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위스콘신주: 사계절이 선사하는 다양한 즐거움
'위스콘신주: 사계절이 선사하는 다양한 즐거움'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사계절이 선사하는 다양한 즐거움

위스콘신주의 겨울은 그야말로 설원 스포츠의 천국입니다. 노르딕 스키, 스노슈잉과 스노모빌 그리고 얼음낚시까지 다채롭게 즐겨 보세요. 따뜻한 봄이 오고 눈이 녹으면 도어 카운티(Door County)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핍니다. 내륙호 15,000여 개, 오대호 2개에 도도히 흐르는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까지 도처에 물이 있는 이곳에서 즐기는 래프팅과 낚시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여름에는 야외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고 캠핑을 즐겨 보세요. 또한 세계 최대의 야외 음악 축제인 서머페스트(Summerfest)를 비롯한 야외 행사도 펼쳐집니다. 가을에는 USA 투데이에서 버킷 리스트 로드트립으로 선정한 그레이트 리버 로드(Great River Road)의 단풍 사이를 달려 보세요.

 

중서부의 먹거리

신선하기로 유명한 중서부의 먹거리를 즐길 준비, 제대로 되셨나요? 위스콘신주의 치즈 수도 먼로에 위치한 국립 역사 치즈메이킹 센터(National Historic Cheesemaking Center)에서 치즈 제조의 역사를 알아본 다음, 현지 공장에 들러 신선한 치즈도 구입해 보세요. 주 전역에 다양한 소규모 양조장이 있어 현지인들은 비어 가든에서 맥주를 즐겨 마십니다. 대표적인 양조장으로는 쓰리 십스(3 Sheeps), 레이크프런트 브루어리(Lakefront Brewery), 캐피털 브루어리(Capital Brewery)와 뉴 글라루스 브루잉(New Glarus Brewing)이 있습니다. 서퍼 클럽에서 전통 칵테일 한잔과 피시 프라이를 시켜놓고 현지인들과 담소를 나눠 보세요. 위스콘신주에는 300개가 넘는 서퍼 클럽이 있습니다.

 

문화 명소

유명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태어난 이곳에는 그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위스콘신주 남부를 관통하는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트레일(Frank Lloyd Wright Trail)에 속한 아홉 곳의 명소를 자유롭게 둘러보세요. 밀워키의 할리 데이비슨 박물관(Harley Davidson Museum)은 바이커들의 성지입니다. 밀워키 미술관(Milwaukee Art Museum)도 빼놓으면 서운하죠. 25,000점의 컬렉션도 방대하지만 건물 자체가 이 지역을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가톨릭 교회가 인정한 성모 마리아의 성지 슈라인 오브 아워 레이디 오브 굿 헬프(Shrine of Our Lady of Good Help)도 이곳에 있습니다.

위스콘신주: 사계절이 선사하는 다양한 즐거움
'위스콘신주: 사계절이 선사하는 다양한 즐거움'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설계한 위스콘신주의 퍼스트 유니테리언 소사이어티 오브 매디슨
더 보기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트레일은 위스콘신주 태생의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설계한 9개의 건축물을 잇는 코스입니다.

크랜베리 수확이 한창인 위스콘신주의 가을
더 보기

워렌스(Warrens)는 인구 400명의 작은 마을이지만 매년 9월에는 10만 명의 관광객이 몰리는 세계 최대의 크랜베리 축제가 열립니다. 위스콘신주의 크랜베리 생산량은 미국 전체 크랜베리 생산량의 60%를 차지합니다.

위스콘신주의 소다 팝에서 즐기는 클래식 아이스크림
더 보기

디저트는 늘 옳죠! 최초의 아이스크림 선디가 1881년 위스콘신주의 투 리버스(Two Rivers)에서 탄생했습니다.

꼭 가봐야 할 곳

위스콘신주 소재 그린 베이 패커스의 홈구장 램보 필드의 외관

램보 필드

NFL 팀 그린 베이 패커스(Green Bay Packers)를 향한 위스콘신주 사람들의 사랑은 남다릅니다. 녹색과 금색의 복장을 차려 입고 NFL에서 연속 최장기 경기가 진행되는 홈구장 램보 필드(Lambeau Field)를 가이드 투어로 둘러보세요. ‘치즈 헤드’ 모자까지 쓰고 실제 경기를 관전하면 완벽하겠네요!

자세히 알아보기

위스콘신주에 위치한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탈리에신 저택 내부를 둘러보는 사람들

탈리에신

위스콘신주가 낳은 세계적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는 스프링 그린(Spring Green)에 그의 유명한 저택을 건축했습니다(이후 두 번의 재건축 실시). 생전에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을 설계했던 30년 역사의 집을 투어하면서 그가 직접 설계한 방문자 센터도 둘러보고 카페에서 가벼운 스낵도 즐겨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밀워키 미술관에서 유리 조각품을 감상 중인 아빠와 아들

밀워키 미술관

미시간호(Lake Michigan) 호숫가 시내에 자리한 이 박물관에는 2,500점이 넘는 예술 작품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은 건축학적 작품으로 건물 위로 뻗은 날개를 접고 펼 수 있습니다. 내부에 자리한 사진 센터와 조각 정원도 놓치지 마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할리 데이비슨 박물관

할리 데이비슨 박물관

할리 데이비슨의 창립지 밀워키는 바이크 문화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가 타던 오토바이를 포함해 역사적인 H-D 모델까지 전시하고 있는 할리 데이비슨 박물관은 바이크의 역사 그 자체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스콘신주 델스의 노아스 아크 워터파크에서 워터 슬라이드를 타는 어린이

위스콘신주 델스

세계 워터파크의 수도 델스(Dells)는 위스콘신강(Wisconsin River)의 빙하 협곡을 따라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맥주 및 증류주 양조장과 레스토랑은 물론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예스러운 다운타운까지 갖춘 인기 휴가지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스콘신주 데빌스 레이크 주립 공원에서 보는 전망

데빌스 레이크 주립공원

데빌스 레이크 주립 공원은 암벽 등반, 보트, 카약, 캠핑 등 야외 활동을 즐기기 위해 매년 수백만이 찾는 명소로서, 여름에는 해변, 겨울에는 각종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트레일 중에서는 특히 기암괴석과 탁 트인 전망이 감탄을 자아내는 이스트 블러프(East Bluff), 밸런스드 락(Balanced Rock), 데빌스 도어웨이(Devil’s Doorway)를 추천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스콘신주 그린 베이 근교에 위치한 슈라인 오브 아워 레이디 오브 굿 헬프의 화려한 장식이 돋보이는 실내

슈라인 오브 아워 레이디 오브 굿 헬프

그린 베이 근교에 있는 슈라인 오브 아워 레이디 오브 굿 헬프는 가톨릭 교회가 인정한 성모 마리아의 성지입니다. 매일 미사와 고해성사가 이루어지며 고즈넉한 전원 지대에 있어 정원 속에서 명상의 시간을 갖기에도 좋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스콘신주의 어포슬 아일랜즈 국립호안에서 암벽을 따라 카약을 즐기는 사람들

어포슬 아일랜즈 국립호안

슈피리어호(Lake Superior)의 어포슬 아일랜즈(Apostle Islands)에 속한 21개 섬은 유서 깊은 등대가 많고 다채로운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수상 택시나 크루즈를 타고 섬으로 가서 야생동물도 보고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거나 장장 80km에 달하는 하이킹 트레일을 따라 걸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라이넨쿠겔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위스콘신주 치페와 팔스에 위치한 라이니 로지의 야외 테이블 공간

라이넨쿠겔 브루어리 투어

치페와 팔스에 소재한 이 양조장은 150년 전 독일 이민자가 세운 곳으로, 최초의 고객들은 현지 벌목꾼들이었습니다. 라이니(Leinie)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창업주인 라이넨쿠겔 가에서 대를 이어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독일식 수제 맥주를 선보입니다. 가이드 투어에는 맥주 시음 기회와 맥주잔이 기념 선물로 제공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스콘신주 그레이트 리버 로드에서 만나는 목가적인 풍경

그레이트 리버 로드

미국 동부 미시시피강을 따라 내려가는 그레이트 리버 로드의 위스콘신주 구간은 국립 경관도로입니다. 400km가 넘는 구간을 굽이치는 미시시피강의 절경은 물론 강변 소도시, 한적한 마을, 작은 레스토랑과 유적지가 펼쳐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스콘신주 목적지 탐색

위스콘신주 라신의 윈드 포인트 등대에서 보는 해변
더 보기

위스콘신주 목적지 탐색

위스콘신 주 도어 카운티의 아름다운 항구
더 보기

체험 위스콘신주

지역 주민에게 묻기

위스콘신주 지역 주민
더 보기
위스콘신주 지역 주민
더 보기
더 알아보기
밀워키 독일 축제

목적지

밀워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