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매사추세츠 퍼스트
매사추세츠에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더 보기

놀라움이 가득한 보스턴: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곳

매사추세츠주와 뉴잉글랜드 지역의 관문이자 매사추세츠주의 주도인 보스턴은 ‘도보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로 미국독립혁명(American Revolution)에서 중요한 자취를 남긴 장소를 따라가고, 블랙 헤리티지 트레일(Black Heritage Trail)을 통해 19세기 흑인 사회에 중요했던 특별한 장소를 방문해 보세요. 보스턴 및 낸터킷의 사적지와 더불어 아프리칸 아메리칸 역사 박물관(Museum of African American History)에 들러 보세요. 이곳은 뉴잉글랜드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박물관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어떻게 역사에 이바지했는지 기억하고 보존하는 데 공헌하고 있습니다. 미국 최초의 공공 식물원인 퍼블릭 가든(Public Garden)에서 백조 보트(Swan Boats)를 타보세요. 보스턴 미술관(Museum of Fine Arts),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미술관(Isabella Stewart Gardner Museum), 보스턴 현대미술관(Institute of Contemporary Art)에서 중요 전시품을 관람하며 감탄할 수도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하고 혁신적인 동네로 팬 부두(Fan Pier)와 포트 포인트 해협(Fort Point Channel)에 인접한 시포트 디스트릭트에서 설치미술을 관람해 보세요. 극장 지구(Theater District)에서는 차양에 비친 불빛이 환하게 빛나고, 뉴버리 스트리트(Newbury Street)에 줄지어 있는 갤러리, 노천 카페, 부티크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찰스강(Charles River)을 사이에 두고 고풍스러운 소도시 케임브리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MIT와 하버드대학교가 자기 잡고 있으며 하버드 광장(Harvard Square)에는 레스토랑, 상점, 서점이 즐비합니다.

 

보스턴 인근의 사적지 및 정통 요리

보스턴 북쪽의 로웰 국립 역사공원(Lowell National Historical Park)에서는 방적산업의 유산을 보여줍니다. 세일럼은 17세기 마녀재판이 열렸던 장소이며, 이곳에 위치한 피바디 에섹스 박물관(Peabody Essex Museum)은 보기 드문 예술 작품과 역사적인 기념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항구들인 뉴버리포트, 록포트, 마블헤드, 글로스터 등지에서 해안 지역의 전통을 깊이 파헤쳐 보세요. 144킬로미터 길이의 에섹스 해안 경관도로(Essex Coastal Scenic Byway)를 드라이브하면서 바다 전망과 12 등대의 모습을 만끽하세요. ‘작은 아씨들’이나 ‘맨체스터 바이 더 씨’ 같은 영화 촬영지를 방문해 보세요. 부둣가 레스토랑에서 랍스터 롤(lobster roll), 조개 튀김(fried clams), 그날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보스턴 남쪽에 있는 플리머스 민속촌(Plimoth Patuxet)은 매사추세츠주에 있는 생활사 박물관 네 곳 중 하나입니다. 유럽에서 건너온 이주민의 도착 및 왕파노아그족(Wampanoag people) 원주민, 기타 원주민 사회에 대해 알아보세요. 뉴베드퍼드 국제포경센터는 ‘모비딕’을 쓴 허먼 멜빌(Herman Melville)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곳에 자리 잡은 뉴베드퍼드 고래잡이 박물관(New Bedford Whaling Museum)은 고래 생태에 대한 연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웨스트포트 리버스 포도원(Westport Rivers Vineyard)은 이 지역의 와인 및 치즈 트레일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입니다. 보스턴 남쪽을 여행할 때면 크랜베리 소택지 투어(cranberry bog tour)를 빼놓지 마세요. 특히 가을 수확철에는 반드시 경험해봐야 합니다. 매사추세츠주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크랜베리 재배 지역이며, 크랜베리는 주를 상징하는 베리입니다.

 

해안으로 탈출: 아름답게 반짝이는 해변과 아기자기한 섬들

케이프 코드 국립해안(Cape Cod National Seashore)은 약 180㎢에 달합니다. 이 해안에 있는 모래언덕, 숲, 습지, 연못을 자전거 도로, 수영, 서핑을 통해 탐험할 수 있습니다. 케이프 코드 끝자락에 있는 프로빈스타운은 창조적이면서 방문객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도시입니다. 프로빈스타운 미술관(Provincetown Art Association and Museum)은 미국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예술인 마을이라는 도시의 근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케이프 코드에 있는 여러 항구에서 페리를 타고 낸터킷과 마서즈 빈야드로 가 보세요. 낸터킷은 독특한 건축물, 고래잡이 역사, 말로 다할 수 없이 아름다운 해변이 특징입니다. 마서즈 빈야드는 왕파노아그족 역사, 해안 절벽, 등대, 매력적인 동네가 특징으로 도보 여행 및 자전거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매사추세츠주 중부와 서부: 예술, 여흥, 자연

매사추세츠주 중부에 있는 올드 스터브리지 빌리지(Old Sturbridge Village)는 여러 프로그램, 활동, 기념 행사를 통해 19세기 초 뉴잉글랜드 지역의 삶을 묘사합니다. 매사추세츠주 서부 산악 지대에서 스릴 넘치는 급류 타기 여행을 하거나 집라인을 타고 나무 위로 날아가는 모험을 만끽하세요. 뉴잉글랜드에서 처음 생긴 경관 도로 중 하나인 모호크 트레일(Mohawk Trail)을 따라 드라이브를 할 수도 있어요. 문화 면에서는 여름마다 탱글우드(Tanglewood)에서 공연하는 보스턴교향악단(Boston Symphony Orchestra)의 콘서트에 참석하고, 제이콥스필로 댄스페스티벌(Jacob’s Pillow Dance Festival)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현대 무용 공연을 관람하세요. 노스애덤스(North Adams)에 있는 매사추세츠 현대미술관(MASS MoCA)에서 대규모 미술 작품을 감상하세요. 이곳은 미국에서 가장 큰 현대미술관입니다.

매사추세츠 퍼스트
매사추세츠에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1891년, 스프링필드의 존 네이스미스(John Naismith)가 농구를 발명했습니다.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Naismith Memorial Basketball Hall of Fame)에 방문해보세요.
더 보기

1891년, 스프링필드의 존 네이스미스(John Naismith)가 농구를 발명했습니다.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Naismith Memorial Basketball Hall of Fame)에 방문해보세요.

사진: Naismith Memorial Basketball Hall of Fame

울긋불긋한 매사추세츠주 크랜베리 소택지 투어
더 보기

크랜베리는 매사추세츠주의 공식 베리입니다. 매사추세츠주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크랜베리 재배 지역이자 크랜베리를 두 번째로 많이 생산하는 지역입니다.

사진: J. Greg Hinson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MIT의 스타타 센터
더 보기

매사추세츠주에는 미국 최초의 대학교인 하버드대학교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에는 매사추세츠공과대학, 버클리음악대학(Berklee College of Music), 애머스트칼리지(Amherst College)를 비롯하여 110개가 넘는 단과대학과 종합대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진:Massachusetts Office of Travel and Tourism

꼭 가봐야 할 곳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프리덤 트레일 표지판

프리덤 트레일

보스턴의 다양한 거리를 거쳐 가는 4km 길이의 코스를 따라 미국 독립 혁명에 관련된 16개의 유적지를 둘러보세요. 폴 리비어 하우스(Paul Revere House), USS 컨스티튜션호(USS Constitution), 묘지, 구 의사당(Old State House), 퍼네일 홀 마켓플레이스(Faneuil Hall Marketplace)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미술관 외관

순수 미술 박물관

1870년에 설립된 보스턴 미술관을 매년 1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방문합니다. 이곳에서 여러 시대와 문화권에 걸쳐 수집한 소장품 약 50만 점을 볼 수 있습니다. 보스턴 미술관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종합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신관에는 미국 미술 및 현대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스텔웨건 뱅크 국립 해양 보호구역

스텔웨건 뱅크 국립 해양 보호구역

매사추세츠주 앞바다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2,180km² 규모 보호구역에서 해양 사파리를 즐겨보세요. 고래, 돌고래, 바닷새는 물론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글로스터, 보스턴, 우즈홀, 브루스터, 프로빈스타운에서 사파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 전역에 걸친 매사추세츠 고래 트레일(Massachusetts Whale Trail)에서도 고래 관광에서 유명 선장의 집, 박물관, 사적지에 이르기까지 고래와 연관된 체험을 40개 넘개 할 수 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스톡브리지의 노먼 록웰 박물관 외관
Massachusetts Office of Travel and Tourism

노먼 록웰 박물관

가슴 절절하면서도 재미있고 참으로 미국다운 장면을 그려낸 것으로 유명한 이 삽화가는 무려 4,000점 이상의 작품을 남겼습니다. 스톡브리지에 위치한 이 박물관에는 노먼 록웰(Norman Rockwell)이 말년에 작업한 중대한 주제에 관한 작품을 비롯해 최대 규모의 컬렉션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존 F. 케네디 대통령 도서관과 박물관 바깥 풍경

존 F. 케네디 도서관 및 박물관

보스턴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4만m² 규모의 공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1961년부터 1963년까지 미국 제35대 대통령을 역임한 매사추세츠 출신 존 F. 케네디(John F. Kennedy)의 삶과 리더십, 유산을 조명하고 있습니다.

플리머스 민속촌

플리머스 민속촌

이 역사 체험 현장은 플리머스 정착지의 이야기는 물론 왕파노아그족이 살았던 터전을 정확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파투셋(Patuxet) 부족 거주지, 17세기 영국인 마을, 메이플라워호(Mayflower)를 복제한 메이플라워 2호, 플리머스 제분소(Plimoth Grist Mill) 등에서 주요 전시품을 살펴보고 쌍방향 해설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매사추세츠주 중부 올드 스터브리지 빌리지에 있는 역사적인 건물과 단풍 모습
Massachusetts Office of Travel and Tourism

올드 스터브리지 빌리지

중부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역사박물관에서 1830년대 농촌에서의 삶이 어떠했는지 알아보세요. 시대 의상을 입은 직원과 골동품, 물방아, 농장 동물들은 물론 도예, 직조, 대장간 작업 시범도 볼 수 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콩코드 미닛맨 국립역사공원의 목가적인 환경
James Higgins

미닛맨 국립역사공원

전적지와 유서 깊은 건물을 둘러보며 1775년 4월 19일 발발한 렉싱턴 콩코드 전투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세요. 콩코드 강(Concord River)의 노스 브리지(North Bridge)로 향해서 미국독립전쟁 시기 식민지 주민들과 영국군 간에 첫 번째 전투가 벌어진 장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세요. 인근의 콩코드와 렉싱턴을 둘러보세요. 월든 호수(Walden Pond)를 비롯하여 너새니얼 호손(Nathaniel Hawthorne), 랠프 월도 에머슨(Ralph Waldo Emerson), 루이자 메이 올컷(Louisa May Alcott) 같은 문학계 거장들의 집을 방문해 보세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야구 경기
Massachusetts Office of Travel and Tourism

펜웨이 파크

보스턴에서 1903년 월드 시리즈가 열렸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개최한 최초의 현대적인 월드 시리즈 경기였습니다. 오늘날, 보스턴 레드삭스(Boston Red Sox)의 홈구장이자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메이저리그 야구장인 펜웨이 파크(Fenway Park)에서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레녹스의 탱글우드에서 연주하는 첼리스트
Stu Rosner/Massachusetts Office of Travel and Tourism

탱글우드

탱글우드는 매년 여름 국내 최고의 음악 축제가 열리는 장소로, 매사추세츠주 레녹스(Lenox)와 스톡브리지(Stockbridge)에 걸친 버크셔 지역의 아름다운 경관 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37년부터 보스턴 교향악단이 축제에서 연주를 맡고 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목적지 탐색

매사추세츠주 마서즈 빈야드의 아퀴나
더 보기

매사추세츠주 목적지 탐색

매사추세츠주 케이프 코드에 있는 샌드위치 보행로
더 보기

체험 매사추세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