 있습니다.

 

루이빌의 유명 랜드마크

45블록 규모의 올드 루이빌은 미국에서 가장 큰 빅토리아 양식 건축 지구로, 1880년부터 1910년에 지어진 웅장한 저택이 가득한 지역입니다. 그리고 프레더릭 로 옴스테드(Frederick Law Olmstead)가 설계한 체로키 공원(Cherokee Park)이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을 모두 둘러보고 여행 사진으로 카메라 앨범을 채우기에는 도보 투어가 제격입니다. 1914년경 건조되어 지금까지 가동 중인 증기선 중 가장 오래된 벨 오브 루이빌(Belle of Louisville)을 타고 강을 따라 여행하던 과거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세요. 오하이오강(Ohio River)을 항해하는 2시간 동안의 투어에서 아름다운 강가 풍경에 흠뻑 빠지실 것입니다. 밤이 오면 오하이오강 위로 루이빌 워터프런트 공원(Louisville Waterfront Park)과 인디애나주 제퍼슨빌을 잇는 빅 포 보행자 다리(Big Four Pedestrian Bridge)를 거닐어보세요. 이 다리는 1895년에 완공되었으며, 2013년에 교량 프레임을 밝히는 화려한 조명으로 새로운 활력이 더해졌습니다.

 

아, 안녕하셨어요?

감탄을 자아낼 만한 특별한 음식을 탐구하는 런던의 친구들 ‘소티드푸드(SORTEDfood)’를 만나 보세요. ‘게임 체인저스(Game Changers)’는 각기 다른 미국식 별미에 숨은 이야기, 사람들, 열정을 다룹니다.

 

 

 

재미있는 사실

올드 루이빌에 있는 빅토리아 시대 건축물
더 보기

올드 루이빌은 빅토리아 시대 양식이 잘 보존된 동네로 규모가 미국에서 가장 큽니다.

루이빌 시내에 위치한 켄터키 피어리스 디스틸링 컴퍼니에서 숙성 중인 버번 통
더 보기

켄터키주에는 켄터키 주민보다 숙성 중인 버번 통의 수가 더 많습니다.

켄터키주 루이빌의 처칠 다운스에서 민트 줄렙 칵테일 마시기
더 보기

켄터키 더비가 열리는 주말에만 120,000잔이 넘는 민트 줄렙(버번과 민트를 넣은 대표적인 칵테일)이 만들어집니다.

해 질 무렵의 켄터키주 루이빌 스카이라인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