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알로파아가 분수공
1 / 1
  • 주별:
    미국령 사모아

미국령 사모아의 아름다운 자연과 날아다니는 코코넛을 볼 수 있는 곳

이 장엄한 광경의 분수공(Blowhole)은 사모아 제도 사바이(Savai’i)섬의 타가(Taga) 마을 근처에 있는 아름다운 해안선에 위치합니다. (타가 분수공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알로파아가(Alofaaga) 분수공과 같은 지형은 수중 동굴로부터 서서히 흘러나온 용암의 흐름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해식동굴들이 육지 위쪽을 향해 자라나서 바다와 바위 표면을 연결하는 터널이 된 것입니다. 타가 터널의 끝자락에서 물이 해안가와 부딪히면 동굴을 통해 빠르게 흘러나가 지면 위의 구멍으로 분출되어 물기둥으로 솟아오릅니다. 이렇게 생겨난 물기둥은 약 20m 또는 그 이상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분출과 함께 발생하는 수압으로 인해 각각의 해수 물줄기 사이사이로 기포가 터지는 소리가 발생합니다.

사모아에 위치한 대부분의 땅은 통상적인 소유권을 따르기 때문에 원주민 지역사회가 소유하고 있으며 그들의 관할권으로 관리됩니다. 이로 인해 분수공의 입구는 타가 마을을 통해 나 있으며 관광객들은 소정의 요금을 지불한 후에 이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방문하는 관광객은 용솟음치는 물안개에 뒷걸음질 칠 수 있겠지만 마을 사람들은 조금의 미동도 없습니다. 소정의 요금을 추가로 지불하면 현지인들이 큰 물안개가 닥치기 직전의 분출구에 코코넛을 던져줍니다. 던져진 코코넛은 분출되는 물안개보다도 높게 날아오르고, 그 높이는 30m를 거뜬히 넘습니다. 가장 멋진 광경은 만조 시에 펼쳐집니다. 단, 젖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분수공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전 8시~오후 5시, 일요일에는 오후 12시~오후 5시에 개방됩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용으로 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