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 레이크스 뉴욕주
- 주요 공항:
- 시러큐스 핸콕(SYR)
- 그레이터 로체스터(ROC)
- 주별:
- 뉴욕주
절경 속에 깃든 예쁜 마을
모든 호수는 강으로 연결되어 결국 온타리오 호(Lake Ontario)에서 만납니다. 이리 운하(Erie Canal)는 핑거 레이크스를 지나 북쪽으로 흘러갑니다. 카유가-세네카 운하(Cayuga-Seneca Canal)는 세네카 호와 카유가 호를 연결하며 몬테주마(Montezuma)의 이리 운하까지 이릅니다. 큰 호수와 물길 외에도 작은 호수와 연못 및 지류도 많으며, 낚시, 수영, 보트, 카약 등 매우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제공합니다.
이 지역에서는 멋진 자연과 하나 되어 하이킹이나 자전거를 즐길 수 있으며 뉴욕 주의 멋진 주립공원에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동부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는 레치워스 주립공원(Letchworth State Park)과 왓킨스 글렌(Watkins Glen) 협곡이 빼어나며 터재넉 폭포(Taughannock Falls)에서는 장대한 폭포가 121m 아래 유역으로 떨어집니다. 온타리오 호 옆에는 침니 블러프스 주립공원(Chimney Bluffs State Park)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유명한 것은 와인 트레일입니다. 와인 트레일에는 미국 최고의 와이너리가 있으며 시음도 제공되는데 보통 종류가 와인에만 제한되어 있지 않아 이 지역 곳곳에서 맥주, 증류주, 주스 및 사과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예술 트레일, 역사 및 박물관 트레일, 핑거 레이크스 치즈 트레일(Finger Lakes Cheese Trail), 핑거 레이크스 비어 트레일(Finger Lakes Beer Trail), 시웨이 트레일(Seaway Trail) 및 이리 운하를 따라가는 트레일 등 재미있는 트레일이 많습니다. 코틀랜드, 이타카 및 오위고를 누비면서 유기농과 친환경을 주제로 한 트레일인 내추럴 초이시즈(Natural Choices)도 탐방해 보세요.
캐넌다이과에서는 뉴욕 와인 앤 컬리너리 센터(New York Wine and Culinary Center)를, 시러큐스에서는 다이노서 바비큐(Dinosaur BBQ)가 탄생한 곳을 꼭 방문해 보세요. 포도 파이, 가비지 플레이트(garbage plate: 프렌치프라이 위에 소스와 토핑을 가득 올린 요리), 이타카(아이스크림 선디의 본고장)의 아이스크림 등 핑거 레이크스의 음식은 전설적이며 길가와 농장 및 야외 시장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대자연에 크고 작은 도시와 마을이 제공하는 역사적이고 문화적인 보물이 더해집니다.
시러큐스는 그레이트 뉴욕 주 페어(Great New York State Fair)가 열리는 곳입니다.
로체스터에는 스트롱 국립 놀이 박물관(Strong National Museum of Play)과 조지 이스트만 국제 사진 박물관(George Eastman International Museum of Photography)이 있습니다.
코닝은 유리 박물관(Museum of Glass)에서 3,500년의 유리 주조 역사를 보여줍니다.
엘마이라는 마크 트웨인의 유물을 기념하며 가까운 곳에 국립 소링 박물관(National Soaring Museum)이 있습니다.
오번은 '역사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채로운 예술 문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성 권리 국립 역사공원(Women’s Rights National Historic Park)은 세네카 폴스(Seneca Falls)에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최고의 작은 마을'로 선정된 해먼즈포트(Hammondsport)의 그림 같은 전경을 만나보세요.
왓킨스 글렌에서는 왓킨스 글렌 인터내셔널(Watkins Glen International)로 향해 자동차 경주로 세계적인 명성을 보유한 트랙을 살펴보거나 공원에 들러 폭포와 협곡을 보며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좋습니다. 여름에는 물에서, 겨울에는 슬로프에서 즐겨보세요. 숲속에서도 포도원 안에서도, 여행에서 무엇을 찾든 핑거 레이크스에서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11개의 호수가 뉴욕 중심부에 손가락 모양으로 흩어져 있어 핑거 레이크스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