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자연의 주, 아칸소
자연의 주, 아칸소
View More

급류가 거칠게 흐르는 험준한 산악지대로 부터 역사 깊은 작은 마을까지 어우르는 아칸소주의 풍경은 미국 남서부 특유의 다채로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비록 아칸소주가 오자크 산맥 (Ozarks)의 푸르름과 깍아지른듯 한 절벽 사이로 거세게 흐르는 강들로 더 알려져 있지만, 여기서 재즈, 블루스 그리고 미국식 포크 음악이 탄생했다는 것 또한 잊을 수 없습니다.  

이 지역에서 부터 유래된 델타 블루스의 전통 (그리고 조니 캐쉬가 이 지역에서 태어났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은 작은 마을로 부터 대도시까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특히 헬레나 (Helena)와 리틀록 (Little Rock)에서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조와 바이올린으로 부터 흘러나오는 포크 음악 또는 오리지널 컨트리 뮤직을 감상해 보거나, 조니 캐쉬의 생가를 방문해 보면서 지역의 음악적인 특색을 찾아가 보세요. 

핫스프링스 (Hot Springs) 에서 유레카스프링스 (Eureka Springs) 까지 거쳐가는 로드 트립에서는 자연의 위대함과 지역의 음악적인 전통을 대변해 주는 여러 관광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워싱톤 스테이트 공원 (Washington State Park)에서는 미국 개척시대의 삶은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미국 원주민 역사 공원 (Museum of Native American History)에서는 아칸소주 원주민이 사용했던 토기 및 도구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연의 주, 아칸소
자연의 주, 아칸소
View More

꼭 가봐야 할 곳

크리스털 브리지 미국 예술 박물관

모쉐 사디프(Moshe Safdie)가 디자인한 곳으로 목가적인 아칸소(Arkansas) 주 대자연의 모습을 마주하며 서 있는 박물관에서 미국 최대의 미술품 컬렉션을 감상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해밀턴 호 넘어 해가 지는 모습

오자크 산맥

하이킹, 자전거 타기, 집라인 및 승마 등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며 아칸소 북부의 유명한 산악지대를 탐험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핫스프링스 국립공원의 쿼포 배스

핫스프링스 국립공원

모두 47개에 이르는 온천은 핫스프링스 산(Hot Springs Mountain)에서 시작해 “아메리칸 스파(The American Spa)”를 만들어냅니다. 현대적인 목욕탕에 들러 따뜻한 물에 몸을 담가보거나 수증기가 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블랑샤르 스프링스 동굴의 종유석

블랑샤르 스프링스 동굴

오자크 국유림(Ozark National Forest) 아래로 저마다 강렬한 색상을 뽐내는 계곡이 깎아 만든 수많은 동굴에는 결정체가 가득한데 도롱뇽 등 생명체가 움직이는 모습을 포착할 수도 있습니다. 두 레벨이 일반인에게 공개되지만 아주 낮은 곳까지 가고 싶다면 지면에서 112m를 내려가는 디스커버리 투어(Discovery Tour)를 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핫스프링스 가반 우드랜드 정원

가반 우드랜드 정원

아칸소주립대학교(University of Arkansas)의 대규모 식물원은 오치타(Ouachita)의 자연환경을 알리고 보존하기 위해 조성되었으며 구름다리, 산책로, 잔디밭은 물론 모형 기차를 갖춘 정원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탐색 아칸소

Test Image
View More
|

핫스프링스 국립공원

한 시간, 아니면 하루를 비우고 도시의 공원에 방문해 보세요. 14,000년 전 미국 인디언들은 차가운 물이 솟는 샘물과 온천에서 치유의 힘을 찾아냈습니다. 탐사 활동이 서부로 이동하면서 지난 150년간 온천 주위로 자연스럽게 몇몇 통나무집 숙소가 건축되었고 고급 대중목욕탕이 생기면서 핫스프링스 산(Hot Springs Mountain)에서 흘러 나오는 섭씨 65도의 온천을 경험하려는 방문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유서 깊은 포다이스 목욕탕(Fordyce Bathhouse)을 방문하고 1901년쯤 건축된 야외음악당인 그랜드 프롬나드(Grand Promenade)도 거닐어 보세요. 시간이 남는다면 마운틴 타워(Mountain Tower)도 올라가 보세요. 온천물이 어떤지도 꼭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아칸소 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