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가토고 미국령 사모아
- 주요 공항:
- 파고파고(PPG)
- 주별:
- 미국령 사모아
마을 생활과 섬의 눈부신 아름다움
북적북적한 시장
시장에 가서 신선한 코코넛 우유, 가득 쌓인 빵나무 열매, 팔루사미(palusami, 타로 잎과 콘비프로 만든 요리)를 구입하거나 라이브 음악과 전통 춤을 구경해 보세요. 마을 광장의 파가토고 시장에 펼쳐진 형형색색의 텐트와 가판대에서는 먹을 거리와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합니다. 매주 금요일, 어부들은 갓 잡은 물고기를 가져오고 농부들은 테이블에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쌓아 놓습니다. 상인들은 파고파고 항구와 안개 낀 레인메이커 산(Rainmaker Mountain)을 배경으로 포이 파이(바나나 푸딩) 컵을 진열합니다. 현지 주민과 담소를 나누다 사모아 바구니를 구입하거나 이국적인 과일 샘플을 받아보세요. 설교사가 방문하는 일요일에는 시장에 복음성가가 울려 퍼지며 예배의 중심지가 됩니다.
과거로부터 배우다
파가토고의 많은 역사적 건물 중에서 특히 정부청사를 놓치지 마세요. 언덕 위에 자리잡은 아름다운 흰색 맨션이 파고파고 항구를 내려다봅니다. 1903년 세워진 이 건물은 정부 청사로서 거의 모든 고위 관리들이 미국령 사모아를 통과하는 장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일반인에게는 개방되지 않지만 계단을 오르면 이 역사적인 랜드마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근의 진 P. 헤이든 박물관(Jean P. Haydon Museum)은 이전에 해군 물자배급소로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투투일라의 과거와 문화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모아 타투부터 전통 카누, 아폴로 호의 달 착륙 후 미국 대통령 리차드 닉슨이 미국령 사모아에 선물한 3개의 달 돌까지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주변 여행하기
파고파고 항구는 주변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람선과 소형 보트의 기항지입니다. 투투일라의 메인 버스 터미널이 파가토고 시장 바로 뒤에 있지만 가족이 운영하는 저렴한 버스가 자주 정차하며 섬에서 먼 장소까지 운행합니다. 방문객은 블런츠 포인트 트레일(Blunts Point Trail)을 통과해 파가토고에서 끝나는 3km 하이킹을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파가토고 주위에 있는 나무에서 사모아날여우박쥐를 찾아보세요. 이 커다란 박쥐는 날개를 편 길이가 1미터에 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