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덴턴은 어디 속하여 순응하는 것보다 열정이 타오르는 새로운 길과 비전을 더 중요시합니다. 덴턴 주민들은 과거에 대한 존중과 현재에 대한 이해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160년 역사를 자랑하는 소중한 다운타운은 생명력, 각종 사업과 여흥으로 활기가 넘칩니다. 발전과 지속성은 상호의존적으로 작용하여 마치 예술처럼 옛것과 새것의 보존, 용도 변경과 혼합 과정을 거칩니다. 덴턴 브랜드는 약간 낡아 보이지만, 이것은 의도된 바입니다. 자주 입게 되고 몸에 편안히 잘 맞는 좋아하는 청바지처럼 말이죠. 덴턴은 이러한 딱 맞는 청바지와도 같습니다.

이곳의 독립 정신은 세상살이에 지친 이들과 느긋하게 긴장을 풀고 싶은 이들에게 안식을 가져다줍니다. 내 모습 그대로 푹 쉴 수 있는 진정한 휴식처인 것이죠. 연중 다양한 할 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되므로 무엇을 원하든 찾을 수 있습니다. 즐거운 축제, 박물관이나 아트 갤러리, 라이브 극장, 현지 맛집, 특색 있는 상점을 체험하거나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덴턴의 음악계는 독창성과 독립성을 잘 보여주는 분야입니다. 이곳의 음악은 수십 년 동안 발전해 왔으며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었지만, 무엇이라 딱히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한 단어로 설명할 수 있는 '덴턴의 소리'와 같은 것은 없으나 개별적인 소리가 모인 조합이라고 하는 것이 더 맞을 것입니다. 작가, 음악가, 시인과 공연장은 그들만의 메시지, 리듬, 곡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고, 듣는 이들은 선택한 것만이 아닌 다양한 그 모든 것을 받아들입니다.

독창성과 독립성의 또 다른 좋은 예는 덴턴을 에워싼 아름다운 노스 텍사스 호스 컨트리(North Texas Horse Country)입니다. 이 지역은 세계 그 어느 곳보다 말의 다양성 면에서 밀집도가 높습니다. 완만한 구릉과 무성한 전원을 배경으로 자리한 400개 이상의 말 목장에서 30,000마리의 말이 사육되고 있으니 사실상 모든 품종과 훈련 분야가 이곳에 존재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버스 투어와 셀프 가이드 운전 투어를 통해 승마계 최고의 사육자와 트레이너와 함께 많은 것을 보고 체험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유명한 말을 가까이서 직접 만나보는 것은 이 투어의 백미입니다.

덴턴에서는 내 방식대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됩니다. 덴턴 사람들은 이를 '덴턴하기(Dentoning)'라고 부르며, 서로 옆에서 함께 격려하며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방식으로 활기 넘치는 문화가 형성됩니다. 

재미있는 사실

노스텍사스대학교의 마스코트인 독수리 스크래피
더 보기

덴턴 인구의 절반 정도는 시내에 위치한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Hot Air Balloon over Asheville, North Carolina
더 보기

테마별 여행: 덴턴

체험 더 보기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