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라한 괌
- 주요 공항:
- A.B. 원 팻/타무닝(GUM)
- 주별:
- 괌
시간이 멈춘 듯한 해안 마을
살아 숨 쉬는 역사
이나라한의 17개 사적지는 거의 모두 도보로 갈 수 있습니다. 산호세 애비뉴(San Jose Avenue)는 거리에 늘어선 건물 문과 창문에 그려진 1950년대 괌의 모습으로 유명합니다. 산호세 애비뉴에서는 1914년에 지은 옛 건물에 있는 조지 플로레스 올드 스토어 앤 히스토리 센터(George Flores Old Store and History Center) 등이 눈에 띕니다. 스페인식 벽돌 화덕에 일주일에 세 번 구워내는 달콤한 빵과 피자가 유명한 핫누 베이커리(Hotnu Bakery)도 명물입니다. 모퉁이에는 1680년부터 이나라한 마을의 중심지가 되어 온 세인트 조셉 가톨릭 교회(Saint Joseph Catholic Church)가 있습니다. 교회 제단 바로 아래에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에게 처형당한 순교자 헤수스 바사 두에냐스 신부(Father Jesus Baza Dueñas)의 유해가 안치되어 있습니다.
문화재
이나라한은 역사적 마을인 동시에 민속 예술 마을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만 옆의 해안가에 위치한 게프파고 문화 마을(Gef Pa’go Cultural Village)을 찾아보세요. 차모로 연장자들이 20세기 전반부에 널리 이용되던 전통 차모로 예술과 공예, 요리를 보여주는 살아있는 박물관입니다. 마을 위원과 16명의 자녀들이 살았던 마을에서 가장 오래 된 집인 1901 레온 게레로 하우스(1901 Leon Guerrero House)의 투어도 제공합니다. 차모로 민속 전통에 살아있는 용맹하고 힘센 전설의 가다오 추장(Chief Gadao)을 묘사하고 있는 가다오 동굴(Gadao’s Cave)의 고대 상형 문자는 섬의 초기 문화 유물입니다. 카누를 젓고 있는 가다오 추장의 청동상도 있습니다.
야생의 경이로움
해변으로 걸어나가 아그파만(Agfayan Bay) 끝에 다다르면 거대한 기암괴석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큰 곰이 앉아있는 모습 같다 하여 현지인들은 ‘베어 록'(Bear Rock)이라고 부릅니다. 마을 남쪽에는 수영하기 좋은 천연 해수 풀이 모인 살라글룰라 풀(Salaglula Pool)이 있습니다. 아니면 언덕 위로 가서 아름다운 탈로포포 폭포(Talofofo Falls)를 보거나, 2차 대전 종전 사실을 모르고 쇼이치 요코이(Shoichi Yokoi)가 30년간 숨어 지냈던 동굴도 둘러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이나라한 해변가에는 산호 보초가 파도를 막아 잔잔한 자연 풀장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