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국의 새턴 5호 로켓에서 바라보는 일몰 풍경 앨라배마주 헌츠빌의 미국 우주 로켓 센터
1 / 1
  • 주별:
    앨라배마주

헌츠빌에는 발리우드 영화의 가장 큰 세트장이 있습니다.

발리우드 영화 역사상 촬영 및 투자 규모가 가장 큰 영화 ‘제로’의 일부 장면이 바로 이 곳, 앨러배마주 헌츠빌에서 촬영되었으니 영화 팬들이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곳입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놀라운 점은 헌츠빌이 앨라배마주에서 아메리카 원주민의 인구가 세 번째로 많은 도시라는 점입니다. 영화 촬영지를 탐방할 때 이러한 현지의 팁들을 마음에 새기고 헌츠빌의 풍부한 문화와 남부식 환대에 흠뻑 젖어보세요.

미국 우주 로켓 센터

미국 우주 로켓 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큰 우주 비행 박물관이며 실제 새턴 5호 로켓, 미국의 첫 번째 인공위성인 익스플로러 1호의 모형 등을 비롯하여 1,500개 이상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풀 스택’, 즉 우주 왕복선, 외부 탱크, 2개의 로켓 부스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켓 정원에서 27개의 로켓 사이로 거닐며 짜릿한 우주 비행 시뮬레이션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미국 우주 로켓 센터에는 모든 연령대의 캠핑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갖춰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고, 우주 비행사처럼 훈련받아 별에 도달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우주체험 캠프도 있습니다.

우주 왕복선, 외부 탱크, 2개의 로켓 부스터를 포함하는 ‘풀 스택’을 미국 우주 로켓 센터에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우주 왕복선, 외부 탱크, 2개의 로켓 부스터를 포함하는 ‘풀 스택’을 미국 우주 로켓 센터에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더 보기

다운타운 헌츠빌

헌츠빌의 다운타운은 아름다운 배경이 펼쳐져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액티비티로 활기차게 움직입니다. 남북전쟁 전 주택이 가장 많이 밀집해 있는 트위크넘 역사 지구(Twickenham Historic District)의 인근에 위치한 파이브 포인트(Fivre Points)의 세련된 레스토랑과 로웨 밀 아트&엔터테인먼트(Lowe Mill ARTS & Entertainment)의 예술 및 문화를 경험해보세요. 7개의 맥주 양조장 중 한 곳에 들러 현지에서 운영하는 부티크에서 특별한 기념품도 구입하고 콘서트, 축제, 연말연시 행사 등 현지 일정도 확인해보세요.

헌츠빌 다운타운의 아름다운 야경

헌츠빌 다운타운의 아름다운 야경
더 보기

헌츠빌 식물원

50만㎡에 달하는 넓이의 화려한 정원, 고요한 길, 아름다운 호수를 거닐어보세요. 헌츠빌 식물원(Huntsville Botanical Garden)이 왜 완벽한 촬영 세트장인지 바로 알게 되실 겁니다. 어린이 정원은 여러 기발한 동상들로 가득하며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계절별 야외 나비 전시관이 있습니다. 정원은 일 년 내내 밝은 에너지가 가득하고, 봄과 여름에는 꽃들이 만개합니다.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인 헌츠빌 식물원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인 헌츠빌 식물원
더 보기

폰 브라운 센터

헌츠빌의 다목적 이벤트 센터에는 콘서트 홀, 극장, 운동장 등이 있습니다. 교향곡부터 브로드웨이 공연, 농구 경기, 록 콘서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즐겨보세요. 1월의 본 브루스키 맥주 페스티벌(Von Brewski Beer Festival), 4월의 헤즈 앤 테일즈 크로우피쉬 보일(Heads-n-Tails Crawfish Boil), 6월의 패밀리 펀 페스티벌 & 엑스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시그니처 이벤트가 있습니다.

도시 최고의 이벤트 및 엔터테인먼트 장소인 폰 브라운 센터의 해질 무렵

도시 최고의 이벤트 및 엔터테인먼트 장소인 폰 브라운 센터의 해질 무렵
더 보기

앨라배마주 북부 지역의 힌두 문화 센터

영화에 나오는 사원은 앨라배마주 북부 지역의 힌두 문화 센터(Hindu Cultural Centre)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이 신성한 장소는 전통적인 의식을 고수하며 힌두교 신의 동상 및 인도 센터의 상징적인 건축물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앨라배마주 북부 지역에 위치한 힌두 문화 센터의 새하얀 외관

앨라배마주 북부 지역에 위치한 힌두 문화 센터의 새하얀 외관
더 보기

인도 요리를 만끽해보세요.

다양한 세계 음식을 선보이는 헌츠빌의 레스토랑에서 인도 음식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루치(Ruchi) 에서 인도 남부 지역의 마살라 요리, 그리고 시타르 인도 요리(Sitar Indian Cuisine)에서 탄두리 치킨 및 갈릭 난을 드셔보세요. 다운타운 밖에 있는 수라즈 수입(Suraj Imports)에서는 정통 인도 식료품을 판매합니다.

가는 방법

헌츠빌 국제 공항(HSV)은 미국 남동부 지역의 여러 주요 공항에서 연결 항공편 및 렌터카를 이용하여 올 수 있기 때문에 도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