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상공에서 바라본 팰루즈 폭포

상공에서 바라본 팰루즈 폭포
더 보기

환상적인 경치가 즐비한 곳

수백만 년 동안 화산 활동에 의해 형성된 워싱턴주의 경이로운 지형은 눈으로 보기 전까지는 믿을 수 없는 광경을 자랑합니다. 워싱턴주의 도시 밴쿠버를 조금만 벗어나면 있는 세인트헬렌스산(Mount Saint Helens)으로 가시면 휴화산 위로 하이킹과 클라이밍을 하며 특별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워싱턴주는 날씨가 변덕스럽기로 유명하지만, 동부 지역은 높이 솟은 캐스케이드산맥(Cascade Mountains)이 비를 막아줍니다. 덕분에 햇살 아래에서 즐길 만한 체험이 풍부합니다. 첼랜호(Lake Chelan) 같은 지역은 1년 중 300일 동안은 맑은 날씨가 유지됩니다. 그래서 패들보드를 타고(겨울에는 제트스키를 타고) 빙하수가 고여 만들어진 호수가 연출하는 미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태평양 북서부로 가는 길을 여는 시애틀에는 장관을 이루는 산들이 울창한 우림과 환상적인 해안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레이니어산 국립공원(Mount Rainier National Park), 노스캐스케이드 국립공원(North Cascades National Park), 올림픽 국립공원(Olympic National Park)은 해안 너머 보이는 산후안 제도(San Juan Islands)의 눈부신 자연 풍경을 선사합니다.

 

문화의 도시를 발견해 보세요

워싱턴주는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페리 교통 시스템을 갖춘 곳입니다. 이 장점을 활용해 킹스턴(Kingston)과 베인브리지 섬(Bainbridge Island) 등 워싱턴주의 풍부한 해양 역사를 알아보세요. 전원적인 풍경의 거리와 매력적인 박물관이 인적이 드문 명소로의 모험을 응원합니다. 북적이는 무역지였던 워싱턴주의 역사 덕분에 이곳은 다양한 문화의 집합소이기도 합니다. 레번워스에서 바바리안식 건물에 감탄해 보고, 시애틀의 익스피리언스 뮤직 프로젝트(Experience Music Project)에서 얼터너티브 록과 그런지 록에 몸을 맡겨 보세요. 벨링햄의 왓컴 박물관(Whatcom Museum)에서는 미국 원주민 지역 사회인 룸미 네이션(Lummi Nation)에서 살아 숨 쉬고 있는 전통과 교감해 보세요. 유명 탐험가인 메리웨더 루이스(Meriwether Lewis)와 윌리엄 클라크(William Clark)는 오늘날 루이스 앤 클라크 계곡(Lewis and Clark Valley)으로 알려진 지역을 여행했습니다. 이곳에 오시면 루이스 앤 클라크 디스커버리 센터(Lewis and Clark Discovery Center) 같은 박물관에서 탐험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여행을 안내했던 네즈 퍼스(Nez Perce) 부족의 문화가 보존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팬이라면 저자인 스테파니 메이어(Stephenie Meyer)가 소설의 배경으로 사용한 마을 포크스(Forks)를 방문해 보세요. 호우림(Hoh Rainforest) 속에서 하이킹을 즐기거나, 후안 데 푸카 해협 국립 경관도로(Strait of Juan de Fuca National Scenic Byway)를 따라 크루즈를 타며 나머지 올림픽반도 지역으로도 탐험을 계속해 보세요.

 

신선한 맛 그 이상

이곳에서는 배고프거나 목마를 일이 없습니다. 1,000곳이 넘는 와인 양조장이 곳곳에 있는 수천 헥타르의 포도밭에서는 70종에 달하는 품종을 기르고 있습니다. 워싱턴주 트라이시티는 와인 마니아들의 성지로, 반경 80km 이내에 200개에 달하는 포도밭과 와인 양조장이 몰려 있습니다. 커피 마니아의 성지도 이곳에 있습니다.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이 1971년 시애틀에서 문을 열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에는 개인이 운영하는 가게도 많아, 시애틀에는 1천 명당 2.5개의 커피숍이 운영되며 미국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자랑합니다. 풍부한 해안 지역은 물론 농작물도 풍성해 음식 문화가 발달했습니다. 농부와 장인도 만나보고 현지에서 자란 농산물과 식재료를 전문으로 하는 셰프의 메뉴도 맛보세요.

상공에서 바라본 팰루즈 폭포

상공에서 바라본 팰루즈 폭포
더 보기

꼭 가봐야 할 곳

184m 높이의 비행접시 모양 타워에 오르면 시애틀의 360도 전망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회전 레스토랑인 스카이시티(SkyCity) 레스토랑을 예약해 케스케이드산맥(Cascade Mountains)과 올림픽산맥(Olympic Mountains)의 전망을 보며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세요.

스페이스 니들

워싱턴주에서 가장 큰 도시에 오시면 미국에서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여럿을 볼 수 있습니다. 한눈에 찾을 수 있는 건물인 스페이스 니들(Space Needle)을 방문해 184m 상공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 시애틀의 경관을 360도로 감상해 보세요. 시애틀에 있는 동안에는 활기가 넘치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쇼핑과 식사를 꼭 즐겨보세요. 그다음에는 치훌리 가든 앤 글라스(Chihuly Garden and Glass)에서 문화를 경험해 보세요. 정원과 8개의 갤러리가 성공한 유리 공예가이자 워싱턴주 출신 인물인 데일 치훌리(Dale Chihuly)를 오마주합니다.

해발 4,392m의 화산 꼭대기는 얼음으로 덮여 있지만, 정상까지 가는 길에는 6개의 강, 다양한 야생동물과 야생화 들판이 있습니다. 마지막 폭발은 150년 전에 있었습니다.

레이니어 산 국립공원

시애틀을 조금만 벗어나면 만날 수 있는 캐스케이드산맥(Cascade Range)의 가장 높은 봉우리를 보며 감탄해 보세요. 해발 4,392m에 있는 레이니어산(Mount Rainier)의 꼭대기는 얼음으로 덮여 있지만, 정상까지 가는 길에는 6개의 강, 다양한 야생동물과 야생화 들판이 있습니다. 오늘날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풍경은 150년 전에 마지막으로 화산이 폭발하며 창조한 풍경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워싱턴주 올림픽반도의 태평양 경관 도로를 따라 즐기는 경치 드라이브
Olympic Peninsula Visitors Bureau

올림픽반도

올림픽반도에는 탁월한 경치가 그야말로 넘쳐납니다. 날씨가 변덕스러운 올림픽 국립공원(Olympic National Park)의 우림부터 미국 본토의 최북단인 케이프 플래터리(Cape Flattery)의 구불구불한 해변까지 다양한 자연을 눈에 담아 보세요. 다행히 이 모든 경치는 쉽게 감상할 수 있는 편입니다. 태평양 경관도로(Pacific Coast Scenic Byway)의 일부인 올림픽반도 루프(Olympic Peninsula Loop)를 타고 가기만 하면 500km에 달하는 아늑한 마을과 해안가의 풍경이 이어집니다.

워싱턴주 프라이데이 항의 라임 킬른 포인트 주립공원 탐험하기

라임 킬른 주립공원

시애틀에서 출발하는 짧은 시간 동안 페리를 타고 가면 매혹적으로 아름다운 다도해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산후안 제도 서부 해안가의 울퉁불퉁한 절벽 위에 자리한 라임 킬른 주립공원(Lime Kiln State Park)은 올림픽산맥의 탁월한 경치 감상과 더불어 미국 최고의 고래 관광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답고 장엄한 자태의 고래는 대대로 이 지역에 거주했던 세일리시 해변(Coast Salish)의 원주민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동물입니다. 섬 곳곳에 있는 박물관과 문화 센터에서 세일리시 사람들의 전통을 기려보세요.

워싱턴주 야키마에 있는 프리핸드 셀러에서 보이는 포도밭 풍경

워싱턴주 와인 컨트리

워싱턴주 최초의 미국 와인 생산 지역(AVA)는 1983 야키마 밸리(Yakima Valley)에서 등장했습니다. 오늘날 야키마 밸리, 트라이시티, 왈라 왈라 밸리(Walla Walla Valley) 지역은 20개의 지정 AVA 안에 있는 240개 이상의 와인 양조장에서 전통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워싱턴주의 포도밭과 와인 양조장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와인 블렌드가 장인의 손길에서 탄생하는 광경을 목격해 보세요. 이 지역만의 독특한 지형이 어떻게 풍부한 종류의 포도를 생산하는지도 알아보세요.

팰루즈 폭포 주립공원에 있는 워싱턴주를 대표하는 팰루즈 폭포의 모습

팰루즈 폭포

팰루즈 폭포 주립공원(Palouse Falls State Park)의 백미는 하이킹 트레일을 따라가면서 워싱턴주를 대표하는 폭포를 보는 것입니다. 해질녁에 가시면 협곡 벽에 비치는 빛과 그림자의 변화를 볼 수 있어 더 좋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워싱턴주 포트앤젤레스 인근의 올림픽 국립공원에 있는 호우림의 모습
더 보기

체험 워싱턴주

워싱턴주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