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하늘에서 내려다 본 아칸소 주 리틀록
    더 보기

    출발지: 아칸소 주 리틀록

  • 아칸소 주 핫스프링스 배스하우스 로의 오자크 배스하우스
    더 보기

    아칸소 주 핫스프링스에서 여독 풀기

  • 미시시피 주 미시시피 강을 가로지르는 그린빌 다리
    더 보기

    미시시피 주 그린빌의 풍경, 음식 그리고 블루스 음악

  • 미시시피 주 잭슨의 미시시피 주 의사당
    더 보기

    미시시피 주 잭슨의 신선한 먹거리

  • 앨라매바 주 셀마의 유서 깊은 에드문드 페터스 다리
    더 보기

    앨라배마 주 셀마의 인권 역사 탐방

  • 앨라배마 주 모빌의 도시 불빛
    더 보기

    앨라배마 걸프코스트의 역사와 즐길 거리

  • 플로리다 주 펜서콜라의 석양으로 물든 해변
    더 보기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의 해변에서 즐기는 여유

  • 플로리다 주 탤러해시에서 즐기는 집라인
    더 보기

    여정의 끝: 플로리다 주 탤러해시

플로리다 주 탤러해시 브래드포드빌 블루스 클럽의 쇼
더 보기

미국 남부

  • 경로 거리:
    1,695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미국 남부 4개 주를 대표하는 바다와 태양 그리고 서던 리빙

정통 미국 스타일로 로드트립을 즐기고 싶다면, 현지 식당, 유명 사적지, 길게 뻗은 해변이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걸프코스트 해안로를 따라 드라이브해 보세요. 준비물: 남부의 열기와 바닷바람을 막을 얇은 겉옷, 가정식 요리, 블루스 음악 그리고 여유로움을 즐길 마음이면 충분합니다.

01
하늘에서 내려다 본 아칸소 주 리틀록
더 보기

출발지: 아칸소 주 리틀록

아담하고 예스러운 아칸소 주의 주도, 리틀록에서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리틀록의 클린턴 공항(Clinton National Airport)에 착륙하면(그 전에 테네시 주 멤피스 등 근처 국제공항을 경유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렌터카로 시내로 이동합니다. 구식 메트로 전차에 올라타 시내의 매력적인 리버 마켓 디스트릭트(River Market District)를 구경해 보세요. 이곳은 현지 상점, 바, 식당이 즐비해 있으며 5월에서 10월까지는 파머스 마켓도 섭니다. 파머스 마켓이 서는 철이 아니라면, 인근의 실내 오튼하이머 마켓 홀(Ottenheimer Market Hall)에서 프리미엄 커피, 수제 빵과 페이스트리, 현지 특산물을 비롯한 맛있는 현지 음식을 마음껏 즐겨 보세요.

89 km
자동차로 1시간
02
아칸소 주 핫스프링스 배스하우스 로의 오자크 배스하우스
더 보기

아칸소 주 핫스프링스에서 여독 풀기

간식을 넉넉히 챙긴 다음 푸르른 워시타 국유림(Ouachita National Forest)의 동쪽까지 남쪽으로 한 시간 정도 달리면 아칸소 주 핫스프링스에 도착하게 됩니다. 여기서 하루를 머물면서 도시 북부를 둘러싼 핫스프링스 국립공원(Hot Springs National Park)을 둘러보며 워시타 산맥의 장관을 만끽해보세요. 배스하우스 로(Bathhouse Row)를 산책하며 벅스태프 배스하우스(Buckstaff Bath House)에서 온천 광천수를 즐기고 다시 차에 올라 길을 떠나보세요.

284 km
자동차로 3시간
03
미시시피 주 미시시피 강을 가로지르는 그린빌 다리
더 보기

미시시피 주 그린빌의 풍경, 음식 그리고 블루스 음악

끝없이 펼쳐진 농장을 지나 남동쪽으로 차를 몰면 미시시피 주 그린빌에 도착합니다. 이 마을은 미시시피 강 삼각주 지역의 중심부에 자리하여, 그 유명한 미시시피 강 풍경의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이곳에 머무르는 동안 월넛 스트리트 엔터테인먼트 지구(Walnut Street Entertainment District)에서 라이브 음악 공연을 즐기거나 워필드 포인트 공원(Warfield Point Park)에서 하룻밤 캠핑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또한 이 마을은 여름과 가을 내내 음악 축제가 열리는 블루스 음악의 본토이기도 하니 오실 계획이라면 축제 일정에 잘 맞추어 보세요.

추가 정보
478 km
자동차로 5시간
04
미시시피 주 잭슨의 미시시피 주 의사당
더 보기

미시시피 주 잭슨의 신선한 먹거리

이 길은 미시시피 강을 따라가므로 강 풍경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다음 목적지인 미시시피 주 잭슨에 도착합니다. 미시시피 블루스 트레일(Mississippi Blues Trail)의 일부인 미시시피 주의 주도인 잭슨은 풍부한 음악 역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패리시 스트리트(Farish Street)에서 블루스의 유산을 체험해 보세요. 1901년에 준공된 보자르 양식의 의사당 건물을 둘러본 다음 팔러 마켓(Parlor Market)에 들러 점심을 해결해 보세요. 시장은 매콤한 피멘토 치즈, 메기 튀김 등, 양식장에서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즉시 조리한 제철 남부 음식으로 가득합니다.

151 km
자동차로 2시간
05
앨라매바 주 셀마의 유서 깊은 에드문드 페터스 다리
더 보기

앨라배마 주 셀마의 인권 역사 탐방

걸프코스트 로드 트립의 다음 목적지 몇 군데에서는 미국 역사의 단면을 보여줍니다. 앨라배마 주 셀마는 1965년 셀마 몽고메리 인권 행진(Selma-to-Montgomery Civil Rights March)의 출발점으로 유명합니다. 셀마의 국립 투표권 박물관 및 연구소(National Voting Rights Museum and Institute)에서는 미국 인권 운동과 평등을 위한 미국 흑인 투쟁의 역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셀마에서 그 다음 목적지로 차를 몰다 보면 몽고메리를 지납니다. 이곳에서는 유명 인권 운동 선도자를 기념하는 로사 파크스 도서관 및 박물관(Rosa Parks Library and Museum)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283 km
자동차로 3시간
06
앨라배마 주 모빌의 도시 불빛
더 보기

앨라배마 걸프코스트의 역사와 즐길 거리

앨라배마 주 모빌은 짜릿한 흥분이 느껴지는 도시입니다. 1702년 걸프코스트의 아름다움을 품은 모빌 만(Mobile Bay)에 세워진 모빌은 미국 마디 그라(Mardi Gras) 축제의 본거지입니다. 2월 마디 그라가 열리는 당일 2주 전부터 매일 퍼레이드가 벌어지며, 이 기간 동안 축제 악대의 행진과 다채로운 축연으로 도시가 활기에 넘칩니다. 마디 그라 기간이 아닐 때도 모빌은 남부 특유의 매력으로 여행객을 사로잡으며, U.S.S. 앨라배마 배틀십 메모리얼 파크(U.S.S. Alabama Battleship Memorial Park)와 같은 다양한 사적지와 모빌 카니발 박물관(Mobile Carnival Museum)을 비롯한 여러 박물관, 그리고 걸프코스트 탐구관(Gulf Coast Exploreum)과 같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명소 등 많은 볼거리를 자랑합니다. 앨라배마 주를 떠나기 전에 오렌지 비치(Orange Beach)에 들러 아름다운 백사장을 거닐면서 여유로움을 만끽하거나 수상 스포츠를 즐겨 보세요.

94 km
자동차로 1시간
07
플로리다 주 펜서콜라의 석양으로 물든 해변
더 보기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의 해변에서 즐기는 여유

걸프코스트를 따라 크루즈를 타고 플로리다 주 펜서콜라에 다다르면 걸프 제도 국립해안(Gulf Islands National Seashore)의 청정 해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눈부신 백사장 해변에서 휴식한 후 오래된 벽돌 건물이 늘어선 시내에서 저녁 식사를 해 보세요. 역사적인 바랑카스 요새(Fort Barrancas)의 회랑을 거닐어 보세요. 바랑카스 요새는 1700년대부터 펜사콜라 만 입구를 지켜 온 요새의 옛 터에 1800년대에 재건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316 km
자동차로 3시간
08
플로리다 주 탤러해시에서 즐기는 집라인
더 보기

여정의 끝: 플로리다 주 탤러해시

플로리다 주의 주도 탤러해시로 이동하기 위해 걸프코스트를 따라 차를 몰다 보면 이전과는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굽이굽이 난 길을 따라 이동하면서 걸프 만이 내려다보이는 평화로운 해안 마을을 여럿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가는 도중에 그레이튼 해변(Grayton Beach)의 더 레드 바(The Red Bar)에 들려 보세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고 맛깔스러운 새우튀김 포보이도 맛볼 수 있습니다. 탤러해시에는 공식 지정 “나무 그늘 도로”가 아홉 개 있습니다. 미국 원주민이 이용하던 오솔길에서 유래된 이 도로 위로 드리워진 무성한 나뭇잎이 장관을 연출하는 이곳을 꼭 한번 드라이브해 보세요.  그런 다음, 1800년대 후반에 거리를 따라 늘어선 호화 저택 때문에 ‘금가루 거리(Gold Dust Street)’라는 별명이 붙은 칼훈 가 역사 지구(Calhoun Street Historic District)로 향하세요. 그 후에는 다운타운 마켓플레이스(Downtown Marketplace)에서 현지 먹거리를 즐기고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며 여행의 마지막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여기서 렌터카를 반납하고 탤러해시 지역 공항(Tallahassee Regional Airport)에서 비행기를 탈 수도 있고, 올랜도탬파베이 등의 다른 플로리다 주 도시로 여행을 계속할 수도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