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정크션 콜로라도주
- 주요 공항:
- 그랜드정크션(GJT)
- 주별:
- 콜로라도주
황홀한 자연의 절경과 주목할 만한 와인
직접 체험하는 현지의 매력
활달한 분위기의 콜로라도 서부 와인 지대는 자유 여행자에게 추천할 만한 곳으로, 정겨운 마을과 와이너리 소유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와인메이커와 빈트너(vintner)는 종종 현장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와이너리에서는 메를로, 카베르네 소비뇽, 시라, 샤도네이 등 다양한 와인을 생산합니다. 라벤더, 꿀과 과일이 들어간 와인, 발효 사과술, 늦게 수확한 아이스 와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와인 외에도 그랜드정크션에서는 현지 맥주와 증류주를 생산합니다. 그랜드 밸리(Grand Valley)는 포도, 복숭아, 배, 자두, 체리와 사과로 유명하며, 수확기가 되면 수백 킬로미터를 운전해 이곳까지 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콜로라도 국립 기념지
그랜드정크션은 와인의 고장이기도 하지만 미국 남서부의 유명한 그랜드 서클(Grand Circle)에 위치한 덕분에 야외 활동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미국 국립공원 관리청에 소속된 콜로라도 국립 기념지를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약 83km² 규모의 멋진 붉은 암석 협곡과 경치를 감상하며 쉬엄쉬엄 가도 대략 2시간이면 드라이브를 마칠 수 있는 37km 길이의 림 록 드라이브(Rim Rock Drive)를 즐겨보세요. 지구 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놀라운 장관 속에서 고요의 순간을 경험해보세요.
콜로라도-유타 공룡 다이아몬드(Colorado-Utah Dinosaur Diamond) 경관 도로의 중심부에 위치한 이 지역은 공룡 발굴지, 전시관, 화석,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고생물학 활동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웨스턴 콜로라도 박물관(Museum of Western Colorado)에서는 공룡을 찾아 떠나는 여행(Dinosaur Journey)을 통해 공룡 해골, 연구소 내부, 실제 같은 로봇 공룡 등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고생물학자들은 하루 또는 여러 날 일정의 발굴 작업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숙박 시설
해발 1,373m 고도의 그랜드정크션은 따뜻한 여름, 온난한 봄, 가을과 겨울로 이루어진 연중 275일이 화창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주요 항공사들이 덴버, 솔트레이크시티와 기타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 논스톱 항공편과 직항편으로 이 도시의 지역 공항까지 운항합니다. 열차가 더 편한 경우,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암트랙( Amtrak)의 인기 코스인 캘리포니아 제퍼(California Zephyr)에 올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그랜드정크션의 로키스(Rockies) 역까지 올 수 있습니다. 운전하여 오는 경우 덴버나 솔트레이크시티에서 4시간, 앨버커키에서 7시간, 라스베이거스에서 8시간, 피닉스에서 10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랜드정크션은 다양한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텔, 모텔, B&B, 여관과 RV 캠프장을 합해 3,000여 개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행사로 가득한 이벤트 일정
이벤트 일정을 꼭 확인하세요! 산악 자전거 경주, 마라톤 행사, 팰리세이드 복숭아 축제(Palisade Peach Festival), 콜로라도 마운틴 와인 축제(Colorado Mountain Wine Festival), 봄 와인 베럴 시음회(Spring Barrel Tastings) 등 행사가 넘쳐나니 이 도시의 방문자 가이드 또는 온라인으로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그랜드정크션 다운타운은 미국에서 가장 큰 야외 조각 컬렉션을 보유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