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잠시 운전대를 놓고 캘리포니아주 벤투라의 해안 풍경 감상하기
더 보기

캘리포니아주: 로드 트립 천국

광활한 로드 트립을 하기에 캘리포니아주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듣는 여행과 체험으로 가득한 꿈의 여정을 계획해 보세요. 고급스러운 바닷가 마을부터 역동적인 도시와 매력적인 동네까지 여행하며 풍부한 역사와 독특한 문화를 발견하고 야외 모험도 해보세요. 원하는 대로 서핑과 하이킹도 하고, 먹고 마시고 즐기는 캘리포니아 여행을 즐겨보세요.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보는 터널 뷰
더 보기

로드 트립 더 알아보기

이 고대 호수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모노 레이크의 일몰
여행

캘리포니아주에서 즐기는 꿈 같은 여행: 샌프란시스코부터 산과 그 너머로

광활한 로드 트립을 하기에 캘리포니아주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캘리포니아주 로드 트립 도중 내려다본 소노마 카운티의 보데가 베이
여행

색다르게, 새롭고 아이코닉하게: 캘리포니아주 전역의 네 가지 다채로운 매력

캘리포니아주가 미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아이코닉하며 다양한 모습을 지닌 곳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엠마 우드 주 해변에서 즐기는 아침 서핑 여행
여행

서부 연안 명소: 남부 캘리포니아, 요세미티,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주에 대해 들은 모든 것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캘리포니아주의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를 따라 펼쳐진 산과 바다의 절경
여행

도시의 밝은 빛과 전원의 하늘, 캘리포니아주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 여행하기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를 따라 올라가는 여행은 풍경, 할 거리, 도시의 명물과 자연의 경이가 한데 어우러진 다양함 그 자체입니다.

여행

캘리포니아 센트럴 코스트: 로드 트립을 통한 경이로운 자연과 문화 체험

캘리포니아의 해안을 따라 떠나는 로드 트립보다 더 유명한 해변 로드 트립은 쉽게 떠올리지 못할 겁니다.

여행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 로드 트립

샌프란시스코부터 샌디에이고까지 캘리포니아의 눈부신 해안 탐방하기

캘리포니아주 로드 트립 하이라이트

캘리포니아주의 데이나포인트 헤드랜즈에서 보는 태평양의 풍경

데이나포인트

태평양과 맞닿은 남부 오렌지 카운티(Orange County)의 도시로 그림 같은 해변, 고급 리조트, 해안 골프장을 자랑합니다. 탁 트인 바다 전망을 보며 절벽 트레일을 하이킹하고, 솔트 크리크 비치(Salt Creek Beach)에서는 태양을 즐깁니다. 도헤니 스테이트 비치(Doheny State Beach)에서 서핑을 배우거나 데이나포인트 항(Dana Point Harbor)에서 보트 여행을 해도 좋습니다.

캘리포니아주 그레이터 팜스프링스에서 산과 사막 풍경을 자랑하는 모나크 핫 스프링스(Monarch Hot Springs)에 몸을 담가 보세요.
Visit Greater Palm Springs

그레이터 팜스프링스

오랫동안 부자와 유명인의 사막 휴양지였던 그레이터 팜스프링스(Greater Palm Springs)는 미드 센추리 모던 건축물의 야외 박물관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화려한 리조트, 유명 저택과 유명인들이 자주 찾는 인기 명소를 보고 팜스프링스 공중 케이블카(Palm Springs Aerial Tramway)도 꼭 타보세요. 세계 최대의 회전 전차로 사막 바닥에서 샌 하신토산 주립공원(Mt. San Jacinto State Park) 정상까지 4km를 올라갑니다.

캘리포니아주의 밝고 쾌적한 애너하임 패킹 지구 푸드홀의 실내 모습

애너하임

모두가 사랑하는 원조 디즈니 테마파크인 애너하임 소재 디즈니랜드 리조트(Disneyland Resort)에 갈 때는 미키 마우스 머리띠를 잊지 말고 챙기세요. 바로 옆에는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Disney’s California Adventure)가 있어서 롤러코스터를 좋아하는 일행이 있다면 이보다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식도락은 애너하임의 패킹 지구(Packing District)입니다. 창의적인 세계 음식과 수제 맥주, 세련된 바를 찾아온 사람들로 활기 넘치는 푸드홀입니다.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더 런던 웨스트 할리우드 앳 비벌리 힐스의 루프톱 풍경

웨스트 할리우드

진정한 할리우드 스타일의 나이트라이프와 쇼핑을 원한다면 웨스트 할리우드(West Hollywood, 일명 WeHo)만한 곳도 없습니다. 중심지인 선셋 스트립(Sunset Strip)에서는 전설의 위스키 어 고 고(Whiskey a Go Go), 바이퍼 룸(Viper Room)이나 록시 시어터(Roxy Theatre)에서 콘서트를 보거나 몬드리안(Mondrian)의 루프톱 바에서 술 한잔을 기울여도 좋습니다. 디자인 지구(Design District)에서는 최첨단 예술, 미용과 패션으로 감각 지수를 높여보세요.

캘리포니아주의 벤투라 식물원에서 보는 벤투라와 태평양 풍경

벤투라

벤투라는 로스앤젤레스 북서쪽 1시간 거리에 있는 고전적인 캘리포니아 해변 마을로 사방이 사진 명소입니다. 역사적인 세라 십자가(Serra Cross)와 그랜트 공원(Grant Park)의 탁 트인 바다 전망부터 1782년경 지은 산 부에나벤투라 미션(San Buenaventura Mission)과 벤투라 식물원(Ventura Botanical Gardens)에서 내려다보는 다운타운 전망까지 어디든 렌즈만 들이대면 작품이 됩니다. 벤투라 하버(Ventura Harbor)에서 배를 타고 ‘북아메리카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채널제도 국립공원(Channel Islands National Park)으로 가서 하이킹, 카약, 오지 캠핑을 해보세요.

캘리포니아주 모로베이 앞에서 말 등에 올라 포즈를 취하는 사람

샌루이스오비스포 카운티

샌루이스오비스포 카운티(San Luis Obispo County)의 해안선은 로드 트립을 위해 빚은 것 같습니다. 1번 고속도로를 따라 달리면 다들 험준한 절벽과 환상의 해변을 사진에 담느라 여념이 없을 것입니다. 언론 재벌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William Randolph Hearst)의 개인 저택이었던 산시메온(San Simeon)의 허스트 캐슬(Hearst Castle)은 으리으리합니다. 모로 베이(Morro Bay)는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카약과 파도 바깥으로 삐져나온 태평양의 지브롤터로 알려져 있는 고대 화산암으로 유명합니다.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하늘을 찌를 듯 솟은 자이언트 세쿼이아 숲

요세미티 마데라

캘리포니아주의 내륙 중심부를 압도하는 자연경관인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을 찾아가는 관문으로는 요세미티 마데라(Yosemite Madera)가 최고입니다. 요세미티에는 놓쳐선 안 될 명소 두 곳이 있습니다. 엘 캐피탄(El Capitan), 하프 돔(Half Dome), 브라이들베일 폭포(Bridalveil Falls)의 위용이 한눈에 들어오는 터널 뷰(Tunnel View)와 500그루가 넘는 자이언트 세쿼이아가 자생하는 요세미티 최대의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입니다. 공원 너머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생산 지역 중 하나가 있습니다. 마데라 와인 트레일(Madera Wine Trail)을 따라 10곳의 현지 와이너리를 찾아보세요.

캘리포니아주 모노 카운티의 모노호 위로 솟은 튜퍼 암석 기둥

모노 카운티

모노 카운티에서 가장 먼저 할 액티비티는 모노호(Mono Lake)의 기묘한 튜퍼 기둥 사이를 카약으로 누비는 것입니다. 매머드산(Mammoth Mountain)에서 스키를 타거나 오웬스 리버 고지(Owens River Gorge)에서 암벽 등반을 해도 좋고, 크롤리 레이크(Crowley Lake)에서 낚시를 하거나 4,265km에 달하는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Pacific Crest Trail) 일부 구간을 하이킹해도 좋습니다. 준 호수 경관 도로(June Lake Scenic Loop)에는 산악 마을과 호반의 사진 명소가 많지만, 유령 마을 보디(Bodie)에는 골드러시의 역사만이 쓸쓸히 남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트라이밸리의 환상적인 풍경 속을 강아지와 산책하는 여인
Derek Gaumer

트라이 밸리

샌프란시스코 바로 동쪽에 자리한 트라이밸리(Tri-Valley) 지역은 식도락의 천국입니다. 트라이밸리(Tri-Valley) 비어 트레일(Beer Trail)을 따라 약 20곳의 수제 맥주 양조장과 맥주집에서 시음해 보세요. 이후에 50곳이 넘는 아름다운 포도주 양조장으로 가득한 리버모어 밸리 와인 컨트리(Livermore Valley Wine Country)를 방문해 보세요. 술을 선호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트렌디한 차와 커피를 찾아가는 카페인 트레일(Caffeine Trail)이나 12곳 이상의 아이스크림 장인을 찾아가는 달콤한 아이스크림 트레일(Ice Cream Trail)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소노마 카운티의 소노마 레이크가 보이는 포도 농장

소노마 카운티

소노마 카운티(Sonoma County)의 와인 문화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18곳의 특색이 다른 재배 지역에 425곳의 와이너리가 분포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치즈 트레일(California Cheese Trail)을 따라가면서 30곳에 달하는 치즈 명인의 치즈와 와인을 페어링해 보세요. 보데가 베이(Bodega Bay)의 청정 해안선을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감상해 보세요. 더 좋은 방법도 물론 있습니다. 바로 자전거 여행이나 로드 트립입니다.

나의 캘리포니아주 선택하기

아래 도시 중 하나를 선택해 서로 다른 6가지의 캘리포니아주 발견하기

또는

완료!

당신만을 위해서 선별된 아래 피드를 살펴 보시거나, 추가적인 결과를 원하신다면 추천 내용 더보기를 클릭해보세요.

영감을 주는 아이디어

검색결과 보기

United Stories: 캘리포니아주를 가로질러 떠나는 여행

프로 사이클 선수 프레디 로드리게스(Freddie Rodriguez)와 옌스 포이크트(Jens Voigt)가 새크라멘토에서 패서디나에 이르기까지 캘리포니아주를 대표하는 고속도로와 해안선을 지나는 암젠 투어 오브 캘리포니아(Amgen Tour of California)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United Stories: 캘리포니아주를 가로질러 떠나는 여행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