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디론댁 산맥 뉴욕주
- 주별:
- 뉴욕주
자연 그대로의 강, 고급 와인, 구불구불한 물길
대자연의 아름다움 외에도 이 지역은 하늘 높이 뻗은 나무들 사이로 자리한 유명 문화 센터, 이 지역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은 물론 우아하고 럭셔리한 곳부터 심플하고 경제적인 곳까지 다양한 종류의 숙소를 제공합니다.
애디론댁 산맥으로 향해 모험을 시작해보세요. 포도 재배에 관심 있으신가요? 자전거를 빌려 타고 애디론댁 코스트 와인 트레일(Adirondack Coast Wine Trail)을 따라 포도밭부터 와이너리를 누비며 공기 중에 발삼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독특한 환경에서 자라난 포도로 생산한 와인과 햇빛을 흠뻑 받은 사과, 자연 그대로의 숲이 키워낸 풍성한 농산물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그 후에는 캐나다 퀘벡 주에서 시작해 굽이굽이 남쪽을 향해 흘러 애디론댁 지역과 만나는 193km의 섐플레인 호(Lake Champlain)에서 석양을 바라보며 보트를 타보세요.
뉴욕주뿐만 아니라 미국에 관한 역사적인 의의를 간직한 애디론댁 산맥의 소도시와 마을들도 살펴보세요. 이 지역의 중심부에 보석처럼 박힌 깊은 호수의 이름을 딴 레이크 플래시드(Lake Placid)는 1932년과 1980년 두 차례에 걸쳐 동계 올림픽을 개최한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날에는 올림픽 개최지를 둘러보거나 세심히 관리되는 현장에서 스릴 넘치는 현대 스포츠를 직접 즐길 수도 있습니다. 봅슬레이(Bobsled) 또는 루지(luge)에 도전해보실 분 계신가요?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에 즐비한 매력적인 가게와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럭셔리한 랏지 건물들은 애디론댁 산맥의 높은 산과 다수의 호수, 그리고 강이 연출하는 수려한 풍경의 멋과 문화에 완벽히 어울립니다. 이 산맥은 미국 산악 지대에서도 매우 독특한 곳인데, 그 이유는 모든 지역에 걸쳐 수많은 호수와 강, 계곡이 굽이굽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애디론댁 호수 지역(Adirondack Lakes Region)에만 600개 이상의 연못이 있으며 대부분 호수에서 카누, 카약, 보트 또는 패들보드를 탈 수 있습니다.
애디론댁 지역 중심부에서는 무스가 빽빽한 숲 사이를 한가롭게 노닐며, 언제라도 곰과 사슴을 볼 수 있고, 롱 호(Long Lake), 블루 마운틴 호(Blue Mountain Lake) 중심과 인렛(Inlet) 주변에서 애디론댁의 비공식 새, 아비새(Loon)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도금 시대 투어(Gilded Age Tour) 또한 꼭 해야 할 체험으로 그레이트 캠프 사가모어(Great Camp Sagamore)와 애디론댁 건축물의 집대성, 선장의 해설 및 점심 또는 저녁을 제공하는 라케트 호(Raquette Lake) 보트 투어, 유명한 애디론댁 박물관(Adirondack Museum)을 모두 경험할 수 있으며, 어디서든 이 지역의 놀라운 과거와 현재 그리고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레이크 플래시드에서는 1932년과 1980년 두 번에 걸쳐 동계 올림픽이 개최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