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야생동물 관찰

알래스카주의 광활한 규모와 막대한 양의 미개발 토지는 장엄한 흰머리독수리와 거대한 갈색곰과 같은 인상적인 동물을 구경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천국과 같은 곳입니다. 가이드 투어를 하면 케나이 피오르드 국립공원(Kenai Fjords National Park)에서 혹등고래 사이를 배로 돌아보거나 광활한 툰드라를 배회하는 수천 마리의 순록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알래스카주의 야생 뿐 아니라 연구원들이 방문객들에게 알래스카가 보금자리인 동물에 대해 교육하는 동물원, 수족관 및 보호 센터에서도 야생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놀라운 빙하

인사이드 패시지(Inside Passage)의 수로를 따라 그리고 알래스카주 내륙(Interior Alaska)의 산 사이에서 거의 100,000개의 빙하를 찾아볼 수 있으며, 방문객들은 이 거대한 빙하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비행 관광이나 헬리콥터 투어를 통해 하늘에서 내려다보세요. 빙하 꼭대기에 흥미진진한 착륙을 할 수도 있고 강 유람선을 타고 위를 올려다볼 수도 있습니다. 정말 대담하게 모험을 즐긴다면 며칠 동안 빙하 트레킹을 떠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빙벽 등반을 배우고 도보로만 접근할 수 있는 독특한 빙하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킹 즐기기

하이킹은 알래스카주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의 정수입니다. 랭겔의 암각화 해변 주립 역사 공원(Petroglyph Beach State Historical Park)에서 고대 암각화를 볼 수 있는 편안한 산책부터 수어드의 험준한 하딩 아이스필드 트레일(Harding Icefield Trail)의 끝에서 볼 수 있는 숨 막히는 풍경에 이르기까지 주 전역에서 그림 같은 산책로와 험준한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외딴 피오르드에서 카약을 타거나 산길을 자전거로 달리거나 태평양 연어와 넙치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 알아보기

알래스카주는 5개의 주요 문화 그룹 내에서 20개의 독특한 문화를 대표하고 연방 및 주가 인정한 원주민 229개 부족의 선조들에게 가장 의미 있는 지역입니다. 주 전역의 문화유산 센터와 문화 명소에서 원주민들의 생활 방식에 대해 알아보세요. 방문객들이 예술 전시와 문화 시연을 통해 알래스카 원주민의 살아있는 전통을 경험할 수 있는 앵커리지의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유산 센터(Alaska Native Heritage Center)부터 세대를 거쳐 전해 내려오는 노래를 틀링깃족 댄서들이 알려주는 싯카의 시트카 콰안 나 카히디 커뮤니티 하우스(Sheet'ka Kwaan Naa Kahidi Community House)까지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기념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오로라 빛

알래스카주 하늘은 8월부터 4월까지 일반적으로 오로라로 알려진 북극광의 색상과 빛으로 활기를 띱니다. 알래스카주의 긴 밤과 빛 공해가 없는 외딴 지역은 이 천체 현상을 볼 수 있는 놀라운 장소입니다. 가이드 투어는 북극광을 보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숙박 시설에서의 하룻밤 투어를 제공하는 많은 투어와 함께 밤하늘 감상을 위한 주요 장소로 안내합니다.

 

겨울의 야외 모험

알래스카주는 일 년 내내 아름답지만 겨울은 특히 방문하기에 마법 같은 시기입니다. 주 전체에 눈이 내려서 스노슈잉, 스키, 스노모빌을 즐길 수 있는 그림 같은 장소를 가까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알래스카주에서 가장 유명한 연례행사 중 하나인 아이디타로드 개썰매 경주(Iditarod Trail Dog Sled Race)는 3월 첫 번째 토요일에 열립니다. 많은 개썰매꾼들이 견학을 위해 연중 내내 시설을 개방하고 개썰매 기술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재미있는 사실

상공에서 본 알래스카주 코디액섬
더 보기

코디액섬은 코디액 갈색곰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몸무게가 680kg이 넘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곰입니다.

알래스카주의 랭겔-세인트 엘리어스 국립공원 보호구에서 즐기는 하이킹
더 보기

랭겔-세인트 엘리어스 국립공원 보호구(Wrangell-St. Elias National Park and Preserve)는 미국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으로 알래스카주 중남부에 있습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 요세미티 국립공원, 스위스 국가 전체를 합친 것보다 더 큰 규모입니다.

알래스카주 케치칸 인근 토템 바이트 주립공원에 있는 토템 폴
더 보기

케치칸 인근의 토템 바이트 주립공원(Totem Bight State Park)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토템 폴을 만나보세요.

꼭 가봐야 할 곳

Travel Alaska, Michael DeYoung
Travel Alaska, Michael DeYoung

데날리 국립공원

데날리 국립공원(Denali National Park)의 광활한 야생 지대에서 카리부, 회색곰, 흑곰과 돌산양을 만날지도 모릅니다. 공원에 하나뿐인 도로를 따라 높이 6,190m의 북아메리카 최고봉 데날리의 압도적인 풍경을 만나보세요.

안개 속에 우뚝 솟은 알래스카주 케나이 피오르드 국립공원의 기암괴석
Travel Alaska

케나이 피오르드 국립공원

케나이반도(Kenai Peninsula)의 슈어드 마을 바로 외곽에 위치한 케나이 피오르드 국립공원에서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은 빙하를 보세요. 경험 많은 등산객이라면 계곡 바닥에서 엑시트 빙하(Exit Glacier) 위 약 300m 높이의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하딩 아이스필드 트레일 당일 하이킹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피오르드 보트 투어를 통해 빙원을 둘러싼 해안에 서식하는 범고래, 고래, 잔점박이물범을 볼 수 있습니다.

글레이셔 만 국립공원에서 만나는 빙하와 바다
Travel Alaska, Mark Kelley

글레이셔 만 국립공원 보호지구

알래스카주 남동부 인사이드 패시지(Inside Passage)의 방대한 지역을 아우르는 글레이셔만 국립공원 보호지구(Glacier Bay National Park and Preserve)는 페어웨더산(Mount Fairweather)을 비롯한 높은 산과 그랜드 퍼시픽 글레이셔(Grand Pacific Glacier) 등 거대한 빙하의 측면을 장식합니다.

앵커리지의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유산 센터의 전시물
Travel Alaska, Matt Hage

알래스카 원주민 문화유산 센터

알래스카 원주민 박물관에서 알래스카 주 주요 11개 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다양한 이야기, 노래, 춤, 축제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원주민의 문화유산과 역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알래스카주 카트마이 국립공원에서 연어 사냥 중인 불곰
Travel Alaska, Niaz Uddin

카트마이 국립공원 보호지구

알래스카 주 남서부 반도에 자리한 카트마이 국립공원 보호지구(Katmai National Park and Preserve)는 브룩스 폭포(Brooks Falls)의 풍부한 연어를 좋아하는 불곰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전망 좋은 플랫폼으로 향해 아주 가까이에서 살펴보세요.

농장에서 자유롭게 풀을 뜯는 사향소

머스크 옥스 팜

팔머에 자리한 비영리 기구 머스크 옥스 팜(Musk Ox Farm)은 사향소 상품을 개발해 알래스카 원주민에게 생계 소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빙하기 시대 동물을 만나 사진도 찍고 교감을 나눠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알래스카주 싯카 국립역사공원에서 토템 폴을 보는 사람들

싯카 국립역사공원

전나무와 솔송나무가 가득한 섬 중앙에 위치한 싯카 국립역사공원(Sitka National Historical Park)에는 러시아 상인과 원주민 틀링깃족과의 전투지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복원된 러시아 주교관(Russian Bishop's House)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북아메리카 러시아 식민지 시대의 유산을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알래스카주 앵커리지 박물관 외부의 조각상

앵커리지 박물관

앵커리지 박물관(Anchorage Museum)에는 10,000년의 유구한 알래스카 역사를 보여주는 영구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어 알래스카의 문화, 예술, 과학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스미스소니언 북극 연구 센터(Smithsonian Arctic Studies Center)에서는 600점 이상의 알래스카 원주민 유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글렌 하이웨이 내셔널 시닉 바이웨이 드라이브

글렌 하이웨이 국립 경관도로

앵커리지 북쪽에서 시작해 장엄한 탈키트나 산맥(Talkeetna Mountains)을 누비며 217km를 뻗어 나가는 이 도로는 알래스카 주에서 감상할 수 있는 가장 멋진 빙하의 모습을 선사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슈어드에 있는 알래스카 해양 센터의 바다오리

알래스카 해양 센터

슈어드의 레저렉션만(Resurrection Bay) 해안에 위치한 알래스카 해양 센터(Alaska SeaLife Center)에서 큰바다사자, 수달, 고리무늬물범은 물론 문어와 바다오리도 만나보고 연구 시설에서 해양생태계에 대해 배워보세요.

알래스카주 놈 바로 외곽의 산 풍경
더 보기

체험 알래스카주

Travel Alask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