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와이오밍주의 놀라운 풍경
와이오밍주의 놀라운 풍경 비디오 스크린샷
더 보기

광활한 대지

미국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와이오밍주는 때 묻지 않은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두 곳의 국립공원인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도 바로 이곳에 있습니다. 덕분에 아웃도어 마니아는 물론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을 느끼고픈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곰, 들소, 엘크, 코요테 등 수많은 종류의 야생동물이 광활하고 아름다운 평원 위를 노니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옐로스톤에는 지열로 인해 솟구치는 간헐천과 다채로운 온천이 산재하는데, 그중에서도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과 그랜드 프리즈매틱 온천(Grand Prismatic Spring)이 가장 유명합니다. 와이오밍주 북서부에 자리한 그랜드 티턴산맥에는 스키, 스노보드와 하이킹을 즐기기에 좋은 여러 개의 산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는 해발 4,200m에 달합니다. 아래 계곡에는 옛 미국 서부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고급 휴양지로 스키 및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마을인 잭슨(Jackson)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티턴과 옐로스톤은 존 D.록펠러 주니어 파크웨이(John D. Rockefeller Jr. Parkway)를 통해 연결되므로 최상의 아웃도어 휴가를 연이어 즐길 수 있습니다.

 

목가적 삶과 도시의 삶이 모두 있는 곳

광활한 풍경이 펼쳐진 이곳의 목장은 현지인의 삶과 문화에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전통적인 관광용 목장에 머물며 서부 카우보이나 카우걸의 꿈을 재현해 보지 않고서는 와이오밍주를 방문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턴스 랜치(Eaton's Ranch)는 미국 최초이자 가장 오래된 관광용 목장이며, 비 바 게스트 랜치(Vee Bar Guest Ranch), 그로스 벤처 리버 랜치(Gros Ventre River Ranch)와 더 하이드아웃 로지(The Hideout Lodge)도 유명합니다. 목장을 찾아 소몰이도 해 보고 승마, 플라이 낚시, 리버튜빙, 캠핑, 카누, 하이킹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긴 다음 별빛 아래 캠프파이어로 마무리하면 완벽하겠죠?

와이오밍주의 대도시들은 예스러운 면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가장 큰 도시이자 주도인 샤이엔조차도 인구가 60,000여 명에 불과하고 서부 문화를 간직한 소박한 분위기이지만, 도시의 시설은 부족함이 없습니다. 샤이엔과 함께 두 번째로 큰 도시 캐스퍼에는 박물관, 현지 상점, 인심 좋은 맛집, 여러 맥주와 증류주 양조장이 있고 특별한 이벤트도 다수 개최됩니다. 유명한 관문 도시인 잭슨에서 낮에는 고급 레스토랑과 부티크 쇼핑을 즐기고 밤에는 별을 관찰해 보세요.

 

와이오밍주 부족의 역사

와이오밍주의 다양한 역사는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의 유산을 포함합니다. 이곳은 오늘날 통칭 플레인스 인디언(Plains Indians)으로 알려진 다수의 부족이 살던 곳입니다. 윈드 리버 분지(Wind River Basin) 내에 위치한 윈드 리버 인디언 보호구역(Wind River Indian Reservation)에는 이스턴 쇼쇼니(Eastern Shoshone)와 노던 아라파호(Northern Arapaho) 부족이 있습니다. 보어 버펄로 점프(Vore Buffalo Jump), 메디슨 휠(Medicine Wheel), 진정한 파우와우(Powwow: 아메리카 원주민어로 모임, 잔치를 뜻함), 그리고 미국 내에서 인디언 보호구역 내에 있는 보호소로는 유일한 윈드 리버 와일드 호스 생츄어리(Wind River Wild Horse Sanctuary) 등 와이오밍주 안팎의 많은 랜드마크와 체험을 통해 이 문화유산을 발견해보세요.

와이오밍주의 놀라운 풍경
와이오밍주의 놀라운 풍경 비디오 스크린샷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로어 폴스
더 보기

광활한 대지와 경이로운 야생지대를 품은 와이오밍주는 미국에서 10번째로 큰 주이지만 인구는 580,000여 명에 불과합니다.

와이오밍주 코디에 자리한 버팔로 빌 센터 오브 더 웨스트의 버팔로 빌 동상
더 보기

와이오밍주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 코디는 1896년 도시 설립에 참여한 유명한 쇼맨 윌리엄 프레드릭 "버팔로 빌" 코디 대령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와이오밍주의 데빌스 타워 국립기념지 옆으로 흐르는 벨푸어셰이강
더 보기

최초의 국유림인 쇼쇼니, 최초의 국립기념물인 데빌스 타워, 최초의 국립공원인 옐로스톤 국립공원까지, 와이오밍주에는 '최초'의 국립 여행지가 세 곳이나 됩니다.

사진:Wyoming office of tourism

꼭 가봐야 할 곳

와이오밍주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그랜드 프리즈매틱 온천 풍경

옐로스톤 국립공원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국립공원인 옐로스톤에는 험준한 산과 계곡, 웅장한 간헐천, 천연 온천 등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름답고 경이로운 자연이 있습니다.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을 포함한 로어 가이저 베이슨(Lower Geyser Basin)과 어퍼 가이저 베이슨(Upper Geyser Basin)의 간헐천과 옐로스톤의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 of the Yellowstone)은 지열로 발생한 경이로운 지형이며, 라마 밸리(Lamar Valley)는 야생동물을 관찰하기에 좋습니다. 9,000km²에 달하는 광활한 보호구역이 있는 옐로스톤은 연중 야외 레크리에이션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수정같이 맑은 물에 비친 그랜드 티턴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스네이크강(Snake River)의 패들링, 배낭여행, 하이킹, 승마, 겨울 스포츠, 암벽 등반은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의 절경 속에서 할 수 있는 수많은 액티비티 중 극히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공원을 지나는 몇 개의 경관도로를 달리며 들쭉날쭉한 산봉우리, 그림 같은 호수와 사적지를 감상해 보세요.

어두운 밤 환상적인 자태의 데빌스 타워

데빌스 타워 국립기념지

북부 플레인스 인디언(Northern Plains Indians)은 드넓은 대지 위에 우뚝 솟아 경외감을 자아내는 6,500만 년 된 돌기둥을 신성한 것으로 여겼습니다. 타워 트레일(Tower Trail)을 탐험하며 현지 부족민들이 남긴 기도자의 천을 찾아보세요. 단, 만지거나 사진을 찍어서는 안 됩니다. 독특한 지형, 원주민과 야생동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공원 요원이 안내하는 투어를 추천합니다. 진정 모험을 즐기고 숙련된 분이라면 이 가파른 수직 암벽 등반에 도전해 보세요.

와이오밍주 서모폴리스 와이오밍 공룡 센터에 전시된 거치형 화석

와이오밍 공룡 센터

서모폴리스(Thermopolis)에 있는 세계적 수준의 시설인 와이오밍 공룡 센터(Wyoming Dinosaur Center)에서 와이오밍주의 흥미진진한 고고학 역사를 직접 체험해 보고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겨 보세요. 이 박물관에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독특한 화석 컬렉션과 인터랙티브 전시물 및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박물관 내부에 전시된 화석을 발굴하기 위해 고고학자들이 연중 내내 일하는 센터 내 활발한 발굴 현장 중 한 곳으로 가보세요.

와이오밍주 샤이엔 프런티어 데이즈 로데오의 숙련된 전문 기수
Wyoming office of tourism

샤이엔 프런티어 데이즈

와이오밍주의 개척자 유산을 기념하는 일주일간의 축제로 1897년부터 이어져 온 샤이엔 프런티어 데이즈(Cheyenne Frontier Days)는 미국 서부 문화를 심도 있게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재현된 개척자 마을, 방대한 로데오 일정, 황소 타기, 아메리카 원주민 마을, 콘서트, 척왜건(Chuck Wagon) 요리 경연 대회는 물론 퍼레이드, 카니발 등 가족 단위로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와이오밍주 잭슨 인근 국립 엘크 보호구역의 눈 오는 날
Chad Coppess/Dakotagraph

국립 엘크 보호구역

7,000여 마리의 장엄한 엘크 떼가 겨울을 나는 세계 최대의 엘크 서식지인 잭슨 근교의 국립 엘크 보호구역(National Elk Refuge)에서 썰매를 타 보세요. 엘크의 번식기인 가을에는 암컷을 부르는 수컷의 울음소리와 함께 보기 드문 장관이 펼집니다. 봄, 여름은 조류 관찰의 적기입니다.

버팔로 빌 센터 오브 더 웨스트 입구

버팔로 빌 센터 오브 더 웨스트

버펄로 빌 박물관(Buffalo Bill Museum), 휘트니 웨스턴 미술관(Whitney Gallery of Western Art), 플레인스 인디언 박물관(Plains Indian Museum), 코디 파이어암스 박물관(Cody Firearms Museum), 드레이퍼 자연사 박물관(Draper Museum of Natural History)까지, 하나의 지붕 아래 다섯 개의 박물관이 공존하는 이곳은 미국 서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중심 도시 코디(Cody)의 지명은 버펄로 사냥꾼이자 미군 정찰병인 민중의 영웅 윌리엄 프레데릭 ‘버펄로 빌’ 코디(William Frederick “Buffalo Bill” Cody)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윈드 리버 컨트리 파우와우

윈드 리버 컨트리

광활한 윈드 리버산맥에 자리한 윈드 리버 컨트리(Wind River Country)는 이스턴 쇼쇼니(Eastern Shoshone)와 노던 아라파호(Northern Arapaho) 부족이 살고 있는, 미국에서 7번째로 큰 인디언 보호 구역입니다. 지역에 흩어져 있는 작은 마을에서 환상적인 산세를 배경으로 자리한 문화유산 센터, 역사 지구, 파우와우와 교역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빅혼산맥을 따라 이어지는 트레일

빅혼산맥

옐로스톤으로 이어지는 빅혼산맥(Bighorn Mountains)을 여행하는 방문객 앞에는 아름다운 경관도로와 전망대가 펼쳐집니다. 숲속을 탐험하며 야생 동물을 만나보세요. 문화 센터를 방문하고 로데오를 구경하거나 음악 축제를 즐기며 이곳의 야생과 사막, 험준한 산봉우리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립 역사 트레일 자료관의 기념물

국립 역사 트레일 자료관

캐스퍼에 위치한 이 자료관에서는 와이오밍주를 지나 캘리포니아(California), 오리건(Oregon), 모르몬(Mormon), 포니 익스프레스(Pony Express) 트레일을 거쳐 서쪽으로 이동했던 50만 명에 달하는 개척자들의 놀라운 여정을 볼 수 있습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다면 꼭 들러 보세요.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안장에 올라 와이오밍주의 야생을 탐험하는 카우보이
더 보기

체험 와이오밍주

와이오밍주 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