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여행의 묘미
여행의 묘미
View More

산에서는 하이킹, 캠핑, 래프팅, 짚라인을 통해 숨을 죽이고 바라보게 되는 아름다운 경관을 탐험해보세요.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운전하다 보면 10월과 11월에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단풍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드라이브길로 알려진 이 도로는 산 곳곳의 전망 지점을 따라 403km로 이어져 있습니다. '폭포의 땅'이라 불리는 트란실바니아 카운티에는 250개가 넘는 폭포가 장관을 이룹니다. 애슈빌에 있는 유서 깊은 빌트모어는 미국에서 가장 큰 저택으로 과거를 체험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볼거리와 할거리가 많은 이곳을 어찌 잠깐 머물고 떠날 수 있겠습니까? 특히나 세계 최고의 호텔 스파 중 한 곳으로 선정된 옴니 그로브 파크 인(Omni Grove Park Inn)에 숙박한다면 떠나는 발걸음이 무겁지 않을 수 없습니다.

피드먼트 고원 지대로 알려진 노스캐롤라이나주 중부에는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와이너리 십여 곳이 자리해 있습니다. 유명한 야드킨 밸리도 고급스러운 트리 하우스의 데크도 와인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파인허스트 2번 코스는 2014년 여자 및 남자 US오픈 골프선수권대회가 모두 열린 곳으로 유명합니다. 나스카(미국스톡카경주협회)의 본고장인 노스캐롤라이나주는 1920년대 밀주 금지의 시대에 스톡카 경주라는 것이 처음 생겨난 곳이기도 합니다. 샬럿 모터 스피드웨이에서 경주를 볼 수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제임스 비어드(James Beard)상 후보와 바비큐 피트마스터들이 선보이는 요리의 세계를 체험하며 여러 스타일의 풀드포크(바비큐 양념에 오랜시간 돼지고기 요리)와 매운 소스를 맛볼 수도 있습니다. 디저트를 먹을 수 있도록 배를 적당히 비워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미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제과점으로 유명한 올드 세일럼 윙클러 베이커리(Old Salem’s Winkler Bakery)에서 갓 구운 모라비안 슈거 케이크의 유혹을 이길 방법은 없습니다. 오락과 문화 시설로 가득한 도시에서는 밤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롤리의 인기 공연장이나 그린즈버러의 유서 깊은 다운타운을 방문해보세요. 피드먼트 고원 지대 곳곳에 자리한 양조장에서는 수제 맥주를 제공합니다. 샬럿의 번화한 업타운과 다채로운 지역들을 돌아다니며 이곳의 맥주를 맛보세요.

해안에서는 휴식을 취하거나 모험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카이트보딩, 서핑, 스탠드업 패들보딩, 카약 등 각종 수상 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프 해터러스에서 볼드 헤드 아일랜드에 이르는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변덕스러운 바다를 무사히 항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 유서 깊은 등대에도 올라보세요. 캘러배쉬에서는 바다에서 갓 잡아올려 현지식대로 노릇노릇하게 튀긴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커리턱, 아우터 뱅크스와 더불어 크리스털 코스트의 섀클포드 뱅크스에서는 야생마가 자유로이 뛰어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 혈통 무스탕의 후손으로 알려진 이 야생마들은 4세기 전에 난파선에서 이 해안까지 헤엄쳐 왔다고 합니다. 미국 동부에서 가장 큰 천연 모래 언덕이 펼쳐진 조키스 리지(Jockey’s Ridg)는 사시사철 연을 날리기 좋은 곳입니다. 남쪽으로 내려가면 윌밍턴의 유서 깊은 노스캐롤라이나 전함에 오를 수 있고, 캐롤라이나 비치 부두에서는 생애 최고의 낚시를 즐겨보세요. 아름다운 브런즈윅 아일랜즈에는 해변을 따라 세계적인 골프 코스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모험과 휴식, 산과 바다, 도시 생활의 리듬과 자연의 평화로움이 모두 공존하는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잊을 수 없는 휴가를 즐겨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VisitNC.com을 참고하세요.

여행의 묘미
여행의 묘미
View More

꼭 가봐야 할 곳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주위를 감싼 푸른색 안개로 인해 이름 붙여진 이 산맥은 노스캐롤라이나 주 면적의 1,116.93km²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산들 사이사이로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아름다운 작은 마을들이 자리해 있으며 이곳에서 등산에서 캠핑에 이르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애슈빌 빌트모어 저택의 거대한 유럽 스타일 정원

빌트모어 저택

승마를 즐길 수 있는 32.37km²의 뒷마당 등 넓은 대지 면적을 자랑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사유 저택에는 250개의 방이 있습니다. 이 저택의 외관은 카메라 프레임 안에 담기에 너무 큰 느낌입니다. 인근의 앤틀러 힐 빌리지(Antler Hill Village)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빌트모어 와이너리(Biltmore Winery)를 비롯하여 다양한 레스토랑, 쇼핑 명소 및 역사 전시회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린빌 그랜드파더 산의 마일 하이 스윙잉 브리지

그랜드파더 산

1,828m 높이의 위용 있는 이 산의 절벽 중 하나가 할아버지의 모습을 닯아 이 산은 할아버지란 뜻의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지역에서 생태학적으로 가장 다양한 종이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자연 보호구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곰, 쿠거, 수달, 흰머리독수리, 사슴 등 야생동물을 마주칠 확률도 높습니다. 마일 하이 스윙잉 브리지(Mile High Swinging Bridge)에서 멋진 전망을 감상하고, 오솔길을 따라 산책하거나 고산 트레일에서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롤리 비어 가든에 있는 수백 가지 종류의 맥주

롤리 비어 가든

가장 다양한 종류의 생맥주(366가지, 대부분 노스캐롤라이나 현지 수제 맥주)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보유한 롤리 비어 가든(Raleigh Beer Garden)은 다른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노스캐롤라이나 주만의 양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옥상 정원으로 올라가 시내의 전망과 함께 맥주를 즐겨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샬럿에 위치한 나스카 명예의 전당 내부

나스카 명예의 전당

278석의 극장, 명예의 전당, 다양한 레스토랑과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14,000m² 규모의 나스카(NASCAR) 메가플렉스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것들은 재미는 물론 교육적인 요소까지 두루 갖췄습니다. 체험형 전시물을 통해 이 레이싱 경주장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샬럿에 위치한 미국 국립 화이트워터 센터의 로프와 급류 코스

미국 국립 화이트워터 센터

이곳은 아웃도어 레크레이션 및 환경 교육 센터로 산악자전거 및 러닝 트레일, 등산 지역, 로프 코스, 짚라인, 캐노피 투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그중 최고봉은 바로 래프팅, 카누, 카약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급류 코스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1,200만 점 이상의 자기 그릇, 크리스털 제품, 은 식기류가 준비된 맥린스빌의 리플레이스먼트 상점

리플레이스먼트

1,115m² 이상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이 매장에는 42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문양이 새겨진 자기 그릇과 크리스털 제품, 은 식기류, 수집품이 약 1,200만 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쇼핑을 즐기고 투어를 하거나 박물관을 둘러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아우터 뱅크스의 케이프 룩아웃 등대

케이프 룩아웃 국립 해안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을 간직한 노스캐롤라이나 주 아우터 뱅크스의 평행 사도는 룩아웃(Lookout)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낚시, 수영, 조류 관찰, 보트, 윈드서핑, 카약, 조개 줍기 등 여러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프 룩아웃 등대(Cape Lookout Lighthouse)에 올라 크리스털 코스트(Crystal Coast)를 바라보거나 이곳저곳을 노니는 야생마를 찾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낵스 헤드 조키스 리지 주립공원 사구 위에서의 행글라이딩

조키스 리지 주립공원

조키 리지(Jockey Ridge) 동해안에서 가장 높은 사구는 하이킹, 행글라이딩, 연날리기를 즐기고 로아노크 사운드(Roanoke Sound) 위로 저무는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노스캐롤라이나 관광, 영화 스포츠 산업개발국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