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루이스와 클라크의 원정길 따라가기

이 도로가 시작하는 지점은 루이스와 클라크가 서쪽으로 탐험을 시작한 미시시피 강과 미주리 강(Missouri River)의 합류 지점에 자리한 하트퍼드(Hartford)입니다. 바로 일리노이 주에서 루이스와 클라크가 이 역사적인 여정을 준비했으며, 일반 남성들이 원정군으로 훈련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레이트 리버 로드를 따라 여행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미시시피 강을 마주하려면, 8층 높이에 달하는 멜빈 프라이스 갑문(Melvin Price Locks)과 26번 댐 위로 가보세요. 갑문과 댐 아래에는 국립 그레이트 리버스 박물관(National Great Rivers Museum)이 있어 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생명력이 꿈틀대는 장대한 미시시피강과 관련된 이야기와 또 어떻게 이 강이 지역의 문화, 역사, 경제, 생태계와 사람들을 형성했는지 잘 보여줍니다.

미시시피 강 유역에 위치한 얼턴은 미국을 대표하는 강의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 고즈넉하고 아담한 강 마을의 강기슭과 거리거리마다 미국의 역사가 깊숙이 배어 있습니다. 얼턴에 새롭게 조성된 링컨과 남북전쟁 유산 트레일(Lincoln & Civil War Legacy Trail)에서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 메리 토드 링컨(Mary Todd Lincoln), 북부와 남부의 군사들과 함께 걸으며 도시 곳곳에 자리한 주요 사적지 10곳을 방문해 보세요.

엘사와 그래프턴 들려 탐방하기

경관 도로를 여행하다 보면 옛날 정취가 물씬 풍기는 작은 마을 2개를 지나게 됩니다. 바로 엘사와 그래프턴이지요. 엘사는 마을 전체가 국가 사적지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100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이 마을은 시간이 정지한 마을로 불리기도 합니다. 엘사를 방문하면 조용한 거리와 19세기 석조 주택이 있었던 1800년대 초반 미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과거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싶다면 계곡에 자리 잡은 “한 폭의 그림 같은” 이 마을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강이 굽이지는 곳을 넘어가면 바로 그래프턴이 나옵니다. 미시시피 강의 생명력으로 가득한 곳이지요. 미시시피 강의 깎아지른 절벽 아래 자리한 그래프턴에는 여러 와이너리, 벼룩시장, 골동품점, 레스토랑 등이 자리해 있을 뿐 아니라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멋진 강 전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모험을 즐기기 완벽한 장소

구불구불한 강변 도로는 휴양 활동을 즐기기 매우 좋은 환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사이클링, 하이킹, 낚시, 보트, 골프 등 할 거리가 무궁무진하며, 볼만한 장소도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경관 도로 북쪽 끝에 자리한 피어 마켓 주립공원(Pere Marquette State Park)은 일리노이 주에서 가장 큰 주립공원으로 32km²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하이킹 트레일과 낚시 부두가 있으며, 승마와 소풍도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A Miles Davis statue
더 보기

Jazz legend Miles Davis was born in Alton and a bronze statue honors his local ties.

A haunted patch of Alton
더 보기

Alton is often called the “Most Haunted Small Town in America."

The world’s tallest man
더 보기

Robert Pershing Wadlow, the world’s tallest man at 2.71 meters, was born in Alton.

Hot Air Balloon over Asheville, North Carolina
더 보기

테마별 여행: 얼턴

체험 더 보기

다음 이벤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