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놀라운 매력을 지닌 콜로라도주
놀라운 매력을 지닌 콜로라도주
더 보기

고대 초기 모습과 도시의 편의 시설이 공존하는 곳

콜로라도주의 초기 거주민들은 몇 세기 전에 이곳으로 이주했습니다. 고대 푸에블로인(Ancestral Pueblo)은 절벽 측면을 조각하여 집을 지었습니다. 이주 시기는 1190년대입니다. 콜로라도주 남서부의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을 둘러보며 고대 푸에블로인들이 1300년까지 살았던 삶의 모습과 농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관리인이 안내하는 투어에 참여하여 발코니 하우스(Balcony House), 클리프 팰리스(Cliff Palace), 스프루스 트리 하우스(Spruce Tree House) 등의 장소를 둘러보세요. 그곳에서 콜로라도주 전역에 있는 주의 서부 개척 시대의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보세요. 역사적인 요새, 레일로드, 유령 마을, 탄광 박물관, 관광용 목장도 눈여겨 보세요. 승마 체험을 하면서 하루나 이틀 정도 카우보이가 된 듯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분명히 현대적인 문화가 있는 문명 세계로 돌아가고 싶을 것입니다. 덴버뿐만 아니라, 포트콜린스(Fort Collins)의 역사 지구, 콜로라도 스프링스(Colorado Spring)의 아름다운 공원, 그랜드정션의 와이너리, 스팀보트 스프링스(Steamboat Springs)의 온천과 어우러지는 서부의 매력도 탐험해 보세요.

 

환상적인 야외 모험과 연중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메사 베르데뿐만 아니라 콜로라도주에는 국립 공원이 세 곳 더 있습니다. 주에서 가장 유명한 로키산맥(Rocky Mountain), 그레이트 샌드 듄스(Great Sand Dunes), 블랙 캐니언 오브 더 거니슨(Black Canyon of the Gunnison)입니다. 하이킹과 낚시를 해보고, 야생화와 야생 동물을 구경해보고, 2,650m 높이를 자랑하는 놀라운 모래 언덕을 찬찬히 살펴보세요. 캠핑장을 예약하여 어두운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을 올려다보거나 역사적 의미를 담은 8개의 철로를 달리는 기차에 앉아 보이는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콜로라도주에는 9개의 국립 기념지, UNESCO 세계 문화 유산, 높이가 4,000m가 넘는 58개의 산봉우리(고도가 14,000피트이므로 현지에서는 ‘포티니어(fourteeners)’로 불림)가 있습니다. 환상적인 슬로프 덕분에 콜로라도주는 북미 최고의 스노우 스포츠 관광지 중 하나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콜로라도주에는 28개의 스키장과 리조트가 있습니다. 높은 고도에 위치한 리조트와 마을에는 여름 액티비티로 즐길거리도 풍부합니다. 바이킹, 골프, 집라인, 곤돌라 탑승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액티비티를 즐기며 바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언제 방문하든 숙박과 놀 거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멋진 곳은 브레켄리지(Breckenridge), 베일, 아스펜 스노메스(Aspen/ Snowmass), 텔루라이드입니다.

 

아름다운 콜로라도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방문객들과 공유하기를 좋아하는 콜로라도주 주민들의 따뜻한 환대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여행 일정표와 즐길 거리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주 전역에 위치한 콜로라도주 공식 방문자 센터 10곳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콜로라도주는 지속 가능성을 대표하는 주이며, 콜로라도주를 매력적인 여행지로 만드는 주의 가치를 여행자들도 함께 보전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케어 포 콜로라도 프린시플즈(Care for Colorado Principles, 콜로라도주의 주요 가치에 주의 기울이기)를 통해 여행지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여행에 대한 영감을 불어넣는 콜로라도주는 방문객들이 여행지에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장려합니다. 이를 통해 야생 동물 900여종과 750여가지의 꽃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간단한 방법으로는 리필 가능한 음료 용기 사용하기, 통행 가능 표시가 있는 길만 걷기, 자연에 손대지 않기,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이 있습니다.

놀라운 매력을 지닌 콜로라도주
놀라운 매력을 지닌 콜로라도주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콜로라도주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에서 즐기는 별 관찰
더 보기

앨라모사의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 and Preserve)은 국제 밤하늘 공원(International Dark Sky Park)으로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문명에서 벗어나 몇 시간 동안 별을 바라볼 수 있는 전 세계 최고의 장소입니다.

사진:Colorado Tourism Office

콜로라도주의 엘크산에 있는 마룬 벨스
더 보기

아스펜 근처의 마룬 벨스는 북미에서 북미 최고의 사진 명소입니다.

사진:Osamu Hoshino

저녁 무렵 수증기가 자욱한 글렌우드 핫 스프링스 풀
더 보기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 온천탕은 글렌우드 스프링스(Glenwood Springs)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Visit Glenwood Springs

꼭 가봐야 할 곳

콜로라도주 거니슨 국립공원의 블랙 캐니언 위로 비치는 태양
Marck Gutt/Don Viajes

거니슨 국립공원의 블랙 캐니언

2백만 년이라는 세월 동안 거니슨 강(Gunnison River)이 깎아 만든 절벽, 뾰족한 바위와 협곡에서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모험도 가득합니다. 협곡을 따라 하이킹하며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 보세요.

저녁이면 더욱 매력적인 유서 깊은 유니언 역

덴버 유니온 스테이션

덴버의 로도(LoDo) 지구에 자리한 역사적인 이 터미널 건물에는 인기 많은 레스토랑과 바, 수공예 매장과 부티크, 고급 호텔이 자리해 멋진 풍경을 연출하며 이 도시의 정신과 역사를 보여줍니다.

콜로라도주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에 있는 고대 거주지 중 하나인 클리프 하우스
Travel Shooters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

메사 베르데에서 600년부터 1300년까지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들이 콜로라도 주에서 번영을 구가하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투어에 참여해 놀라울 정도로 잘 보존된 고대 푸에블로인들의 절벽 거주지도 둘러보세요.

콜로라도주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의 놀라운 모래 지형
Colorado Tourism Office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콜로라도 주 남부에 위치한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에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높은 사구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트레일을 따라 걸으며 숲, 습지대 및 고산 지대 호수를 돌아보세요.

두랑고 및 실버톤 협궤 철도
Travelshooters

두랑고 & 실버톤 협궤 철도

폭이 1m에 이르는 이 역사적인 철도는 73km 길이의 아름다운 트랙 위를 달리는데, 맥주와 와인 라이드, 카우보이 시인 라이드, 사진작가 라이드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하는 폴라 익스프레스(Polar Express) 라이드 등 특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조명을 밝힌 레드 록스 야외 원형극장에서 열린 콘서트
Red Rocks

레드 록스와 야외 원형극장

덴버를 갓 벗어난 위치에 자리한 눈부신 공원 레드 록스(Red Rocks)는 붉은 사암으로 형성된 거대한 노두(기반암의 노출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곳을 대표하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야외 원형극장에서는 유명 음악 공연이 열립니다. 완벽에 가까운 공연장뿐만 아니라 덴버와 주변의 환상적인 풍경으로 인해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로키산맥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하면서 엘크 관찰하기
Allen Ken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

이 대표적인 명소는 560km에 달하는 트레일이 있어 탐험하기도 간편합니다. 덴버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공원의 아름다운 트레일 리지 로드(Trail Ridge Road)를 달려 가장 경치가 좋은 트레일과 풍경을 경험하세요. 낚시와 승마 또한 이 곳의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올림픽 및 패럴림픽 박물관
VisitCOS.com

미국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신나는 순간을 다시 느껴보고 피겨스케이팅과 알파인 스키부터 비치발리볼과 농구까지 다양한 종목의 재능 있는 선수들의 성취를 기념해 보세요. 콜로라도 스프링스 최고의 명소인 매일 열리는 가이드 투어에서는 인터랙티브 하이테크 갤러리에서 영화, 공예, 전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브레켄리지 스키 리조트의 옛 1850년대 골드러시 마을
Jeff Andrew

브레켄리지 스키 리조트

겨울 스포츠 팬들은 다섯 개의 산봉우리에서 스키를 타고 고산지대를 탐험하기 위해 이곳으로 모입니다. 슬로프는 물론 매력적인 옛 골드러시 마을에도 일 년 내내 즐길 거리가 넘칩니다. 쇼핑을 하고, 리프트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롤러코스터를 타며 산 속을 누벼보세요.

콜로라도주 러브랜드의 실반 데일 게스트 랜치에서 승마
Joshua Hardin

실반 데일 게스트 랜치

덴버에서 북쪽으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러브랜드의 자연에서 말 타기, 플라이 낚시, 급류 래프팅을 즐겨보세요. 아웃도어 모험을 즐긴 후에는 아늑한 오두막에서 쉬고, 따뜻한 수영장에 몸을 담가보고, 가족들과 게임을 해보세요. 실반 데일은 콜로라도주에 있는 여러 훌륭한 게스트 랜치 중 한 곳입니다.

Gondola ride at Royal Gorge Bridge and Park in central Colorado
더 보기

체험 콜로라도 관광청

VisitC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