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주가 좋아요
I LOVE NY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촬영했던 뉴욕주는 도금 시대 대저택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동부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레치워스 주립공원(Letchworth State Park) 위를 열기구를 타고 활공하거나 코닝 유리 박물관(Corning Museum of Glass)에서 유리 불기 시범을 구경해 보세요. 핑거 레이크스(Finger Lakes)를 따라 자리한 수상 경력의 와이너리에서 빈티지 와인을 시음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Niagara Falls State Park)에서 안개 아가씨호(Maid of the Mist)를 타고 세계의 자연 불가사의를 가까이서 체험하세요. 캐츠킬산맥(Catskills) 지역에서 1960년대 우드스톡(Woodstock) 뮤직 페스티벌 개최를 기념하는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쿠퍼스타운(Cooperstown)에서 미국 야구 명예의 전당(Baseball Hall of Fame)을 찾아보세요.

미국 최장의 수로 시스템을 크루즈로 둘러보고, 수제 맥주 양조장을 투어하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트레일(Empire State Trail)을 달리고, 지하로 가서 하우 동굴(Howe Caverns)을 탐험하는 등 주 구석구석을 누벼보세요. 올버니를 중심으로 하는 주도 지역은 미국의 식민지 시대와 독립전쟁의 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스포츠 경기장인 새러토가 경마장(Saratoga Race Course)에서 세계 최고 순종마들이 벌이는 스릴 넘치는 경마 대회도 관람 가능합니다. 크루즈로 사우전드 제도(Thousand Islands)에 있는 두 채의 성을 둘러보고, 와일드 센터(Wild Center)를 찾아 애디론댁산맥의 나무 꼭대기를 잇는 트레일을 걸어 보는 건 어떨까요? 셔토쿼-앨러게니(Chautauqua-Allegheny)에 있는 빅토리아풍의 호숫가 마을에서 예술 공연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뉴욕시에서는 브로드웨이 공연을 관람하고 브로드웨이 박물관(Museum of Broadway)을 방문하며, 고층 건물 전망대에서 유명한 스카이라인을 감상하거나, 다시 일어선 미국 사회의 힘을 기념하는 감동적인 9.11 국립 기념관(National September 11 Memorial)을 찾아보세요. 자동차 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느끼려면 자동차를 타고 경치가 좋은 허드슨 밸리(Hudson Valley)를 달리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CIA 미국 요리 학교(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에 들러 맛있는 음식도 맛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육군 사관 학교인 웨스트포인트(West Point)를 둘러보고, 밴더빌트 맨션(Vanderbilt Mansion), 프랭클린 루스벨트(Franklin Delano Roosevelt) 대통령 자택 같은 유서 깊은 저택도 방문하면 좋습니다. 무엇을 선택하든, 뉴욕주는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뉴욕주가 좋아요
I LOVE NY 동영상 스크린샷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뉴욕주 새러토가 카운티의 몰타 자동차 극장 입구
더 보기

뉴욕주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극장이 있는(24곳) 주입니다.

사진:NYSDED

애디론댁산맥의 푸른 언덕 모습
더 보기

옐로스톤, 요세미티, 그랜드 캐니언, 글레이셔 국립공원과 올림픽 국립공원을 모두 더해도 애디론댁 공원의 규모에 못 미칩니다.

흠뻑 젖은 채 나이아가라 폭포를 보는 사람들
더 보기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은 미국 최초의 주립공원입니다.

꼭 가봐야 할 곳

뉴욕주 플래츠버그에 있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트레일 탐방하기

엠파이어 스테이트 트레일

엠파이어 스테이트 트레일(Empire State Trail)은 뉴욕주 맨해튼에서 시작해 캐나다 국경까지 1,207km 넘게 이어집니다. 전설적인 트레일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 또는 스케이트를 타며 번잡한 도시의 삶을 잊어보세요. 허드슨 리버 밸리(Hudson River Valley)와 애디론댁 산맥의 풍광을 보면서 가는 내내 가슴이 웅장해질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뉴욕주 고션의 레고랜드 뉴욕 리조트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사람들

레고랜드® 뉴욕 리조트

뉴욕주 고션(Goshen)의 레고랜드® 뉴욕 리조트(LEGOLAND® New York Resort)를 찾아 롤러코스터 드래곤즈 어프렌티스(Dragon's Apprentice)를 타고,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탑을 오르고, 맞춤형 레고 세트를 조립해 보세요. 아찔한 놀이기구를 타고 체험형 레고 워크숍에서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신나는 가족 나들이 장소입니다. 테마파크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낸 후에는 레고랜드® 뉴욕 호텔(LEGOLAND® New York Hotel)에서 하룻밤 머물며 편안히 쉬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뉴욕주 제임스타운 소재의 국립 코미디 센터 외관

국립 코미디 센터

미국 의회는 뉴욕주 제임스타운에 있는 국립 코미디 센터(National Comedy Center)를 코미디 역사에 관한 최고의 문화 박물관으로 지정했습니다. 50개가 넘는 체험형 전시를 통해 보드빌 초기부터 오늘날 인터넷 바이럴 영상에 이르는 코미디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매년 8월 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루실 볼 코미디 페스티벌(Lucille Ball Comedy Festival)에는 제리 세인펠드(Jerry Seinfeld), 트레버 노아(Trevor Noah) 등 유명 코미디언이 출연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뉴욕주 오번의 해리엇 터브먼 홈에 있는 해리엇 터브먼 동상

해리엇 터브먼 홈

뉴욕주 오번의 해리엇 터브먼 홈(Harriet Tubman Home)에서 해리엇 터브먼(Harriet Tubman)의 유산을 만나보세요. 1859년 터브먼이 처음 구입했고 현재는 역사 유적지가 된 이곳은 노예 폐지론자인 그녀의 업적을 교육하는 장소입니다. 터브먼이 70명이 넘는 노예를 해방시키기 위해 했던 13번의 구출 활동을 투어를 통해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투어로 둘러볼 수 있는 뉴욕주 롱아일랜드의 골드 코스트 맨션

골드 코스트 맨션

스콧 피츠제럴드(Scott Fitzgerald)의 작품 ‘위대한 개츠비’ 속 화려함을 뉴욕주 롱아일랜드(Long Island)의 골드 코스트 맨션(Gold Coast Mansions)을 투어에서 만나보세요. 200개가 넘는 저택과 웅장한 정원을 둘러보며 1920년대의 화려한 건축물을 감상하세요. 밴더빌트(Vanderbilt) 가문부터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William Randolph Hearst)에 이르기까지 이 저택을 거쳐 간 유명한 부자들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뉴욕주 터퍼호의 와일드 센터 내 나무 꼭대기 트레일인 와일드 워크

와일드 센터

자연 보호, 교육과 재미를 모두 추구하는 뉴욕주 터퍼호(Tupper Lake)의 와일드 센터(Wild Center)에서 자연을 만나보세요! 온 가족이 함께 나무 꼭대기 트레일인 와일드 워크(Wild Walk)를 걸으며 멋진 공중 전망과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대머리독수리 관찰, 인터랙티브 라이브 쇼 감상부터 아찔한 VR 비행 시뮬레이터 버들리(Birdly)까지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뉴욕주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의 바람의 동굴 투어

나이아가라 폭포 주립공원

안개 아가씨호를 타고 유명한 폭포를 더 가까이에서 보거나 바람의 동굴(Cave of the Winds)의 허리케인 데크(Hurricane Deck)에 올라 폭포를 온몸으로 느껴보세요. 디스커버리 센터 앤 어드벤처 시어터(Discovery Center and Adventure Theater)에서 불가사의한 자연의 역사를 발견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뉴욕주 의사당

뉴욕주 의사당

거대한 뉴욕주 의사당(New York State Capitol) 건물은 1880년대부터 올버니를 지켜왔습니다. 19세기 건축물을 투어로 둘러보면서 그 속에 담긴 예술과 문화도 알아보세요. 연중 특별 전시가 이어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뉴욕주 코닝 유리 박물관의 유리 불기 시범

코닝 유리 박물관

매력적인 유리 작품들이 가득한 유리 박물관입니다. 건물 자체부터 놀라운 데다가 모자이크, 조각품부터 유리 눈알과 예술 작품까지 기발한 전시물이 많으며, 유리 제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뉴욕주 쿠퍼스타운의 미국 야구 명예의 전당에 전시된 물품

미국 야구 명예의 전당

전 미국이 열광하는 스포츠가 쿠퍼스타운(Cooperstown)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1939년부터 전시, 체험형 디스플레이와 유물을 통해 전설의 야구 선수와 그들의 이야기를 기념하고 있는 미국 야구 명예의 전당(National Baseball Hall of Fame)을 자유롭게 둘러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프랭클린 팔스 연못에 비친 뉴욕주 블루 마운틴의 모습
더 보기

체험 뉴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