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팅턴비치 캘리포니아주
- 주요 공항:
- 존 웨인/산타아나(SNA)
- 로스앤젤레스(LAX)
- 주별:
- 캘리포니아주
미국 서핑의 도시에서 즐기는 파도, 모래, 그리고 태양
해변 문화의 모든 것
로스앤젤레스 남쪽 56km, 샌디에이고 북쪽 152km 거리에 있는 오렌지 카운티의 남부 캘리포니아 해안을 따라 자리한 헌팅턴비치는 디즈니랜드(Disneyland) 및 노츠 베리 팜(Knott’s Berry Farm)과 같은 놀이공원을 방문하기 좋은 해변의 베이스 캠프입니다. 해변에서 힐링하는 긴 휴가를 보내고 싶을 때도 더 이상 찾아 헤매지 마세요. 따뜻하고 온화한 기온과 일 년 내내 만끽할 수 있는 햇볕은 해변을 따라 자전거 타기, 서서 타는 패들보드, 헌팅턴하버(Huntington Harbour)에서 카약 타기, 승마 및 볼사 치카 습지대(Bolsa Chica Wetlands)에서 즐기는 조류 관찰과 하이킹 등 광범위한 종류의 아웃도어 활동을 제안합니다. 부둣가에서 즐기는 모래 축구,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서핑 대회인 미국 오픈 서핑(U.S. Open of Surfing) 등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서핑 대회까지, 비할 데 없이 좋은 날씨 덕분에 도시 곳곳에서 수많은 행사가 개최됩니다.
정통 서핑 문화
헌팅턴비치에서 서핑은 특별한 활동이 아니라 현지인의 삶과 문화의 일부분입니다. 미국 웨스트 코스트(West Coast)의 거의 한결같은 파도로 서핑이 삶의 일부가 된 이곳이야말로 하나뿐인 진정한 미국 서핑의 도시(Surf City USA)입니다. 파도를 타는 사람들은 일 년 내내 바다에서 살며 세계 최고의 서퍼 중 몇몇은 자랑스럽게도 헌팅턴 비치 출신입니다. 국제 서핑 박물관(International Surf Museum), 서핑 명예의 거리(Surfing Walk of Fame) 및 서퍼 명예의 전당(Surfers’ Hall of Fame)이 모두 다운타운에 있으니 돌아보며 환상적인 스포츠와 오래된 역사를 알아보세요. 헌팅턴비치는 강습을 받기에도 좋은 여행지랍니다. 바다에서 즐기는 다른 스포츠에 도전해보거나 서핑 문화를 제대로 경험하는 이 도시에서 모험 가득한 투어를 즐겨보세요.
바다 그 이상이 있는 곳
활기 넘치는 다운타운에는 서핑 매장과 독특한 부티크가 즐비하며, 아울러 메인 스트리트 또는 토스카나 스타일의 야외 쇼핑센터인 벨라 테라(Bella Terra)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유명 브랜드 매장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설립된 퍼시픽 시티(Pacific City)에는 쇼핑 매장은 물론 홈메이드 음식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늘어선 시장과 전문가가 선보이는 신선한 음식 및 다양한 상인들이 있으며, 어디에서나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헌팅턴비치 곳곳에서 만나는 환상적인 옵션과 더불어 이곳의 음식 문화는 융합적이라고 설명할 수 있는데, 아무도 원치 않아 굳이 모습을 바꾸지 않는 오래된 타코 가게와 카페 및 신선한 현지 식재료를 사용해 기발한 방식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레스토랑이 어우러져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입맛이 까다로운 여행객조차 분명 행복해질 맛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헌팅턴비치 공식 차량 우디(Woody)는 1950년식 왜건으로 서퍼들이 서핑보드를 운반할 때 사용하던 것입니다.
사진:헌팅턴비치 관광청
태평양을 향해 653m를 뻗어 나가는 헌팅턴비치 피어(Huntington Beach Pier)는 세계에서 가장 길고 즐길 거리가 많은 부두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진:헌팅턴비치 관광청
모터보트, 카누 및 카약을 타고 돌아보기 좋은 해협이 모여 있는 헌팅턴하버에서 유럽에서 수입한 곤돌라를 타보세요.
사진:헌팅턴비치 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