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2016년 여름 드론으로 촬영한 하와이
2016년 여름 드론으로 촬영한 하와이
View More

더할 나위 없는 섬들

하와이 군도는 수백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남쪽 끝에 자리한 대형 섬들이 인기가 많으며 (니하우와 카훌라위 제외)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물론 그 유명한 빅 아일랜드(Big Island) 화산도 있기는 하지만, 사원과 마을이 있는 고대 유적지인 푸호누아 오 호나우나우 국립 역사공원(Puʻuhonua o Hōnaunau National Historical Park)에서 가까운 호나우나우 베이(Honaunau Bay)의 물속에서 즐기는 스노클링도 정말 좋아하게 될 겁니다. 카우아이(Kauai) 섬에서는 35.5km 길이의 나팔리 코스트(Napali Coast)를 따라 하이킹하며 화려한 와이메아 캐니언(Waimea Canyon)과 계곡, 폭포의 절경을 감상해 보세요. 라나이(Lanai)에 자리한 케아히아카웰로(Keahiakawelo, 신의 정원)에 펼쳐지는 달과 같은 풍경 속을 걷거나 카우놀루 마을 유적지(Kaunolu Village Site, 선사시대 하와이 어촌 마을)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우이(Maui) 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하나 하이웨이(Hana Highway)로, 숨 막힐 듯 아름다운 대자연 속으로 굽이굽이 도로가 이어집니다. 한때 포경 기지로 유명했던 라하이나(Lahaina) 주변에서는 물 위로 뛰어오르는 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몰로카이(Molokai) 섬에는 칼라우파파 국립 역사공원(Kalaupapa National Historical Park)이 있습니다. 이곳은 1969년까지 운영됐던 한센병 격리지를 보존한 곳으로 주변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절벽들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많은 섬인 오아후와 가장 인기 많은 도시 호놀룰루에는 호놀룰루의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 세계적인 명성을 보유한 와이키키 비치(Waikiki Beach),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Polynesian Culture Center) 등 사랑받는 명소가 많습니다.

꼭 방문해야 할 공원과 기념지

놀라운 자연과 역사적인 장소가 밀집된 하와이의 명소 중에서도 마우이 섬에 자리해 “태양의 집”이라 불리는 하레야칼라 국립공원(Haleakalā National Park)은 단연 돋보이며 거대한 순상 화산으로 장관을 이루는 해돋이를 연출합니다. 가이드 투어를 하며 활화산인 킬라우에아(Kilauea) 화산 안팎을 하이킹한 후 박물관을 둘러보고 산 정상에서 가까운 호텔에 묵어보세요. 지금은 참전용사를 기념하는 태평양 제2차 세계대전 국립기념비(World War II Valor in the Pacific National Monument)로 잘 알려진 진주만(Pearl Harbor) 기념지에서는 1941년 참혹한 공격으로 희생된 용사들을 기리는 USS 애리조나 기념관(USS Arizona Memorial) 주위로 엄숙한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카우아이 섬에 있는 와이메아 캐니언 주립공원(Kauai’s Waimea Canyon State Park)에서는 가공할 만한 자연 침식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인 이곳은 섬을 형성한 화산암이 침식되며 만들어졌습니다. 

아웃도어의 천국

하와이 주의 빼어난 해변과 울창한 계곡은 서핑, 하이킹, 스카이다이빙, 헬리콥터 투어, 패들 스포츠, 고래 관광 및 짚라인 등 아웃도어 애호가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호놀룰루의 시 라이프 파크(Sea Life Park)에서 만타 가오리, 돌고래, 바다사자와 함께 수영하거나 카우아이 섬에 있는 그 옛날 사탕수수 농장에서 미끄럼틀과 터널을 타고 내려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하와이에만 있는 것

하와이의 고유 문화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숙박 호텔 또는 마우이 섬과 오아후 섬에서 하와이 훌라 컴퍼니(Hawaii Hula Company)가 진행하는 그룹 강습을 신청해 훌라 개인 교습을 받아보세요. 와이키키 해변에서는 아웃리거 리프 온 더 비치(Outrigger Reef on the Beach) 또는 아웃리거 와이키키 온 더 비치(Outrigger Waikiki on the Beach)에서 키 호 알루(kī hō‘alu)라고 부르는 슬랙키(하와이식 기타 연주법) 기타리스트들의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호놀룰루에 위치한 비숍 박물관(Bishop Museum)은 하와이의 문화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전시물과 세계 최대 규모의 폴리네시안 유물이 소장되어 있고, 오아후 섬의 북동부 해안에 소재한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Polynesian Cultural Center)에서는 정통 루아우(luau, 하와이식 파티) 만찬과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16년 여름 드론으로 촬영한 하와이
2016년 여름 드론으로 촬영한 하와이
View More

하와이 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