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개척 시대 정착지였던 샌안토니오는 최신 시설이 빼곡히 들어선 현대적인 도시가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쇼핑 여행지 중 하나인 샌안토니오에는 고급 부티크, 여러 쇼핑몰을 비롯해 미국 최대의 멕시코 시장이 자리해 있습니다. 이 도시는 경치가 좋은 리버 워크로 유명한데, 이 덕분에 다운타운 구경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4km로 이어진 리버 워크의 그늘진 길을 통해 수백 개의 상점, 레스토랑, 호텔, 역사적인 랜드마크, 박물관과 명소들이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또한 음식, 와인, 라이브 음악 등과 관련한 도시의 수많은 연례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페인, 독일과 미국적 뿌리에서 생겨난 독특한 문화를 자랑하는 샌안토니오는 풍부한 역사, 예술과 다채로운 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리버 워크를 따라 북쪽으로 가면 피카소 작품, 서부 시대 기념품 등 온갖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박물관이 자리해 있으며, 요리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흥겨운 분위기의 펄 지역도 있습니다. 리버 워크를 따라 남쪽으로 가면 변방 정착자들을 위한 보금자리를 제공했던 4개의 스페인 선교 기지가 나옵니다. 현재 이곳은 지역에서 새를 관찰하기 가장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샌안토니오의 선교 기지 중 가장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다운타운 중심부에 있는 알라모 요새가 될 것입니다.

다운타운 외곽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는 5개의 테마 파크, 50개 이상의 골프 코스, 미국에서 가장 큰 동물원 중 하나, 텍사스에서 가장 큰 동굴 등이 자리해 있습니다. 또한, 포도주 양조장 지역으로 빠르게 명성을 쌓기 시작한 텍사스 힐 컨트리까지 수 킬로미터에 달하는 하이킹 트레일과 사이클링 트레일이 뻗어 있습니다. 샌안토니오는 할거리가 없어 불평할 일이 절대 없는 환상의 도시입니다. 그리고 친절한 현지 주민에게 물어보면 좋은 여행 아이디어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킹 윌리엄 역사 지구

알라모 요새에 속한 농지로 구성되어 있던 이 지구는 1860년대 독일 이주민들이 정착하면서 현재의 모습을 띠기 시작했습니다. 프러시아 왕이었던 빌헬름 1세의 이름을 딴 이 지역은 샌안토니오에서 가장 세련된 지역으로 그리스 부흥 양식, 빅토리아 양식과 이탈리아 양식에 따라 설계한 웅장하고 멋진 주택들로 유명합니다.

도시에서 가장 최근에 신축된 박물관인 브리스코 웨스턴 미술관은 미국 서부의 예술,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해석하는 곳입니다.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하이라이트

킹 윌리엄 역사 지구

알라모 요새에 속한 농지로 구성되어 있던 이 지구는 1860년대 독일 이주민들이 정착하면서 현재의 모습을 띠기 시작했습니다. 프러시아 왕이었던 빌헬름 1세의 이름을 딴 이 지역은 샌안토니오에서 가장 세련된 지역으로 그리스 부흥 양식, 빅토리아 양식과 이탈리아 양식에 따라 설계한 웅장하고 거대한 주택들로 유명합니다.

꼭 맛봐야 할 음식

텍스멕스

샌안토니오는 텍스멕스(텍사스 스타일의 멕시코 요리) 요리의 본고장입니다. 이곳에서 엔칠라다, 타말레와 타코를 꼭 맛보세요. CIA 미국 요리 학교에서 미식가를 위한 코스를 수강하며 텍스멕스 요리 방법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라틴아메리카 요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주목할 만한 역사

알라모

본래 1724년 기독교 전도를 위해 지어진 알라모 요새는 텍사스 혁명에서 핵심 역할을 했던 1836년 전투 장소로 유명합니다. 189명의 텍사스인들이 13일 동안 4,000명에 달하는 멕시코 군인에 대항해 이곳을 지켰습니다. 결국 그들은 전투에서 졌지만, 상징적인 전투 구호인 '알라모를 기억하라'가 탄생하였고 요새 함락 직후 일어난 샌재신토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며 전쟁에서 이기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방법

패리스 해터스(Paris Hatters) 상점에 들러 맞춤 카우보이 모자를 구매하세요. 요한 바오로 2세, 비비 킹, 미국 싱어송라이터 키드 락 같은 유명 인사도 이곳에서 모자를 장만했습니다.

꼭 방문해야 할 박물관

맥네이 미술관

  • 지중해 양식 맨션에 위치한 맥네이 미술관(The McNay Art Museum)은 후기 인상파, 모더니즘, 연극을 주제로 한 작품, 중세 미술, 북미 인디언 예술 등 포괄적인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 도시에서 가장 최근 개장한 박물관인 브리스코 웨스턴 미술관(The Briscoe Western Art Museum)은 미국 서부의 예술,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해석하는 곳입니다.
  • 샌안토니오 미술관(The San Antonio Museum of Art)은 골동품 컬렉션과 843평 규모의 넬슨 록펠러 센터 라틴아메리카 미술관으로 유명합니다.
  • 위트 박물관(The Witte Museum)은 샌안토니오에서 텍사스주 남부의 역사, 문화와 자연과학을 배우기 가장 좋은 곳입니다.
  • 텍사스 민족문화회관(The Institute of Texan Cultures)은 오늘날의 '론 스타(고독한 별이라는 뜻의 텍사스주 애칭)'를 만들어낸 25개 이상의 인종 집단을 연대기로 보여줍니다. 흥미로운 전시로는 북미 인디언 티피, 옛날식 이발소, 개척 시대 치과, 밴드가 공연하는 마을 광장의 정자, 미국 흑인 소작인의 집, 운영 중인 우체국 등을 포함합니다.

꼭 봐야 할 건축물

  • 1731년 세워진 산페르난도 성당은 스페인을 위해 지역의 식민지화를 도왔던 카나리아 섬사람들이 지은 것입니다. 이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보호구역으로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프레스코와 고풍스러운 예술 작품으로 이루어진 멋진 건축물입니다.
  • 샌안토니오의 18세기 선교지 5곳에서 스페인 식민지 양식 건축물을 감상해 보세요. 유명한 알라모 요새 외에 1700년대 초기에 건설된 4곳의 스페인 식민지 선교 요새가 샌안토니오미션스 국립역사공원을 형성합니다. 미션 산호세의 방문자 센터가 가장 좋은 출발지로, 운전하여 차례로 선교 요새를 방문하거나 미션 리치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둘러봐도 좋습니다.

쇼핑 천국

샌안토니오는 예술촌, 시장, 아웃렛 몰과 세련된 부티크가 어우러진 색다른 쇼핑지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멕시코 시장, 거대한 쇼핑센터 등 온갖 쇼핑 장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샌안토니오에서 북쪽으로 조금만 가면 샌마르코스 아웃렛 몰이 있는데, 조르지오 아르마니, 니만 마커스 최종 재고 정리 센터, 크레이트앤배럴, 디즈니 스토어 같은 고급 브랜드 매장 230여 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곳

우정의 횃불

  • 알라모 요새
  • 세계에서 가장 큰 카우보이 부츠
  • 샌안토니오 동물원의 미국흰두루미
  • 제시 트레비노의 12m 벽화 /li>
  • 우정의 횃불 기념 조각물

늦은 밤 가기 좋은 곳

텍사스 전통 얼음 저장고를 개조하여 사용하는 라 투나(La Tuna)는 다양한 사람,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피크닉 벤치에 앉아 현지 주민과 이야기도 나눠보세요.

자녀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식스 플래그 롤러코스터

  • 시월드 샌안토니오(SeaWorld San Antonio)에서 범고래 샤무(Shamu)를 만나고 돌고래에게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흰돌고래, 펭귄, 바다사자 등을 보고 롤러코스터를 타며 아쿠아티카 워터파크에서 시원한 물놀이도 즐겨보세요.
  • 시월드 샌안토니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식스 플래그스 텍사스가 있습니다. 8개의 롤러코스터를 타고 텍사스주 모양의 수영장에서 수영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도 이용 가능한 모건 원더랜드(Morgan’s Wonderland)는 놀이기구, 놀이터, 정원, 9천여 평 크기의 낚시 호수, 특별행사장, 야외 원형극장 등이 마련된 가족 유원지입니다.

샌안토니오 공식 여행 사이트

샌안토니오 컨벤션 관광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