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오리건 주 포틀랜드의 다리를 내려다 본 풍경
    더 보기

    출발지: 오리건 주 포틀랜드

  • 오리건 주 윌라멧 밸리의 포도원
    더 보기

    포도원과 해안: 오리건 주를 대표하는 환상의 콤비

  • 오리건 주의 아름다운 폭포
    더 보기

    후드 산 등반

  • 워싱턴 주 레이니어 산의 그늘을 따라 트레일을 즐기는 사람들
    더 보기

    레이니어 산의 대자연에서 즐기는 휴식

  • 워싱턴 주 시애틀 시내의 파이크 플레이스 시장 상점 외부
    더 보기

    맛의 도시 시애틀

  • 워싱턴 주 산후안 제도 외해에서 헤엄치는 범고래
    더 보기

    산후안 제도의 독특한 수중 생태계와 야생동물

  • 워싱턴 주 벨링햄에 정박된 페리
    더 보기

    워싱턴 주 벨링햄의 자연미 발견

눈으로 덮인 산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는 드라이브
더 보기

태평양 북서부

  • 경로 거리:
    894 km
  • 예상 소요 시간:
    6일간

해안을 따라 즐기는 와인과 바다, 고래 관광

푸르른 미국 태평양 북서부 지역은 화산 지대의 풍경이 인상적이고 수많은 과수원과 활기찬 도심지로 가득합니다. 이 지역의 환상적인 모습들을 즐기기에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역시 로드트립입니다. 와인 시음에서 고래 관찰, 커피 문화와 해안 관광까지 비행기를 타지 않고 모든 것을 며칠만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카메라, 방수 등산화 한 켤레, 얇은 겉옷 여러 벌. 아, 그리고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마음도 잊지 말고 챙겨오세요.

01
오리건 주 포틀랜드의 다리를 내려다 본 풍경
더 보기
게티 이미지
오리건 주 컬럼비아 협곡의 멀트노마 폭포로 떠나는 단체 투어
더 보기
오리건 주 포틀랜드 월라멧 강 동쪽 산책로에서 찍은 사진
더 보기
오리건 주 컬럼비아 협곡의 이끼로 뒤덮인 나무
더 보기
밤이 되어 조명을 밝힌 오리건 주 포틀랜드 월라멧 강
더 보기

출발지: 오리건 주 포틀랜드

오리건 주 국제 공항인 포틀랜드로 날아가 태평양 북서부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렌터카를 이용해 식도락가와 문화 관광객이 몰려드는 이 색다른 도시를 둘러보면 좋겠죠? 본격적으로 둘러보기 전에 일단 올드 타운(Old Town)에 위치한 부두 도넛(Voodoo Doughnut)의 페이스트리와 스텀프타운 커피 로스터스(Stumptown Coffee Roasters)의 공정 무역 라떼를 한 잔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그다음 란수 중국 정원(Lan Su Chinese Garden)에서 고대부터 내려온 전통인 다례를 구경하고 포틀랜드 미술관(Portland Art Museum)에서 1,800여 점의 일본 미술품을 감상해보세요. 출발하기 전에 시내 한 블록을 통째로 차지하고 있으며 무려 150만 권이 넘는 책을 소장한 파월스 시티 오브 북스(Powell’s City of Books)와 펄 디스트릭트(Pearl District)의 아기자기한 부티크 상점도 잊지 말고 들러보세요. 오리건 주에는 판매세가 없어 쇼핑하기 더욱 좋습니다. 워터프런트 공원에서는 3월부터 12월까지 거대 야외 공예품 시장인 포틀랜드 토요 시장(Portland Saturday Market)이 열립니다.

 

81 km
자동차로 1시간
02
오리건 주 윌라멧 밸리의 포도원
더 보기

포도원과 해안: 오리건 주를 대표하는 환상의 콤비

포틀랜드에서 시작해서 남쪽으로 180km 떨어진 유진까지 5번 주간 도로(Interstate 5)를 타고 달리면 서쪽 언덕 쪽에 400개가 넘는 양조장이 띄엄띄엄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피노 누아 와인 생산지인 이곳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는 로드트립 주요 경로에서 잠시 벗어나 들러볼 가치가 있습니다. 계곡의 남쪽 끝에 있는 킹 에스테이트 와이너리(King Estate Winery)에서는 유진 근처의 풍경을 즐기며 와인을 시음할 수 있습니다. 다시 북쪽으로 올라가기 전에 서쪽의 오리건 해안(Oregon Coast)에 들러, 들쭉날쭉한 벼랑과 아름다운 해안 마을에 둘러싸인 천혜의 해변을 만나는 것도 좋습니다.

204 km
자동차로 3시간
03
오리건 주의 아름다운 폭포
더 보기
게티 이미지

후드 산 등반

오리건 주의 와인 지역을 둘러본 다음, 북동쪽의 후드 산(Mount Hood)에서 정상까지 올라가는 마운트 후드 트레일(Mount Hood Trail)을 따라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상 근처에서는 등산로를 벗어나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Pacific Crest Trail)로 접어들어 보세요. 이 근방은 영화 와일드(Wild)에서 리즈 위더스푼이 연기한 주인공이 협곡으로 부츠 한 짝을 던진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겨울에는 마운트 후드 메도우즈(Mount Hood Meadows)에서 스키나 스노보드를 탈 수도 있습니다. 근처의 컬럼비아 강 협곡 국립경관지역(Columbia River Gorge National Scenic Area)에 들러 사진 촬영의 명소인 폭포와 하이킹 트레일을 감상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225 km
자동차로 4시간
04
워싱턴 주 레이니어 산의 그늘을 따라 트레일을 즐기는 사람들
더 보기
게티 이미지

레이니어 산의 대자연에서 즐기는 휴식

후드 산에서 북쪽으로 향하면 워싱턴 주 경계로 들어서게 됩니다. 아름다운 워싱턴 주의 지평선에는 화산이 늘어서 있으며 그중에서도 레이니어 산(Mount Rainier)이 가장 눈에 띕니다. 워싱턴 주 남부에 약 4,300m 높이로 우뚝 선 레이니어 산은 본토 48개 주에서 가장 높고 가장 만년설이 풍부한 봉우리이자 상상을 초월할 만큼 다채로운 야생화가 피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야생화 덕분에 레이니어 산 국립공원(Mount Rainier National Park) 은 봄철 여행지로 아주 이상적인 곳입니다. 여름에는 그로브 오브 더 패트리아크스(Grove of the Patriarchs)에서 엄청난 수령의 거대한 나무 사이를 산책하고 아름다운 폭포를 구경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국립공원 요원의 인솔하에 스노슈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6 km
자동차로 2시간
05
워싱턴 주 시애틀 시내의 파이크 플레이스 시장 상점 외부
더 보기
워싱턴 주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외부 거리의 악사
더 보기
매터도 네트워크

맛의 도시 시애틀

레이니어 산 국립공원을 뒤로 한 채 워싱턴 주에서 가장 큰 도시 시애틀로 이동합니다. 그림 같은 퓨젓 사운드 만(Puget Sound) 가장자리에 자리한 시애틀은 도심 주변에 다채로운 명소와 여러 개의 호수가 산재해 있습니다. 높이가 거의 160m에 달하는 스페이스 니들(Space Needle) 전망대에 차를 주차하고 한 눈에 들어오는 도시 경관을 감상해 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파머스 마켓 중 하나인 파이크 플레이스(Pike Place)도 반드시 들러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이 시장은 퓨젓 사운드의 경관뿐 아니라 신선한 생선과 농산물을 건네는 상인, 꽃가게, 현지 상인의 먹거리로도 방문할 가치가 충분하며 가까운 스타벅스 1호점에서 커피 한 잔을 즐겨볼 수도 있습니다. 캐피톨 힐(Capitol Hill) 지역에서는 더욱 멋진 식당과 커피숍, 서점과 나이트라이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바우하우스 북스 앤 커피(Bauhaus Books & Coffee)에서 커피와 함께 시를 즐기고, 완벽한 자바 커피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것으로 유명한 에스프레소 비바체(Espresso Vivace)나 빅트롤라 커피 앤 아트(Victrola Coffee and Art)에서 라이브 음악과 아트 쇼를 즐겨 보세요.

172 km
자동차로 2시간
06
워싱턴 주 산후안 제도 외해에서 헤엄치는 범고래
더 보기
게티 이미지

산후안 제도의 독특한 수중 생태계와 야생동물

북쪽의 아나코티스로 가면 사전 예약 가능한 워싱턴 스테이트 페리(Washington State Ferry)를 타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산후안 제도(San Juan Islands)까지 항해할 수 있습니다. 샐리시 해(Salish Sea) 위에 흩어져 있는 이 섬들은 숨 막히게 아름다운 해변, 싱그러운 숲, 그리고 다채로운 야생동물의 천국입니다. 여행사 집 산후안(Zip San Juan)을 통해 나무 위에서, 또는 물 위에서 산후안 섬 투어를 즐겨 보세요. 이곳에는 수많은 카약 대여 업체가 있으며 대여소를 통해 프라이데이 하버(Friday Harbor)에서 출발하는 샐리시 해 투어, 야생동물 관찰 여행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106 km
자동차로 3시간
07
워싱턴 주 벨링햄에 정박된 페리
더 보기
게티 이미지

워싱턴 주 벨링햄의 자연미 발견

다시 차에 올라타 범선이 여기저기 떠 있는 바다, 우뚝 솟아오른 산, 아기자기한 해안 마을을 지나 북쪽으로 올라가면, 캐나다 국경 근처에 자리한 워싱턴 주 벨링햄에 도착합니다. 벨링햄에는 부티크와 식당이 많으며 이들 상점 중 대다수가 활기찬 페어헤이븐 역사 지구(Fairhaven Historic District)에 있습니다. 해안의 사랑스러운 대로 공원(Boulevard Park)과 폭포와 자연 산책로가 멋진 왓컴 폴스 공원(Whatcom Falls Park) 역시 벨링햄의 자랑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