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애리조나주 관광청
애리조나주 관광청
더 보기

아웃도어 모험

애리조나주에서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에서 아웃도어 어드벤처를 시작해 보세요. 항공편을 통해 피닉스 스카이 하버 공항(PHX)에 내려 공항에서 차로 3시간 반 정도 이동하면 국립공원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캐니언의 사우스 림(South Rim)에 도착합니다. 이 지역의 독특한 지형에 대해 알고 싶다면 방문자 센터 중 한 곳을 들르거나 야바파이 지질 박물관(Yavapai Geology Museum)을 방문해 보세요. 경험이 풍부한 어드벤처 업체나 투어 전문 업체를 통해 그랜드 캐니언과 애리조나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탐험해 보세요. 세도나의 지프 투어, 콜로라도강에서 즐기는 선상 여행, 모뉴먼트 밸리 나바호 부족 공원(Monument Valley Navajo Tribal Park)의 승마 트레킹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거슬러 떠나는 여행

애리조나주 역사의 핵심은 아메리카 원주민의 전통, 전설적인 탐험가, 옛 서부 이야기입니다. 오늘날 애리조나주에는 22개의 부족 국가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방문객은 원주민 지역을 둘러보고 아메리카 원주민이 운영하는 박물관 및 문화 센터를 방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숍 및 부티크에서 아메리카 원주민이 만든 보석 및 예술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의 유령 마을을 방문하여 시간을 거슬러 옛 서부로 여행하고 애리조나주의 광산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또는 어머니의 길(Mother Road)로 알려진 역사적인 오래된 도로, 66번 국도(Route 66)를 따라 도로변 명소를 살펴보세요. 애리조나주에서 66번 국도는 페트리파이드 포레스트 국립공원(Petrified Forest National Park), 카이바브 고원(Kaibab Plateau), 운석 구덩이(Meteor Crater), 그랜드 캐니언 캐번스(Grand Canyon Caverns)을 지납니다.

 

도시가 품은 매력

애리조나주의 큰 도시들에서는 수많은 세계적인 명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와인과 음식, 럭셔리 스파, 아트 갤러리, 부티크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것을 원하든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와이너리 중 한 곳을 거닐어 보세요.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피닉스의 고급 레스토랑 중 한 곳을 예약해 보세요. 휴양 시설과 뉴에이지 분위기로 유명한 세도나에서 잊지 못할 스파를 즐기며 하루를 보낼 계획을 세워보세요. 투손 미술관(Tucson Museum of Art)에서 서양 미술품을 감상하며 하루를 보내거나, 국제 밤하늘 도시인 플래그스태프의 아름다운 하늘 아래에서 별을 바라보며 저녁 시간을 보내보세요. 골퍼들은 주의 300개 코스 중 한 곳에서 골프를 몇 게임 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애리조나주 관광청
애리조나주 관광청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버밀리언 클리프 국립기념물의 화이트 포켓 사암 지형에서 바라보는 밤 풍경
더 보기

애리조나주는 국제 밤하늘 보호 협회에서 선정한 밤하늘 공원 19곳과 커뮤니티가 자리한 지역입니다. 이러한 공원들은 특히나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감상하기에 매우 훌륭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진:Arizona Office of Tourism

애리조나주 엘긴의 보틀링룸에서 작업 중인 와인메이커
더 보기

애리조나주에는 3곳의 AVA 인증 와인 생산 지역인 베르데 밸리(Verde Valley), 소노리타엘긴(Sonoita-Elgin), 윌콕스(Willcox)가 있습니다.

시에라 비스타 벌새
더 보기

애리조나주 남단에 위치한 시에라 비스타는 미국 어느 지역보다 벌새가 많아 ‘미국 벌새의 수도’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사진:Sierra Vist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꼭 가봐야 할 곳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에서 애리조나강의 경치 감상하기
An Pham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그랜드 캐니언은 누구나 한번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애리조나주 콘빌에 있는 페이지 스프링스 셀러 파티오에서 즐기는 와인

애리조나주 와인 컨트리

햇살 가득한 따뜻한 오후와 애리조나주의 환상적인 험준한 풍경에 어울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애리조나주에서 생산한 와인 한 잔입니다. 애리조나주의 높은 사막 지대에는 3대 포도 재배 지역이 자리를 잡고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노이타(Sonoita), 윌콕스(Willcox), 베르데 밸리(Verde Valley)의 와이너리와 포도 농장을 방문하여 특별한 애리조나주 와인을 맛보세요.

세도나 인근 레드록 주립공원의 바위산 절경
Arizona office of Tourism

레드록 주립공원

유명한 붉은색 사암 협곡을 따라 이름 붙여진 세도나 인근에 위치한 이 공원에서는 쏟아지는 별빛 아래 파티를 열거나 밝은 보름달을 바라보며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본 애리조나주 친리 근처 캐니언 드 셰이 국립기념물
Arizona office of Tourism

캐니언 드 셰이 국립기념지

북아메리카에서 사람이 거주한 가장 오래된 지역으로 여겨지는 험준한 협곡을 하이킹하고, 고대 문명의 잔재를 살펴보세요. 활기 넘치는 나바호 커뮤니티가 미국 국립공원관리청(U.S. National Park Service)이 캐니언 드 셰이(Canyon de Chelly)를 보존하는 것을 돕습니다. 경치 좋은 2개의 도로, 캠핑장과 9곳의 전망 좋은 곳에서 이 놀라운 랜드마크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애리조나주 튜바 시티에 자리한 나바호 탐방 체험형 박물관 내부의 전시품
Arizona office of Tourism

나바호 탐방 체험형 박물관

나바호족 땅에 위치한 이 튜바 시티(Tuba City) 박물관에서는 부족의 땅, 언어, 부족이 생겨나게 된 이야기, 역사, 전통에 관한 전시품들을 통해 나바호족 원주민의 역사를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이 박물관을 관람하는 내내 나바호족 가이드가 동반하여 전통적인 나바호족 호건(집)을 포함한 전시품, 예술품에 대한 해석을 들려주며 이해를 돕습니다.

애리조나주 투손 차로 스테이크 & 델 레이의 접시에 담긴 요리들

투손의 음식 문화

도시 전역의 다양한 레스토랑, 파머스 마켓, 길거리 음식점에서 맛있는 요리를 즐기며 유네스코 미식 도시(UNESCO City of Gastronomy)로 지정된 투손의 진정한 풍미를 느껴보세요. 도시 곳곳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멕시코와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를 경험해 보세요.

애리조나주 투손 근처의 사와로 국립공원
Visit Tucscon

사와로 국립공원

사진이나 영화에서도 유명한 사와로 선인장을 봐왔겠지만, 이 보호구역에서는 어마어마한 규모에 깜짝 놀랄 것입니다.

애리조나주 페이지 인근의 파월호

파월호

3,200km 길이의 호안선이 리조트 휴가나 하우스보트 여행을 즐기기에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는 이 고요하고 푸르른 호수를 탐험해 보세요. 수위가 낮을 때면 수면 아래에 사막의 대성당(Cathedral in the Desert)으로 알려진 신비로운 동굴, 협곡, 동굴이 나타납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본 애리조나주 윈슬로의 66번 국도
An Pham

66번 국도

어머니의 길을 따라 로드 트립을 하며 핵베리(Hackberry), 킹먼(Kingman), 오트먼(Oatman), 플래그스태프, 윈슬로, 셀리그먼(Seligman) 같은 역사적인 마을을 돌아보며 고전적인 식당, 잡화점, 당나귀와 미국에서 가장 극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대자연의 풍경을 만나보세요.

애리조나주 로스트 더치맨 주립공원의 협곡 풍경

로스트 더치맨 주립공원

전설에 따르면, 신화 속 잃어버린 네덜란드인 금광(Lost Dutchman Gold Mine)은 누구든지 먼저 발견하면 막대한 부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소문을 들어도 탐험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면, 6개의 경치 좋은 하이킹 코스와 수 킬로미터에 달하는 산악자전거 트랙도 있습니다. 사막의 별빛 아래서 캠핑을 즐기거나 수퍼스티션산맥(Superstition Mountains)의 그늘에서 피크닉을 즐겨보세요.

애리조나주 앤털로프 캐니언에서 고개를 들어 바라본 절경
더 보기

체험 애리조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