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상공에서 본 디즈니 월드 신데렐라의 성 전경
1 / 1
  • 주별:
    플로리다주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와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본고장인 플로리다 주의 올랜도에는 가족 여행객을 위한 즐길 거리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올랜도에서 서쪽으로 90분 거리에 있는 탬파에서는 해변과 역사, 문화 관광지를 방문하고, 역동적인 나이트라이프와 맛있는 음식까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를 방문하실 때는 올랜도와 탬파 여행을 모두 계획하여 서로 다른 두 가지 즐거움을 맛보세요.

가족 여행객을 위한 올랜도의 디즈니 월드

매년 수백만의 관광객이 놀이기구와 즐길 거리를 만끽하기 위해 플로리다 주 올랜도의  디즈니 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및 시월드를 찾습니다. 디즈니 월드의 스타워즈 런치 베이(Star Wars Launch Bay)나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어메이징 어드벤처 오브 스파이더맨(The Amazing Adventures of Spider-Man)과 같이 새로운 즐길 거리가 끊임없이 추가되고 있답니다. 이전에는 다운타운 디즈니라고 불리던 디즈니 스프링스(Disney Springs)에서 맛있는 음식, 쇼핑, 엔터테인먼트를 즐겨보세요. 입장료는 무료랍니다.

올랜도에서는 전통적인 테마공원 외에도 다양한 명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인터내셔널 드라이브(I-드라이브)가 대표적입니다. 원더웍스(WonderWorks)에서는 100개가 넘는 대화형 전시와 로프 코스, 6D 모션 라이드를 즐기고 초콜릿 박물관(The World of Chocolate Museum)에서는 초콜릿 제조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신선한 초콜릿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요 테마공원에서 차로 조금만 가면 더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전망대 휠인 122m 높이의 페리스 휠 올랜도 아이(The Orlando Eye)와 445,000m² 규모의 테마공원이자 '세계의 악어 수도'라 불리는 야생 동물 보호 구역인 게이터랜드(Gatorland)가 나옵니다. 또한 윈터 파크에 자리한 200,000m² 규모의 아열대 정원 해리 P 리우 가든 (Leu Gardens)도 빼놓을 수 없죠. 이 정원은 올랜도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유니버셜 올랜도의 어메이징 어드벤처 오브 스파이더맨

어메이징 어드벤처 오브 스파이더맨
더 보기

올랜도에서 탬파까지 이동하기

플로리다 주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는 올랜도에서 서쪽 해안에 자리한 탬파까지 이동하려면 렌터카를 이용하여 인터스테이트 4번을 타고 이동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도착하는 데는 90분이 소요됩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그레이하운드(Greyhound)나 플로리다 익스프레스 버스(Florida Express Bus)를 이용하세요. 이용하시는 교통 수단에 따라 90분에서 3시간까지 걸립니다. 전용 차량 서비스인 우버하이웨이(UberHighway)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탬파 베이 지역 해변

탬파 베이 지역 해변
더 보기

탬파의 해변 문화와 현지 해산물 즐기기

플로리다 주 웨스트 코스트에 위치한 탬파는 문화 관광지, 해산물 레스토랑, 해변, 이보 시티 나이트라이프로 유명합니다. 탬파 다운타운에 있는 플로리다 아쿠아리움(The Florida Aquarium)에서 펭귄, 상어와 산호초 전시를 감상하고, 유서 깊은 극장을 재건한 탬파 극장(Tampa Theatre)에서 최신 및 고전 영화와 라이브 공연을 관람해 보세요. 힐스버러 강(Hillsborough River)을 굽어보고 있는 탬파 미술관(Tampa Museum of Art)에서는 고전 예술 작품과 특별전을 볼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가요? 벤 티(Ben T)에서 여유롭게 오전이나 오후 시간을 보내 보세요. 다운타운 인근에 위치한 데이비스 비치(Davis Beach)에는 보트 선착장과 바비큐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니면 만을 건너 서쪽으로 가면 아름다운 백사장 해변인 세인트피트 비치(St. Pete Beach), 클리어 워터 비치(Clearwater Beach)나 트레저 아일랜드(Treasure Island)도 있습니다.

놀이공원의 흥분을 더 맛보고 싶다면 아프리카를 주제로 한 136,000m² 규모의 부시 가든(Busch Gardens)을 방문해 보세요. 사파리 모험, 롤러코스터, 라이브 공연과 같은 즐길 거리가 넘쳐납니다.

해가 지면 이보 시티(Ybor City)에서 쿠바-미국식 요리나 하이드 파크 빌리지에서 전통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트렌디한 요리, 또는 해변에서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즐겨 보세요.

탬파 만 부시 가든의 치타 헌트 롤러코스터

탬파 만 부시 가든의 치타 헌트 롤러코스터
더 보기

레스토랑, 카페와 상점

올랜도

세비체 타파스 바 & 레스토랑(Ceviche Tapas Bar and Restaurant, 125 W. Church St.): 정통 스페인 요리와 신선한 세비체를 맛볼 수 있고 금요일과 토요일 밤에는 플라멩코 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펑키 몽키 비스트로 & 바(Funky Monkey Bistro & Bar, 9101 International Dr. #1208): 현지 주민이 경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수제 스시를 비롯한 다양한 미국식 아시아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아우타 컨트롤 매직 코미디 디너 쇼(Outta Control Magic Comedy Dinner Show, 9067 International Dr.): 뷔페와 어린이 메뉴를 즐기며 흥겨운 디너 쇼를 관람해 보세요.

파이럿츠 디너 어드벤처(Pirate's Dinner Adventure, 6400 Carrier Dr.): 손님도 대화식 쇼의 일원이 됩니다. 메인 쇼가 진행되는 동안 기항지 만찬, 어린이 메뉴, 무료 음료가 제공됩니다.

토드 잉글리시 블루주(Todd English's bluezoo, 1500 Epcot Resorts Blvd.): 월트 디즈니 돌핀 리조트(Walt Disney Dolphin Resort)에 위치한 신선한 플로리다 해산물을 파는 고급 레스토랑입니다.

탬파 베이

컬럼비아 레스토랑(Columbia Restaurant, 2117 E. 7th Ave.): 이보 시티에 위치한 유서 깊은 레스토랑으로 타파스 바를 갖추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라이브 재즈 공연과 플라멩코 공연이 개최됩니다.

옥스퍼드 익스체인지(Oxford Exchange, 420 W. Kennedy Blvd.): 전통 유럽식 테마로 설계되었으며, 애프터눈 티와 주말 브런치가 제공되는 레스토랑, 서점과 기념품 상점이 있습니다.

러스티 펠리컨(Rusty Pelican, 2425 N. Rocky Point Dr.): 카리브 해 풍의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판매하는 해변 레스토랑입니다.

탬파의 베이쇼 불러바드

탬파의 베이쇼 불러바드
더 보기
빌 워드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