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켄터키 주 관광청
켄터키 주 관광청
View More

'말'과 '켄터키'는 햇살과 푸른 하늘처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국 토종 증류주'라 하는 버번위스키는 켄터키주의 가장 유명한 수출 상품입니다. 켄터키주를 상징하는 말과 버번이 어떻게 이 주의 얽매이지 않은 정신을 전형적으로 보여주는지 직접 와서 체험해보세요. 또한, 이 두 상징물을 둘러싼 문화가 어떻게 어우러져 요리 유산 발전에 영향을 주는지도 확인해보세요.  더비 경마일에 은색잔에 부어 마시는 민트 줄렙 칵테일부터 맛있는 안주를 곁들여 즐기는 버번위스키에 이르기까지 최고를 향한 열정이 어디에서나 빛을 발합니다.  켄터키주의 메뉴는 북미 원주민, 영국인, 아일랜드인, 스코틀랜드인, 독일인과 아프리카계 미국인 등 이 땅에서 수 세기 동안 거주한 민족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에 바탕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여기에 아미시, 아시아와 라틴 문화까지 더해 미각을 유혹하고 입맛을 돋우는 놀랍도록 다양한 음식과 전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루이빌, 렉싱턴과 노던 켄터키 지역 신시내티 남쪽은 맛있는 음식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심지입니다. 특히, 휴매나 페스티벌 오브 뉴 아메리칸 플레이스(Humana Festival of New American Plays)가 열리는 루이빌의 액터스 씨어터(Actors Theatre), 렉싱턴의 브루마스터 트레일(Brewmaster Trail), 노던 켄터키의 호프브로이 하우스(Houfbraus House)와 뉴포트 온 더 레비(Newport on the Levee) 등이 가볼 만합니다.  세 지역 모두 주요 공항이 자리해 있으며, 도시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켄터키주만큼 좋은 곳이 없습니다.  가족과 함께 신나게 물살을 가르며 보트를 탈 수도 있고, 격렬한 모험이 가득한 트레일을 탐험할 수도 있는 곳이니까요.  모든 수준에 맞는 카누, 카약과 급류 타기가 가능하며,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켄터키주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물로 나가 낚시를 즐기고 싶다면 주 곳곳에 낚시를 할 곳은 매우 많습니다. 켄터키주는 다양한 종의 물고기가 서식하는 호수와 강에서 낚시할 수 있는 낚시의 천국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인공 호수인 켄터키호와 바클리호는 낚시에 열정이 있다면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이 호수들은 보트, 수상스키와 튜브를 타며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기 최고의 장소입니다. 육지로 나가 뭔가를 해보고 싶다면 주 전체에 조성된 트레일을 따라 트레킹을 즐겨보세요. 특히, 셀토위 트레이스 국립 휴양 트레일(Sheltowee Trace National Recreational Trail)은 주에서 가장 긴 트레일로 대니얼 분 국유림에 416km에 걸쳐 뻗어 있습니다. 물론 승마 트레일도 있습니다. 켄터키주니까요!

켄터키주는 에이브러햄 링컨, 무하마드 알리, 블루그래스 음악의 아버지 빌 먼로가 태어난 주로 유명합니다.  또한, 커넬 샌더스가 프라이드 치킨의 비밀 레시피를 완성하여, 켄터키주 남동부의 코빈이라는 마을에서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점이 된 KFC를 시작한 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영향력 있는 미국인들에 헌정된 박물관과 관련 명소도 꼭 방문해보세요.

오직 하나뿐인 켄터키주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켄터키 주 관광청
켄터키 주 관광청
View More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