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시시피 주 여행
미시시피 주 여행
View More

블루스와 로큰롤부터 컨트리 뮤직까지 음악은 미시시피(Mississippi) 주의 유산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미시시피 블루스 트레일(Mississippi Blues Trail)을 따라 알버트 킹(Albert King), 머디 워터스(Muddy Waters), 샘 쿡(Sam Cooke)과 비비 킹(B.B. King) 등 블루스의 선구자들을 만나보세요. 컨트리 뮤직 트레일(Country Music Trail)에는 찰리 프라이드(Charley Pride), 콘웨이 트위티(Conway Twitty), 페이스 힐(Faith Hill) 및 태미 와이넷(Tammy Wynette) 등 내로라하는 음악인의 이름을 딴 장소가 30곳에 이릅니다. “컨트리 뮤직의 아버지”로 불리는 지미 로저스(Jimmie Rogers)에 대해 알아보려면 그가 태어난 메리디안(Meridian)에 있는 박물관을 방문해보세요.

영원한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전설의 황제가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낸 집이 여전히 투펠로(Tupelo)에 있습니다. 열세 살의 엘비스 프레슬리를 그린 실물 크기의 동상 옆에 서보고 남부 가스펠 음악을 향한 그의 사랑이 시작된 교회 안으로 들어가 보세요.

또 다른 일련의 기념물은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에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은 1950년대부터 60년대까지 시민권 운동을 펼친 미시시피 주의 남성과 여성을 활약을 기념합니다.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이 시대를 조명하기 위해 2017년 주도인 잭슨에 미시시피 시민권 박물관(Mississippi Civil Rights Museum)이 개관될 예정입니다.

계획을 잘 세워 여러 국립공원과 주립공원을 탐험하며 야외에서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문화에 심취해보세요. 매력적인 B&B를 예약하거나 멕시코 만 해변에 자리한 럭셔리한 리조트에서 음악을 리듬에 몸을 맡겨 보세요.

미시시피 주 여행
미시시피 주 여행
View More

꼭 가봐야 할 곳

투펠로에 있는 엘비스 프레슬리 생가

엘비스 프레슬리 생가

투펠로에 있는 로큰롤의 황제가 태어난 방 두 개짜리 작은 집은 엘비스 프레슬리의 아버지가 180달러로 지었다고 합니다. 집 주변으로 60,000m² 규모의 엘비스 프레슬리 공원(Elvis Presley Park)이 조성되어 동상과 교회 및 박물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음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명하는 클리블랜드의 그래미 박물관

그래미 박물관

“미국 음악의 탄생지”로 알려진 미시시피 주의 클리블랜드(Cleveland)에서 음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직접 살펴보는 체험을 해보고, 레코딩 과정에 녹아 있는 창의성과 기술을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잭슨에 있는 그레이하운드 버스 정류장은 1960년대 시민권 투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장소입니다.

미시시피 프리덤 트레일

미시시피 주 곳곳에는 1950년대와 60년대 시민권 운동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 인물과 장소를 조명하는 기념물들이 있습니다. 메드거 에버스(Medger Evers)의 집과 패니 루 해머(Fannie Lou Hamer)의 묘, 그레이하운드 버스 정류장(Greyhound Bus Station) 및 울워스(Woolworth’s)를 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오션 스프링스의 월터 앤더슨 미술관의 벽화에 감탄을 자아내는 한 여성

월터 앤더슨 미술관

오션 스프링스 박물관(Ocean Springs Museum)은 이 지역의 동식물과 인물을 표현하는 데 매진했던 월터 잉글리스 앤더슨(Walter Inglis Anderson)을 기립니다. 수채화, 소묘, 유화, 목판화, 도자기 등이 소장되어 있으며 두 명의 형제가 조각한 작품들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유명 작가가 살던 곳으로 윌리엄 포크너의 집으로 유명한 옥스퍼드의 1840년대식 로완 오크

로완 오크

1930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윌리엄 포크너(William Faulkner)는 1840년대 그릭 리바이벌 양식이 돋보이는 주택을 매입해 1962년 유명을 달리할 때까지 그곳에서 살았습니다. 옥스퍼드에서 국립 사적지(National Historic Landmark) 투어를 하며 윌리엄 포크너가 다수의 책을 집필한 장소를 살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투니카의 61번 고속도로인 “블루스 고속도로”를 따라 블루스 박물관과 방문객 센터로 향하는 길

미시시피 블루스 트레일

미시시피 주 전역에 걸쳐 트레일 위에 세운 200개에 이르는 기념물이 유명한 블루스의 거장과 의미 있는 장소에 서린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목화밭, 철도역, 공동묘지, 클럽 및 교회에서 기념물을 찾아보고 사람과 장소와 문화가 음악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빅스버그 국립군사공원 안에 마련된 남북전쟁에서 전사한 일리노이 주 장병을 추모하는 기념물

빅스버그 국립군사공원

격전지, 1,325개의 기념물, 32km의 해자와 남북전쟁 이전의 주택을 방문해 미국 남북전쟁이 한창이던 1863년 3개월간 작전을 펼친 후 미시시피 강에서 북군이 승기를 잡은 활약상을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