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대표적인 박물관

클리블랜드를 대표하는 박물관은 I.M. 페이(I.M. Pei)가 설계한 로큰롤 명예의 전당(Rock and Roll Hall of Fame)입니다. 해마다 900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와 콘서트를 관람하고 아바(ABBA)부터 프랭크 자파(Frank Zappa)까지 모든 인물을 기념하는 문화유산을 감상합니다. 하지만 여기는 클리블랜드에 있는 수많은 박물관과 멋진 명소의 시작일 뿐입니다. 클리블랜드 미술관(Cleveland Museum of Art)은 무료 입장이니 방문해서 6천 년을 아우르는 45,000점의 작품을 관람해보세요. 그리고 클리블랜드 자연사박물관(Cleveland Museum of Natural History)으로 걸음을 옮겨 뼈와 유물을 관찰해보고 천체투영관으로 들어가 지구와 우주를 탐험해보세요. 어린이는 그레이터 클리블랜드 아쿠아리움(Greater Cleveland Aquarium), 오대호 과학 센터(Great Lakes Science Center)를 좋아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클리블랜드 메트로파크 동물원(Cleveland Metroparks Zoo)을 놓쳐선 안 되겠죠. 국방에 관심이 많다면 USS COD 잠수함 기념관(USS COD Submarine Memorial)을 견학하며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 선박 12대를 격추한 잠수함을 살펴보세요.

 

프로답고 여유 있게 즐기는 스포츠

클리블랜드에는 프로 스포츠팀이 세 개 있으니 시즌에 여행하는 분은 경기를 꼭 관전해보세요. 일일 투어를 해볼 시간이 있으신가요? 캔턴의 미식축구 프로팀 명예의 전당(Pro Football Hall of Fame)으로 당일 여행을 떠나보세요. 비공식적으로 '에메랄드 목걸이'라고 불리는 클리블랜드 메트로파크(Cleveland Metroparks)가 18개의 공원을 운영하고 있으니,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경기를 즐겨보세요. 거의 93㎢에 이르는 공원에는 걷고 자전거를 타는 트레일은 물론 골프장 8개, 수영장 5개 및 22km에 이르는 호숫가, 심지어 터보건 활강 스키 코스(toboggan chutes)까지 있습니다.

 

식사와 나이트라이프

레스토랑과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기 가장 좋은 곳은 유니버시티 서클(University Circle), 트레몬트(Tremont), 클리블랜드 하이츠(Cleveland Heights), 오하이오 시티(Ohio City), 쉐이커 광장(Shaker Square), 리틀 레이디(Little Italy), 콜린우드(Collinwood), 디트로이트-쇼어웨이(Detroit-Shoreway) 등입니다. 이색적인 피오르기(pierogi, 폴란드 만두) 가게부터 양조장과 파머스 마켓, 유명 셰프가 선보이는 환상적인 퓨전 음식까지 모든 걸 찾을 수 있답니다. 음악에 뿌리를 둔 이 마을에서 하우스 오브 블루스(House of Blues), 플레이하우스 광장(Playhouse Square), 세버런스 홀(Severance Hall,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 상주) 또는 클리블랜드 밥 스탑(Cleveland Bop Stop)을 가보지 않고 저녁 시간을 보내는 건 상상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역사가 깃든 클리블랜드 아케이드
더 보기

1890년 완공된 클리블랜드 아케이드는 미국 최초의 실내 쇼핑몰로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열기구를 타고 바라보는 노스캐롤라이나 주 애슈빌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체험 더 보기

클리블랜드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