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비스티 배들랜즈
1 / 1
  • 주별:
    뉴멕시코주

다른 세계에서 형성된 것 같은 뉴멕시코주의 바위 지형은 마치 버려진 공상 과학 영화 세트장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뉴멕시코주 북서부의 건조한 사막에 위치한 비스티 배들랜즈(Bisti Badlands, 이전 명칭: 비스트/드나진 황무지)는 지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소들 중 미지의 세계와 가장 가까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외계 풍경

이 지역의 이름은 여기저기 흩어진 독특한 바위뿐만 아니라 바위에 새겨진 학 그림(암각화)으로부터 왔습니다(‘비스티’는 나바호족 말로 ‘바위 사이에’라는 뜻이며, 옛 명칭인 ‘드나진’은 나바호족 말로 동물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색깔의 사암과 셰일(Shale, 점토질 암석)이 독특하고 물결치는 듯한 곰팡이 모양을 형성하며 이곳의 황량한 풍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물과 습기가 약한 지층을 깎아내며 탄생한 거대한 후두(Hoodoo, 높이 솟은 첨탑 모양의 바위)와 이상한 모양의 바위로 이루어진 작은 미로는 상상을 벗어난 경치를 만들어냅니다.

 

공상 과학 영화나 판타지 영화의 세트장에 어울리는 풍경이지만 1977년 영화 ‘소서러(Sorcerer)’를 빼면 이 지역에서 촬영된 영화는 많지 않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비스티를 방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뉴멕시코주 371번 고속도로(State Highway 371)를 타고 가다가 파밍턴에서 남쪽으로 약 64km 떨어진 지점에서 7297번 도로(Road 7297)로 빠지는 것입니다. 자갈이 깔린 7297번 도로를 따라 동쪽으로 가세요.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가 제공했습니다.

관련 주제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