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66번 국도의 주요 역사

일리노이 66번 국도 경관도로(Route 66 Scenic Byway)는 스프링필드의 중심을 통과하며, 독특한 장소와 유명한 식당을 지납니다. 스프링필드에서 꼭 들러야 할 곳으로는 코지 도그 드라이브 인(Cozy Dog Drive In)이 있습니다. 이곳은 1949년 문을 연 이래 3대째 왈드마이어(Waldmire) 가족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클래식한 코지 도그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동차로 여행하시나요? 1950년대 미국의 정취를 제대로 체험하려면 66번 국도 자동차 극장(Route 66 Drive In Theater)을 방문해 보세요. 4월부터 9월까지 2개의 스크린에서 영화가 상영됩니다. 스프링필드를 떠날 때는 오번 근처 66번 국도에 자리한 하나하나 손으로 만든 옛 벽돌 도로에서 인증 사진을 꼭 찍어보세요. 역사가 1931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도로는 국가사적지에 속해 있습니다.

 

링컨 대통령의 유산

에이브러햄 링컨이 30년 동안 살았던 스프링필드에 왔다면 당연히 그의 삶에 대해 알아보아야겠죠?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 박물관(Abraham Lincoln Presidential Museum)은 미국의 다른 대통령 박물관과 달리 특수 효과를 사용하는 극장과 체험형 전시를 통해 링컨 대통령의 삶을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링컨 대통령 자택 국립 사적지(Lincoln Home National Historic Site), 젊은 시절 링컨이 살았던 마을을 재건한 링컨 뉴 세일럼(Lincoln’s New Salem), ‘정직한 에이브’로 불리었던 그가 유명한 ‘분단의 집’ 연설을 했던 옛 주 의사당(Old State Capitol), 링컨-헌던 법률 사무소(Lincoln-Herndon Law Office)와 오크 리지 공동묘지(Oak Ridge Cemetery)에 있는 링컨 대통령 묘지와 기념비(Lincoln Tomb and Monument) 그리고 그의 가족 대부분이 영면하고 있는 곳도 투어로 둘러보세요. 여름이면 매일 제공되는 ‘생생한 역사 체험(History Comes Alive)’ 프로그램을 통해 링컨 대통령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에 대해 알아보세요. 시대 의상을 갖춰 입은 사람들의 연기, 음악 연주와 역사 재현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링컨을 직접 만날지도 모른답니다!

 

훌륭한 건축물

여섯 번째로 주 청사가 된 일리노이 주 의사당의 123m 높이 유리 돔 지붕은 건물의 르네상스 부흥 양식과 제2제정 양식을 잘 보여줍니다. 의사당 건물과 예술품을 둘러봐도 좋고, 의회가 열리고 있다면 방청석에 앉아 지켜봐도 좋겠죠? 그 다음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설계한 대이너-토마스의 집(Dana-Thomas House)을 찾아 거장 건축가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35개의 방과 1,114m² 면적의 거실을 가진 이 저택은 프레리 양식의 공예 유리와 가구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재미있는 사실

오베드 & 아이작 마이크로브루어리의 스프링필드 명물 ‘말굽’ 샌드위치
더 보기
SCVB

스프링필드 명물 ‘말굽’ 샌드위치는 1928년 개발되었는데, 텍사스 토스트빵 위에 고기와 야채, 감자튀김을 얹고 맛있는 치즈 소스까지 듬뿍 끼얹은 고칼로리 오픈 샌드위치입니다.

66번 국도의 코지 도그 드라이브 인
더 보기
SCVB

스프링필드를 관통하는 66번 국도변에서 막대기에 꽂은 핫도그(콘 도그)가 처음 탄생한 코지 도그 드라이브 인을 찾아가보세요.

우뚝 솟은 일리노이 주 의사당
더 보기
SCVB

스프링필드에 소재한 일리노이 주 의사당 건물은 워싱턴 D.C.의 국회 의사당(U.S. Capitol Building)보다 22m 더 높습니다.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소재 옛 주 의사당과 아름다운 꽃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체험 더 보기

다음 이벤트

스프링필드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