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리쿠아처럼 살아보기
보리쿠아처럼 살아보기
더 보기

아름다운 자연 경관

300여곳의 모래사장이 있는 해안선에서부터 미로와 같은 동굴, 빛을 내는 미생물이 있는 웅덩이까지, 푸에르토리코에는 탐험할 곳으로 가득합니다. 푸에르토리코에는 파하르도의 라구나 그란데(Laguna Grande), 비에케스의 모스키토 베이(Mosquito Bay), 라하스의 라 파르게라(La Parguera) 등, 세계 5대 바이오루미네센트 만(Bioluminescent Bay: 빛을 내는 생물이 있어 마치 밤하늘의 은하수처럼 밝게 빛나는 바닷가) 중 세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빛나는 별처럼 바다를 밝히는 수백만 개의 단세포 생물들로 가득 차 있어, 밤이면 경외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섬에는 우투아도의 유명한 카뇬 데 타나마(Cañón de Tanamá) 등 여러 동굴이 있어서 여러 방향으로 이어진 동굴, 캐니언, 석회암 절벽에 난 터널 등을 탐험해 볼 수 있습니다.

 

육지와 바다로 떠나는 모험

육지부터 바다까지, 푸에르토리코에는 방문객들이 쉴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미국 국유림 중 유일한 열대우림인 엘 윤케 국유림(El Yunque National Forest)을 투어하며 다양한 동식물을 만나보세요. 일부 종은 오직 이곳에서만 서식합니다. 푸에르토리코 북동부에 위치한 이 국유림에는 하이킹을 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산책로가 있으며 고대 암면 조각을 볼 수 있습니다. 건축 애호가라면 역사적으로 중요한 요새와 박물관을 포함하여 수 세기 전에 지어진 건물들을 탐험하고 싶어질 것입니다. 바다와 강에서 수영, 서핑, 래프팅, 튜빙, 카야킹을 즐기며 더위를 식혀보세요.

 

맛있는 요리

모든 모험 활동 뒤에는 식욕이 되살아날 것입니다. 현지 특산물로 만든 요리를 맛보세요. 푸에르토리코는 미식가에게 즐거운 곳입니다. 모든 유형의 요리가 있는 4,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에서 놀랍고 맛있는 요리 체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특별 요리로는 ‘토스톤(Tostones)’이라고 알려진 튀긴 플렌테인이 있습니다. 또한, 소고기로 속을 채운 튀긴 패스트리인 ‘파스텔리오(Pastelillos)’, 으깬 그린 플렌테인 요리인 ‘모퐁고(Mofongo)’도 있습니다. 현지에서 잡은 신선한 해산물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크림처럼 부드러운 트로피칼 칵테일인 피나 콜라다, 현지에서 인기 많은 라거인 메달라(Medalla) 또는 현지에서 생산된 바카디, 돈 큐(Don Q) 등 럼 베이스의 칵테일로 갈증을 풀어보세요. 최고급 식당부터 길거리 음식까지, 모든 분위기와 상황에 맞는 식사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

푸에르토리코는 카리브해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과거 스페인의 식민지였지만 지금은 미국의 연방국(Commonwealth)입니다. 이 군도의 스페인 유산은 오늘날 건축에서부터 음식, 음악, 언어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형태로 남아있습니다. 영어를 주로 사용하며, 섬 전체에서 미국 달러가 통용됩니다. 미국의 다른 주를 방문하는 것처럼 푸에르토리코를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연중 기온은 섭씨 21~27도 사이입니다.

 

현지 사람들

푸에르토리코인들은 자랑스럽게 스스로를 보리쿠아(Boricua)라고 부르는데, 이 이름은 섬의 원주민인 타이노족 이름인 보린켄(Borinquen)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현지인들은 보리쿠아를 사용하여 자신들의 유산을 기리고 열정적인 삶의 방식을 설명합니다. 음악, 동작, 요리 및 예술을 통해 스페인, 아프리카, 타이노족의 영향이 뒤섞인 문화를 공유하고 관광객을 열정적으로 맞이합니다. 푸에르토리코에서는 역사, 풍경, 섬 생활의 정신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보리쿠아처럼 살아보기
보리쿠아처럼 살아보기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푸에르토리코의 공식 음료, 피나 콜라다 칵테일
더 보기

피나 콜라다는 푸에르토리코의 공식 음료입니다. 이 칵테일의 레시피를 최초로 만들어 낸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오랜 논쟁이 있었습니다.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의 플라자 라스 아메리카스
더 보기

산후안의 플라자 라스 아메리카스는 카리브해 연안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이곳에서는 현지산 상품은 물론 국제적인 브랜드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푸에르토리코 엘 윤케 국유림의 폭포 탐험하기

엘 윤케 국유림

푸에르토리코에는 미국에서 유일한 열대우림인 엘 윤케(El Yunque)가 있습니다. 관광객은 양치 식물 사이를 지나 자연 낙원의 중심부로 깊숙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푸에르토리코 산후안 국립유적지의 카스티요 산 펠리페 델 모로

산후안 국립유적지

이 세계 문화 유산의 자랑거리에는 수 세기 동안 섬을 방어한 요새인 카스티요 산 펠리페 델 모로(Castillo San Felipe del Morro) 등이 있습니다. 근처의 현 주지사 저택으로 사용되는 라 포르탈레사(La Fortaleza)는 산후안만(Bay of San Juan)을 보호하기 위해 16세기부터 19세기 사이에 세워진 성곽을 두른 요새의 꼭대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올드 산후안(Old San Juan)은 푸에르토리코에서 가장 오래된 정착지이자 산후안에서 역사적인 콜로니얼 지구입니다. 이 도시는 최근 500주년을 기념하여 미국 영토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가 되었습니다!

푸에르토리코 토로 베르데 네이처 어드벤처 파크에서 몬스터 집라인을 타고 날아오르기

토로 베르데 네이처 어드벤처 파크

자연 보호구와 아찔한 모험이 어우러진 이 생태 공원에는 울창한 수풀 위로 솟구쳐 올라가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가장 긴 집라인, ‘더 몬스터(The Monster)’가 있습니다.

푸에르토리코 쿨레브라의 플라멩코 비치

플라멩코 비치

쿨레브라섬에는 일광욕과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현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변이 있습니다. 이곳의 잔잔하고 얕은 청록빛 바다는 수영과 스노클링을 위한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푸에르토리코 카뇬 데 타나마에서 카누 투어

카뇬 데 타나마

푸에르토리코 산악 지대 깊은 곳에는 우투아도의 타나마(Tanamá)강이 있습니다. 이 강에는 수백만 년 동안 물이 흐르며 캐번, 캐니언, 터널과 높은 석회암 절벽을 만들어냈습니다. 현지 에코투어리즘 회사를 통해 투어를 예약하고 동굴 구경, 케이브 튜빙, 라펠링, 하이킹, 암벽 등반 등을 체험해 보세요. 모든 활동에는 신체적 움직임이 필요하지만 액티비티의 난이도와 유형은 투어 회사나 상품에 따라 다릅니다.

푸에르토리코의 파머스 마켓에서 외부의 라 플라시타 데 산투르세를 바라본 풍경

플라사 델 메르카도

라 플라시타(La Placita)라고도 알려진 주말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이 핫스팟은 낮에는 분주한 농산물 시장이지만, 해가 지면 술과 먹거리, 춤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소로 바뀝니다.

푸에르토리코의 폰세 미술관에서 미술품 감상하기

폰세 미술관

루벤스, 엘 그레코, 벨라스케스, 리히텐슈타인과 같은 유럽 거장들의 예술 작품 4천여점으로 가득 찬 갤러리 사이를 거닐어 보세요.

푸에르토리코의 카사 바카디 투어 중 트롤리 타기

카사 바카디

이 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큰 프리미엄 럼 증류주 공장인 카사 바카디(Casa Bacardí)입니다. 매일 약 100,000리터의 달콤한 술이 생산되는, 가족 경영 럼 증류소의 아르데코 양식 부지를 방문하고 가이드 투어에 참여해 럼주를 시음하고 제조 수업을 즐겨보세요.

푸에르토리코의 미라마르 아트디자인 박물관의 내부

미라마르 아트디자인 박물관(MADMi)

멋진 외관을 자랑하는, 1913년에 지어진 카사 로사다(Casa Rosada, 영어로는 핑크 하우스)에 위치한 이 인터랙티브 미술관은 작품 활동 및 모든 종류와 매체의 제작, 특히 산업 디자인의 역사적 및 미적 발전을 기념합니다.

바이오루미네센트 만인 푸에르토리코 비에케스의 모스키토 베이를 낮에 바라본 풍경

모스키토 베이

푸에르토리코의 바닷가는 ‘말 그대로’ 반짝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바이오루미네센트 만’인 비에케스의 모스키토 베이(Mosquito Bay)를 카약을 타고 둘러보며 마법과 같이 빛나는 풍경에 매료되어 보세요. 초현실적으로 느껴질 만큼 멋진 풍경을 보려면 보름달이 뜬 밤에 방문하세요.

푸에르토리코 마나티의 청정 해변을 하늘에서 바라본 풍경
더 보기

체험 푸에르토리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