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머틀 비치 보드워크에서 즐기는 산책
Michael Hrizuk
1 / 10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카니발 놀이기구
2 / 10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의 산책로와 부두
3 / 10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 산책로를 따라 즐기는 쇼핑
4 / 10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에서 즐기는 모래사장과 대서양의 바다 풍경
5 / 10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 경주장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나스카 경주 관람하기
6 / 10
녹음이 우거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의 풍경
7 / 10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에서 골프 치기
8 / 10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 산책로 거닐어보기
9 / 10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의 머렐스 인렛 어촌 마을 풍경
10 / 10
  • 주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틀 비치가 인기 많은 해변 여행지로 손꼽히는 이유를 금세 이해하게 될 겁니다. 온 가족이 온 몸으로 즐기기 좋은 이 여행지는 96km에 이르는 눈부신 해변과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선사합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공원과 정원부터 흥미진진한 골프장까지, 즐길 아웃도어 액티비티도 탐방할 장소도 풍성합니다. 쇼핑, 맛있는 음식, 즐길 거리를 만끽할 시간을 비워두세요.

햇살과 모래사장이 찬란한 해변

미국 동부 연안을 따라 100km를 뻗어 나가는 "그랜드 스트랜드(Grand Strand)”의 한 부분을 장식하는 해변을 빼놓고 머틀 비치를 논할 수 있을까요. 원 없이 신나게 즐겨 보세요. 카약, 파라세일링, 다이빙에 도전해보세요. 보트에 올라 돌고래 관광 투어를 하거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보드라운 모래사장에 누워 아름다운 날씨를 즐겨보세요.

가족과 함께 머틀 비치 주립공원(Myrtle Beach State Park)에서 조개껍데기를 줍고 파도를 따라다녀 보세요. 소정의 공원 입장료를 내고 드넓은 해변, 자연 트레일, 캠핑, 서프 피싱, 부두 낚시 등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헌팅턴비치 주립공원(Huntington Beach State Park)에도 아름다운 해변이 있어 조류를 관찰하고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하기 좋습니다. 아탈라야 캐슬(Atalaya Castle) 이라는 이름의 국립 사적지, 조각가 안나 하얏트 헌팅턴(Anna Hyatt Huntington)과 그의 남편이자 자선가이며 스페인 학자이기도 한 아처 헌팅턴(Archer Huntington)이 머무르던 무어 양식의 겨울 별장을 돌아보세요.

해변 산책로

약 2km 길이의 머틀 비치 보드워크는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 모든 연령대를 위한 활동과 명소를 자랑합니다. 또한 바다가 보이는 보드워크에는 다양한 매장과 레스토랑 및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스카이휠(SkyWheel)이라는 대관람차가 있으니 온도가 조절되는 실내에 앉아 50m가 넘는 상공에서 대서양과 도시의 잊지 못할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저녁에 방문해 백만 개가 넘는 LED 전구로 반짝이는 스카이휠이 밤하늘을 배경으로 연출하는 쇼를 지켜보세요.

스릴 넘치는 즐길 거리

다음으로 가까운 브로드웨이 앳 더 비치(Broadway at the Beach)로 향해 1.41km²를 가득 채운 쇼핑, 맛집, 활동,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고 춤을 추며 하얗게 밤을 지새울 다양한 장소도 만나보세요. 활기 넘치는 이곳에서는 원더웍스(WonderWorks) 체험형 과학박물관을 방문해 가상 롤러코스터를 타고 리플리스 아쿠아리움(Ripley’s Aquarium)에서 상어를 보고, 범퍼카를 타거나 영화관에서 영화를 한 편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머틀 비치 펠리칸스(Myrtle Beach Pelicans) 야구장, 워터파크 및 미니 골프장 등 다양한 명소도 많습니다. 원더웍스에서는 소어 앤 익스플로어(Soar and Explore) 집라인과 로프 코스를 놓치지 마세요.

해가 지면 브로드웨이 앳 더 비치의 나이트클럽과 바들이 문을 열기 시작합니다. 열정을 분출하는 나이트클럽, 피아노 바, 스탠드업 코미디 클럽 등 다양한 옵션 가운데 선택해보세요.

짜릿한 활동을 좋아한다면 브로드웨이 그랑프리 패밀리 레이스 파크(Broadway Grand Prix Family Race Park)야말로 여러분을 위한 완벽한 장소입니다. 레이싱 체험 어트랙션에서 고카트를 운전하고, 교묘하게 제작된 미니 골프 코스의 홀에서 플레이해 보고, 그랑프리 아케이드에서 게임 실력을 시험해 보세요.

현지 명소

헌팅턴비치 주립공원에 위치한 브룩그린 정원(Brookgreen Gardens)은 과거의 쌀 농장 4곳을 이어 만든 야외 박물관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회원들이 미국 탑 10 공공 정원 중 하나로 뽑은 이곳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1,000점이 넘는 조각 작품이 있습니다.

브룩그린 정원을 돌아본 다음에는 가까운 머렐스 인렛(Murrells Inlet)으로 발길을 옮겨 머틀 비치 남쪽의 어촌 마을이자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해산물의 중심지를 돌아보세요. 머렐스 인렛에서는 전세 낚싯배를 이용하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해적선 모험도 하고 돌고래를 만나보는 기회를 잡아보세요. 나이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음식을 즐길 준비가 되었다면 머렐스 인렛 마쉬워크(Murrells Inlet Marshwalk)에 줄지어 늘어선 독특하고 친절한 매장과 레스토랑으로 향해보세요. 어부가 타고 온 배를 정박하고 갓 잡은 생선을 내리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점점 어두워지면 작은 불빛이 하나둘 켜지며 보드워크를 비춰줍니다.

멸종 위기 희귀 동물 연구소(T.I.G.E.R.S., The Institute of Greatly Endangered and Rare Species) 는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장소입니다. 머틀 비치 중심부에서 가까우면서도 인적이 드물어 코앞에서 체험할 수 있는 T.I.G.E.R.S. 와일드 인카운터스 투어(Wild Encounters Tour)는 200,000m²의 보호구역을 가이드와 함께 돌아보는 도보 투어입니다. 호랑이, 늑대, 침팬지, 오랑우탄과 기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볼 수 있는데, 많은 경우 갇히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동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투어를 하는 동안 전문 사진사가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니 기념품 삼아 집으로 가져가 보세요.

골프의 천국

머틀 비치에서는 아웃도어를 탐험할 방법이 풍성합니다. 골프 다이제스트(Golf Digest)가 미국 퍼블릭 골프장 탑 100 중 하나로 뽑은 칼레도니아 골프 앤 피시 클럽(Caledonia Golf and Fish Club)에서 골프를 치며 울창한 숲과 습지대를 느껴보세요. 주변으로 연안 산림 지대가 펼쳐지고 참나무 숲과 수천 송이의 꽃들이 그림 같은 장관을 이뤄 골프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골프를 친 후에는 시설을 잘 갖춘 클럽하우스에서 식사를 해보세요.

또 다른 유명한 골프 코스로는 타이드워터 골프 클럽(Tidewater Golf Club)이 있습니다. 이 코스는 골프 다이제스트와 골프 매거진에서 최고의 퍼블릭 코스로 상을 받았습니다. 동쪽으로는 해수 습지와 바다의 작은 만이, 북쪽과 서쪽으로는 여러 홀이 접한 인트라코스탈 수로(Intracoastal Waterway)가 보이는 이곳은 전망이 정말 환상적입니다.

머틀 비치와 주변에는 100개 이상의 챔피언십 골프 코스가 조성되어, 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최고의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물이 함께하는 곳

해안 도시인 머틀 비치에는 물과 관련된 할 거리와 볼거리가 많습니다. 돌고래, 바다거북을 비롯해 다양한 해양 동물을 가까이에서 만나며 진정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는 에코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좀 더 활동적인 경험을 원하신다면 파라세일링, 수상 스키, 카약, 스탠드업 패들보딩에 도전해 보세요. 에코투어를 제공하는 여러 업체가 신나는 수상 스포츠에 필요한 장비를 대여하고 강습도 제공합니다.

헌팅턴비치 주립공원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입니다. 해변에 바로 자리한 이 공원은 300종이 넘는 새를 관찰하기에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공원의 담수호에서는 악어를, 부두 근처에서는 물고기도 볼 수 있습니다. 잠시 머무르고 싶다면 캠프장이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물론 하이킹하거나 피크닉을 즐기고 한적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완벽합니다.

머틀 비치에는 아름다운 해변과 활기 넘치는 명소 외에도 볼거리와 할 거리가 정말 풍성합니다. 모든 여행자가 아름답고 다채로운 환경을 즐기는 아웃도어의 진정한 천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