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와이섬을 발견해 보세요

하와이섬을 발견해 보세요
더 보기

꼭 방문해야 할 공원과 기념지

놀라운 자연과 역사적인 장소가 밀집된 하와이의 명소 중에서도 ‘태양의 집(House of the Sun)’이라 불리는 마우이섬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은 단연 돋보이며 거대한 순상 화산으로 견줄 수 없는 해돋이를 연출합니다. 지금은 참전용사를 기념하는 태평양 제2차 세계대전 국립기념비(World War II Valor in the Pacific National Monument)에서는 1941년 참혹한 진주만 공격으로 희생된 용사들을 기리는 USS 애리조나 기념관(USS Arizona Memorial) 주위로 엄숙한 분위기가 감돕니다. 카우아이섬에 있는 와이메아 캐니언 주립공원(Waimea Canyon State Park)에서는 가공할 만한 자연 침식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인 이곳은 섬을 형성한 화산암이 침식되며 만들어졌습니다. 환상적인 마스크 조각으로 잘 알려진 푸우호누아 오 호나우나우 국립역사공원(Puuhonua o Honaunau National Historical Park)은 하와이인들이 고대에 신성한 피난처로 사용했던 장소입니다.

 

화산 둘러보기

하와이주에는 다섯 개의 활화산이 있습니다. 킬라우에아(Kīlauea), 마우나로아(Maunaloa), 후알랄라이(Hualālai), 마우나케아(Maunakea), 이 네 개는 하와이섬에 있습니다. 할레아칼라(Haleakalā)는 마우이섬에 있습니다. 하와이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화산 관찰지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입니다. 이곳에는 두 개의 활화산(킬라우에아와 마우나로아)이 있습니다. 방문객은 지정된 길에 머물러야 하며, 용암이나 수증기에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을 방문하기 전, 날씨와 화산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아웃도어의 천국

35.5km 길이의 나팔리 코스트(Napali Coast)를 하이킹하며 다채로운 캐니언, 계곡 및 폭포를 감상해 보세요. 마우이섬 해안의 몰로키니 분화구(Molokini Crater)는 스노클링을 부르는 투명한 터키색 바다를 지니고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와이키키 비치에서 서핑 수업을 받고 파도를 타거나 인적이 드문 라나이섬으로 떠나 선사 시대의 하와이 어촌인 카우놀루 마을 지구(Kaunolu Village Site)를 방문해 보세요. 카우아이섬에서는 폭포 레펠타기, 활송 장치를 타고 구 사탕수수 농장을 누비거나 고대 산과 열대 우림 속의 고요한 와일루아강(Wailua River)에서 카약 타기를 즐겨보세요. 하와이주의 코할라 코스트(Kohala Coast)에서는 12월부터 4월까지 고래를 관람할 수 있는 선셋 크루즈를 즐기며 수중 청음기를 통해 고래 노래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하와이에만 있는 것

하와이의 고유문화를 경험하고 레이(Lei) 짜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으시다면 하와이 훌라 컴퍼니(Hawaii Hula Company)가 진행하는 그룹 강습을 신청해 개인 교습을 받아보세요. 봄에는 메리 모나크 페스티벌(Merrie Monarch Festival)에 최고의 훌라 그룹이 모여 장관을 이루며 대회를 개최하고, 문화적, 전통적 활동 역시 이루어집니다. 키 호알루(Ki Ho'alu)라고도 알려진 슬랙 키 기타리스트가 와이키키의 아웃리거 리조트(Outrigger Ressort)에서 공연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매년 9월에는 코나에서 슬랙 키 페스티벌(Slack Key Festival)이 열리기도 합니다. 호놀룰루에 위치한 비숍 박물관(Bishop Museum)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폴리네시안 유물이 소장되어 있고, 오아후 섬의 북동부 해안에 소재한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Polynesian Cultural Center)에서는 정통 루아우(Luau, 하와이식 파티) 만찬과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몰로카이(Molokai) 섬에는 칼라우파파 국립 역사공원(Kalaupapa National Historical Park)이 있습니다. 이곳은 1969년까지 운영됐던 한센병 격리지를 보존한 곳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절벽 근처에 자리해 있습니다.

하와이섬을 발견해 보세요

하와이섬을 발견해 보세요
더 보기

재미있는 사실

하와이주에서 수확하여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
더 보기

하와이주는 미국에서 상업적으로 커피를 재배하기 시작한 첫 번째 주로, 향이 풍부한 코나 커피가 가장 유명합니다.

하와이주의 몰로카이섬 북쪽의 해식 절벽의 풍경
더 보기

하와이주의 몰로카이섬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식 절벽이 있습니다.

하와이주 오하우섬의 호놀룰루 시내에 있는 이올라니 궁전
더 보기

호놀룰루 시내의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는 1800년대 후반에 국왕의 궁전이었으며 미국에 남은 유일한 왕궁입니다.

꼭 가봐야 할 곳

진주만의 USS 애리조나 기념관

진주만

1941년 12월 7일, 오아후의 진주만이 공격당하자 미국이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하게 되었습니다. 공격 위치에 세워진 기념비가 이 공습에서 목숨을 잃은 수천 명의 희생자를 기리고 있습니다. 기념비를 방문하여 경의를 표하고 박물관 두 곳에서 전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하와이주 오하루의 레아히(다이아몬드 헤드 주립 기념물)를 멀리서 바라본 전경

다이아몬드 헤드 주립 기념물

와이키키 비치의 스카이라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레아히(Leahi) 산마루의 응회암 분화구의 다이아몬드 헤드 주립 기념물(Diamond Head State Monument)에는 도전과 역사로 가득한 하이킹 코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175개의 계단을 올라 어두운 터널을 해쳐나가 옛 군용 참호를 지나면 호놀룰루에서 가장 장엄한 관경이 펼쳐집니다.

와이키키 비치

와이키키 비치

1900년대 초반부터 유명했던 활기 넘치는 와이키키 비치는 사람들을 관찰하고 쇼핑, 해변 시설 및 서핑 강습을 즐길 수 있는 궁극의 해변입니다. 와이키키 수족관(Waikiki Aquarium) 및 호놀룰루 동물원(Honolulu Zoo), 해변 숙박 시설과 같은 명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주 마우이섬 카아나팔리 비치를 따라 걷기

카아나팔리 비치

마우이 섬의 대표적인 해변인 카아나팔리(Kaanapali)는 고운 백사장과 아름다운 석양, 매일 밤 진행되는 카헤킬리 왕의 의식을 재연한 절벽 다이빙 의식으로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리조트를 비롯하여 매장, 레스토랑과 이벤트가 있는 웨일러스 빌리지(Whalers Village)에도 가깝습니다.

카우아이섬의 와이메아 캐니언 경치

와이메아 캐니언 주립공원

길이 16km에 깊이 900m를 자랑하는 와이메아 캐니언(Waimea Canyon)은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하이킹 트레일 사이에 숨겨진 폭포에서 풍부한 빨간색, 초록색, 무지개색이 어우러진 지형에 몸을 담가보세요. 운이 좋다면 세계에서 가장 보기 드문 하와이주 고유의 거위인 네네를 볼 수 있을지 모릅니다.

나팔리 코스트 주립야생공원

나팔리 코스트 주립야생공원

폭포, 개울, 극적인 절벽 및 깊은 계곡은 카우아이섬 해안의 장엄한 25,000km2 면적의 주립공원을 상징합니다. 하이킹 트레일에서 뛰어난 경치를 감상하고 캠핑, 보트 타기, 카약 타기 또는 헬기 투어를 즐겨보세요.

하와이주 마우이섬의 할레아카랄 국립공원에 온 커플의 모습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

마우이섬의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은 하와이어로 ‘태양의 집’이라고 불리는 이름에 걸맞은 분화구가 있습니다. 해발 3,055m 높이의 봉우리가 있는 할레아칼라는 일출 및 일몰을 보기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하이킹, 승마 또는 야영 캠핑 여행을 통해 이 극적인 광경을 감상해 보세요.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푸날루우 블랙 샌드 비치

푸날루우 블랙 샌드 비치

흔들리는 야자 나무로 장식된 검은 화산 모래가 있는 하와이섬의 이 유명한 해변은 완벽한 사진 촬영 장소입니다. 코코넛 야자 나무 아래에서 느긋한 휴식을 취하거나 바다거북이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광경을 감상해 보세요. 피크닉을 하며 광경을 즐겨보세요.

하와이주 오아후의 돌 플랜테이션 입구

돌 플랜테이션

오아후의 돌 플랜테이션(Dole Plantation)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내보세요. 1950년대부터 파인애플을 재배해 온 농장으로, 아이들과 미로 정원, 기차 투어 및 파인애플 재배 관련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용암류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의 방문객은 활화산이 형성한 미지의 세계를 방불케 하는 지형을 마주하게 됩니다. 킬라우에아 방문자 센터(Kilauea Visitor Center)에서 화산이 어떻게 하와이 제도를 형성했는지에 대한 역사를 배워보고 크레이터 림 드라이브(Crater Rim Drive)를 통해 킬라우에아 분화구와는 대조적인 사막 및 열대우림 지형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전망대를 방문해 보세요.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하이킹 트레일도 있습니다. 최신 공원 정보를 얻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국립공원 서비스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하와이 제도의 태평양 해안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
더 보기

체험 하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