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턴 일리노이주
- 주요 공항:
- 램버트-세인트루이스(STL) 루이스(STL)
- 주별:
- 일리노이주
역사와 아름다운 도로가 만나는 곳
루이스와 클라크의 원정길 따라가 보기
루이스와 클라크가 서쪽을 향해 여정을 시작했던 곳은 하트퍼드였으며, 지금은 루이스 및 클라크 주립사적지(Lewis & Clark State Historic Site)에서 역사적인 현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시품이 가득한 이 유적지는 용감한 탐험가와 그들의 원정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가까운 루이스 및 클라크 콘플루언스 타워(Lewis & Clark Confluence Tower)를 방문해 3단계로 높아지며 우뚝 솟아 원정대를 기리는 전망대에 올라 그들의 업적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그레이트 리버 로드를 따라 좀 더 달려 미시시피 강을 만나보려면, 8층 높이에 달하는 멜빈 프라이스 갑문(Melvin Price Locks)과 26번 댐 위로 가보세요. 갑문과 댐 입구에 개관한 국립 그레이트 리버스 박물관(National Great Rivers Museum)을 방문해 장대한 미시시피 강의 유래와 이 지역에 미친 영향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유명한 노예폐지론자를 기념하는 엘리야 P. 로브 조이 기념지(Elijah P. Lovejoy Monument)를 방문해 이 지역에 서린 유구한 역사를 알아보세요.
엘사와 그래프턴 들려 탐방하기
미팅 오브 더 그레이트 리버스 국립경관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작고 특별한 두 마을, 엘사와 그래프턴이 여행자를 반깁니다. 엘사는 마을 전체가 국가 사적지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100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이 마을은 시간이 정지한 마을로 불리기도 합니다. 엘사를 방문하면 조용한 거리와 19세기 석조 주택이 있었던 1800년대 초반 미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강의 굴곡 위, 미시시피 강의 깎아지른 절벽 아래 자리한 그래프턴에는 여러 와이너리, 벼룩시장, 골동품점, 레스토랑 등이 자리해 있을 뿐 아니라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멋진 강 전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얼턴 인근 국립경관도로에서는 절벽에 복원된 피아사 버드(Piasa Bird) 암각화를 찾아보세요.
실내는 물론 야외 모험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
얼턴 주변에는 사이클링, 하이킹, 낚시, 보트, 골프 등 할 거리가 무궁무진하며, 볼만한 장소도 수없이 많습니다. 피어 마켓 주립공원(Pere Marquette State Park)은 일리노이 주에서 가장 큰 주립공원으로 32km²가 넘는 면적을 차지합니다. 공원 내에는 하이킹 트레일과 낚시 부두가 있으며, 승마와 소풍도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흰머리독수리부터 울음고니까지 숲과 연못, 오듀본 센터 앳 리버랜즈(Audubon Center at Riverlands)의 새장 속에서 모든 종의 야생동물을 만나보세요. 즐거운 나이트라이프를 원하신다면 오래된 바에서 이 지역 최고의 라이브 음악 공연장으로 다시 태어난 패스트 에디스 본 에어(Fast Eddie’s Bon Air)로 가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재즈의 거장 마일즈 데이비스(Miles Davis)는 얼턴에서 태어났으며 청동상을 세워 이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얼턴은 종종 '미국에서 가장 무서운 작은 마을'로 불립니다.
세계 최장신으로 키가 2.71m에 달했던 로버트 퍼싱 와드로우(Robert Pershing Wadlow)는 얼턴에서 태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