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정크션 콜로라도주
- 주요 공항:
- 그랜드정크션(GJT)
- 주별:
- 콜로라도주
황홀한 자연의 절경과 주목할 만한 와인
자연의 3대 보석
감탄이 절로 터져 나오는 풍경에 둘러싸인 그랜드정크션의 세 명소에는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이 가득합니다. 콜로라도 국립 기념지(Colorado National Monument), 그랜드 메사 국유림(Grand Mesa National Forest), 래틀스네이크 아치(Rattlesnake Arches)를 통칭하는 ‘자연의 3대 보석(Nature's Trifecta)’을 탐방하며 매력적인 자연 경관을 눈으로 확인해 보세요. 그랜드정크션 시내에서 10분만 이동하면 콜로라도 국립 기념지의 뾰족한 바위와 드넓은 협곡에 도착할 수 있으며, 이곳에 발을 들이면 마치 외계 행성에 온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짧고 순탄한 경로부터 굴곡진 오지를 탐방하는 경로까지 69킬로미터 길이로 펼쳐진 하이킹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하다 보면 특이한 암층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멋진 경관의 림 록 드라이브(Rim Rock Drive)를 따라 차나 자전거로 이동하면 사방이 탁 트인 경관을 볼 수 있는 협곡이 나옵니다.
그랜드 메사 국유림에는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300개가 넘는 담수 고산호가 있습니다. 해발 고도가 3,000미터가 넘는 그랜드 메사는 연중 어느 때에 방문하더라도 야외 활동의 천국이 될 것입니다. 따뜻한 시기에는 하이킹, 자전거, 캠핑을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스노우슈잉과 스키의 인기가 높습니다. 그랜드정크션에서 45분 거리에 있는 그랜드 메사 국유림은 산 정상에 있는 커다란 천국에서 휴양이나 휴식을 취하며 시간을 보내려는 방문객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광경을 선사합니다. 그랜드정크션에서 서쪽으로 30분 이동하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자연 아치가 많은 지역인 래틀스네이크 아치가 나옵니다. 두 아치의 거리가 불과 2킬로미터도 채 되지 않는 이곳에는 자연이 만든 아치가 무려 35개나 있어콜로라도주에 감춰진 최고의 진주라 할 수 있습니다. 래틀스네이크 아치를 방문하는 방법은 25킬로미터에 달하는 험준한 하이킹 코스를 지나거나, 오지에 있는 경관 도로를 따라 이동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기기 위한 가이드 동반 투어와 차량 대절 또한 가능합니다. 어떤 경로를 택하든 자연이 깎아낸 아치 길은 꼭 구경해 보아야 할 곳입니다.
다운타운의 즐길 거리
그랜드정크션에는 야외 탐방 외에도 신비로운 자연에 못지않은 다채로움을 자랑하는 예술 지역이 있습니다. 시내의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에 도착하면 115개가 넘는 조각상과 벽화가 걷기 편한 넓은 인도에서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현지 골동품 시장과 양품점에 들러보고, 각종 상을 수상한 양조장, 맥주 공장, 증류 공장에서 수제 주류를 마셔 보세요. 이 동네에 사는 주민들은 모두 개방적인 마음을 지니고 있으니 상냥한 현지인과 함께 술잔을 기울이며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그 외에도 다양한 가격대와 여행 스타일에 맞는 숙박지도 많으니 며칠 동안 머물면서 그랜드정크션을 마음껏 경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그랜드정크션은 콜로라도강(Colorado River)과 거니슨강(Gunnison River)이 만나는 지역에 생긴 곳이어서 해당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진:Visit Grand Junction
그랜드정크션 다운타운은 미국에서 가장 큰 야외 조각 컬렉션을 보유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