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남동부의 역사와 문화

후마 여행의 핵심은 수 세기에 걸쳐 이 지역 문화의 모든 부분에 깊이 밴 '주아 드 비브르(삶의 기쁨이라는 뜻)' 정신을 깊이 이해하는 것입니다. 19세기 운영되던 사탕수수 플랜테이션 저택이자 테레본 박물관(Terrebonne Museum)이 개관한 사우스다운(Southdown) 투어에 참여해 다사다난했던 플랜테이션의 과거를 간직한 채 역사를 여실히 보여주는 전시물과 유물 속으로 걸음을 옮겨 보세요. 아도인 플랜테이션(Ardoyne Plantation)의 빅토리아 고딕 양식은 사진으로 남길 가치가 있으며, 내부를 장식한 진품 고가구와 예술 작품 및 골동품도 놓치지 말고 살펴보세요. 어느 새우잡이 마을 바이유 강둑에 조성된 쇼뱅 조각 공원(Chauvin Sculpture Garden)은 민속 예술과 조각 작품이 결합된 세계적인 조각 공원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니 방문해보세요.

 

바이유 야생 탐험

항구에 정박한 새우잡이 배, 습지대, 쭉 뻗은 사이프러스 나무를 지나 오래된 통나무집을 눈앞에서 살펴보는 트레일인 웨트랜드 컬처럴 바이웨이(Wetlands Cultural Byway)를 따라가며 후마의 수중 낙원을 탐험해보세요. 그 어디에서도 해볼 수 없는 여행을 경험하려면 케이준 맨스 스웜프 크루즈(Cajun Man's Swamp Cruise)가 운영하는 습지대 보트, 케이준 맨(Cajun Man)을 타보세요. 사이프러스 나무가 울창한 습지대 안으로 깊숙이 들어가 라이브로 연주되는 케이준 음악에 빠져 보고 습지대의 삶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케이준 맨을 타고 악어를 보는 것만으로는 어쩐지 부족하신가요? 그래서 악어 농장이 있습니다. 그린우드 악어 농장(Greenwood Gator Farm)에서는 굉음을 내는 사륜차가 방문객을 태우고 습지대를 누빕니다. 엄연히 농장 투어이니 악어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만져도 보세요. 엄청난 스릴을 느끼게 될 겁니다. 

 

케이준 요리와 춤

후마에는 삶, 음악, 음식과 사람에 대한 무한한 사랑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얽히고설켜 풍성하고 견고한, 때로는 예상치 못한 다양한 삶의 모습이 형성됩니다. 이런 모습을 여실히 보여주는 졸리 인 케이준 댄스 홀(Jolly Inn Cajun Dance Hall)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라이브 음악과 춤을 선사하는데, 물론 케이준 음식과 편안한 라운지도 있습니다. 후마의 명물 어베어스 레스토랑(A-Bear’s Restaurant)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지역 특산 음식을 제공하니(메기와 부댕을 생각해보세요), 바이유 지역 특유의 깊은 풍미를 느껴보세요. 이번 맛 기행의 종점은 부드로 앤 티보두스 케이준 쿠킹(Boudreau & Thibodeau’s Cajun Cooking)으로 정해 슬로, 굴, 가재 및 허쉬퍼피를 맛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기둥으로 떠받쳐 루이지애나 주 후마 습지대에 지은 시골집
더 보기
매튜 노엘

영화 '비스트(Beasts of the Southern Wild)'는 후마의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루이지애나 주 후마에서 만나는 금방 쪄낸 가재요리
더 보기
매튜 노엘

'후마(Houma)'는 이 지역에 살던 아메리카 인디언 부족인 유나이티드 후마 네이션(United Houma Nation)의 언어로 '빨간색'을 뜻하는 단어로, 전쟁에 사용하던 빨간색 가재 문양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루이지애나 주 후마의 늪지대
더 보기
매튜 노엘

후마는 만화책 '늪지의 괴물(Swamp Thing)'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상공에서 내려다본 후마 습지대 연안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체험 더 보기

후마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