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마트 트웨인을 만나는 곳

마크 트웨인의 발자취를 따라가 '톰 소여의 모험(The Adventures of Tom Sawyer)'과 '허클베리 핀의 모험(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의 토대가 된 장소를 찾아가 보세요. 마크 트웨인 어린 시절의 집 및 박물관(The Mark Twain Boyhood Home & Museum)을 구성하는 여덟 개의 건축물을 방문해 위대한 작가가 어린 시절을 보낸 집이자 국가 사적지이며 미국 최초의 주택 보존 프로젝트가 시작된 곳을 살펴보세요. 톰 소여의 여자 친구 베키 캐릭터를 창조하는 데 영감을 준 로라 호킨스(Laura Hawkins)의 집, 마크 트웨인의 아버지가 일하던 치안 판사 사무소, 노먼 록웰(Norman Rockwell)의 원본 그림 15개, 허클베리 핀에 영감을 준 톰 블랭큰십(Tom Blankenship)의 집(복제), 트웨인의 삶을 자세히 보여주는 체험형 전시관과 유물을 찾아보세요. 집 뒤로 향해 그 유명한 흰색 펜스에 페인트칠을 해보세요.

마크 트웨인 동굴(Mark Twain Cave)도 방문해보세요. 이곳은 미주리에서 가장 오래된 관광 동굴로 트웨인이 해니벌에서 유년시절 즐겁게 놀던 동굴입니다. 동굴에 머무는 동안 와인을 좋아하신다면 케이브 웨스트 와이너리(Cave West Winery, 동굴에서 숙성한 치즈와 홈메이드 퍼지를 맛보기 전에는 해니벌을 떠나지 마세요)에서만 선보이는 마크 트웨인 와인을 드셔 보세요. 역사가 서린 플랜터스 반 극장(Planter’s Barn Theater)이나 케이브 할로우 극장(Cave Hollow Theater)을 방문해 마크 트웨인을 열연하는 배우가 선보이는 무대도 관람해보세요. 장대한 미시시피 강에서 마크 트웨인 리버보트(Mark Twain Riverboat)를 타고 해설을 들으며 해니벌의 랜드마크와 카디프 힐(Cardiff Hill)과 잭슨 섬(Jackson’s Island) 등 트웨인의 작품에 등장한 명소를 스쳐 지나가 보세요.

 

즐길 거리 그리고 또 다른 역사 이야기

역사가 깃든 해니벌 다운타운을 걸으며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구경해보고 강을 따라 자리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긴 후 미술관과 극장도 방문해보세요. 해니벌에서 태어난 타이타닉의 생존자, 가라앉지 않는 몰리 브라운(Unsinkable Molly Brow)에 대해서 알아보고, 미니 골프를 즐기거나 저택 투어를 해보세요. 해니벌에는 아름다운 전망대, 매력적인 도보 및 자전거 트레일과 역사적인 조각물이 가득한 20여 개의 공원이 있어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습니다. 고급 퍼블릭 코스에서 골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매년 열리는 다양한 축제에 참여해 활력있는 해니벌의 거리를 구경해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해니벌 주민 중 두 번째로 유명한 사람은 타이타닉호의 몇 안 되는 생존자 중 한 명인 “가라앉지 않는” 몰리 브라운입니다.
더 보기

마크 트웨인 외에도 타이타닉에서 살아남으며 '가라앉지 않는 몰리 브라운'으로 유명한 마가렛 토빈 브라운(Margaret Tobin Brown)도 해니벌 출신입니다.

마크 트웨인으로 분한 연기자
더 보기

마크 트웨인의 작품에는 해니벌에 관한 내용이 자주 등장하지만 해니벌을 직접 언급한 적은 한 번도 없으며, 톰 소여의 고향은 '세인트피버트버그'로 되어 있습니다.

미주리 주 해니벌의 강가에 있는 마크 트웨인 기념물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체험 더 보기

다음 이벤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