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뱅크스 알래스카주
- 주요 공항:
- 페어뱅크스(FAI)
- 주별:
- 알래스카주
알래스카주 야생의 관문이자 풍성한 문화의 도시
오직 페어뱅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매력
북쪽으로 불과 315km만 가면 북극권에 닿아 짧은 북극권 여행을 떠나기에 완벽한 베이스캠프인 페어뱅크스에서 다양한 투어는 물론 밴, 버스 및 비행기 등으로 탐험 여행을 즐겨보세요. 태곳적 그대로의 야생 지대에 둥지를 튼 문화와 마을을 돌아보고 가는 길에 카리부, 북극곰, 북극여우도 만나보세요. 유콘강(Yukon River)을 탐험하며 국립공원에 들어가 보거나 좀 더 먼 지역에도 방문해보세요. 페어뱅크스에서 겨우 15분만 가면 일 년 내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북극이 나타납니다. 산타클로스 레인(Santa Claus Lane)을 따라 드라이브하며 크리스마스 캔디로 장식한 조명이 켜진 거리를 감상해보세요. 오로라만 바라보며 하룻밤 또는 그 이상을 보내지 않고선 이 지역을 여행했다고 말할 수 없겠죠. 이 지역에는 아무런 제한 없이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가 여러 곳 있습니다.
경이로운 자연
페어뱅크스에서 두 시간만 달리면 펼쳐지는 데날리 국립공원 및 보존 지구(Denali National Park and Preserve)에서는 알래스카주의 지리적 다양성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툰드라, 산맥, 숲을 누비며 여행을 해보거나 트레일에서 하이킹하거나 자전거를 타며 신비한 야생동물을 관찰하고 대자연 속으로 한 걸음 더 들어가 보세요. 체나 핫 스프링스 리조트(Chena Hot Springs Resort)를 방문해 눈더미에 둘러싸인 채 섭씨 41도의 온천에 몸을 담그고 고개를 들어보면 동굴 속에서 올려다 보는 듯한 하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머무는 동안 오로라 얼음 박물관(Aurora Ice Museum)에도 들러보세요. 다운타운에서 몇 분 거리에는 크리머스 필드 철새 물새 보호구역(Creamer’s Field Migratory Waterfowl Refuge)이 있으니 습지와 숲이 있는 자연에서 산책을 즐기며 기러기, 오리, 물떼새, 두루미 등 이곳에 서식하는 다양한 새들을 관찰해보세요.
문화의 보고
알래스카주의 문화유산은 그 땅의 역사만큼 깊고 풍부합니다. 알래스카 주립대학교 북부 박물관(University of Alaska Museum of the North)을 찾아가 민족학, 역사, 순수미술, 지구과학 등 10개 부문을 아우르는 140만여 점의 유물을 관람해보세요. 아울러 수천 년을 이어온 알래스카 예술과 화석 등 다양한 전시품도 소장되어 있습니다. 모리스 톰슨 문화 및 방문자 센터(Morris Thompson Cultural and Visitors Center)로 향해 이 지역의 계절을 설명하는 세 개의 입체 모형 전시물과 알래스카 원주민의 삶과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물을 살펴보세요. 색다른 문화 속에 푹 빠져보려면 어느 여름날 파이오니어 공원(Pioneer Park)으로 발길을 옮겨 일곱 개의 박물관, 철도, 공연, 갤러리 및 쇼핑을 즐겨보세요. 알래스카에서 잡히는 싱싱한 해산물을 내놓는 수많은 레스토랑 가운데 한 곳에서 저녁 식사를 한다면 더할 나위가 없답니다.
재미있는 사실
큰까마귀는 일 년 내내 페어뱅크스에 서식하며 현지 예술 작품에 자주 등장하기도 합니다.
사진:셔먼 호그/익스플로어<br>페어뱅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