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휴스턴의 세계적이면서도 소박한 분위기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이자 세 번째로 큰 카운티(해리스)에서 살아가는 멋을 아는 사람들은 휴스턴만 한 곳이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220만 명이 거주하는 휴스턴은 세계 최고 수준의 예술, 호황을 맞은 비즈니스, 프로 스포츠 및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요리가 멋지게 어우러진 문화를 뽐내며 여행객을 유혹합니다.

그리고 세계는 휴스턴 주민들이 이미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던 것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바로 작년, 휴스턴은 미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도시(America’s Favorite Cities)의 여행 + 레저 통합 부문 및 Hotwire.com의 가장 합리적인 미국 여행지 목록 등 몇몇 분야에서 “최고” 순위에 올랐습니다.

일 년 내내 날씨가 온화한 덕분에 휴스턴의 일상 대부분은 야외에서 펼쳐집니다. 시간을 내어 다양한 문화가 충만한 동네, 갤러리, 관광지를 탐방하며 휴스턴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분위기를 만끽해 보세요.  

물론 음식도 즐겨야 합니다. 셀 수 없이 많은 훌륭한 셰프들이 휴스턴을 근거지로 삼고 있습니다. 이유는 외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그 어느 도시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James Beard Award)를 수상한 셰프부터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셰프까지, 훌륭한 셰프들이 선보이는 혁신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종종 이런 요리에 보나페티(Bon Appetit), 푸드 앤 와인(Food & Wine) 및 사부어(Saveur)에서 활동하는 미식가들의 이목이 쏠리기도 합니다.

화려한 외식 풍경은 휴스턴 식도락 문화의 한 단면을 보여줄 뿐입니다. 사실 이 도시의 음식 문화는 휴스턴 컬리너리 투어스(Houston Culinary Tours)에서 진가가 드러납니다. 음식에 조예가 깊은 16인의 셰프가 이끄는 이 투어는 휴스턴에 숨겨진 음식 문화와 타코 트럭 및 재래시장을 한 번에 둘러봅니다.

머무는 동안 다운타운을 탐방하며 이 지역 출신 전문 기업들이 일궈낸 발레, 오페라, 심포니 및 극장 분야의 날로 번창하는 예술 현장을 살펴보세요. 오직 미국의 4개 도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가까운 박물관 지구(Museum District)는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답게 18개의 박물관이 연이은 블록 안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휴스턴에는 휴스턴 고유의 센트럴 파크(Central Park)가 자리하고 있으며 도심에 6km²가 넘는 녹지를 보유합니다.  도시 주변을 둘러싼 주간 고속도로가 만드는 "고리(loop)" 안에 자리한 메모리얼 파크(Memorial Park)에는 퍼블릭 골프장, 수영장, 테니스 코트, 트레일 등이 모여 있습니다. 다운타운에 자리한 디스커버리 그린(Discovery Green)에서는 Wi-Fi가 제공되고, 파머스 마켓, 반려견 놀이터, 훌륭한 레스토랑이 있으며 겨울에는 스케이트를 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공원은 휴스턴을 꽉 채운 650개 이상의 도심 녹지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기업들도 휴스턴의 매력을 알아봅니다. 포춘 500(Fortune 500)에 오른 25개 기업이 세계 에너지의 수도인 휴스턴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NASA 본사(인류 최초로 달 착륙을 이룩한 기관)가 추진하는 우주항공 연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텍사스 메디컬 센터(Texas Medical Center)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센터로서 최고 권위의 연구소와 치료 기관 47개를 운영합니다.

며칠간 현지인처럼 생활하며 세계적인 요소와 남부의 매력이 조화를 이룬 휴스턴의 분위기가 세계 각지에서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유를 알아보세요.

텍사스 주 휴스턴 하이라이트

인근의 명소

몬트로즈는 다양한 정취가 느껴지는 역사 지구로 골동품점, 세련미가 돋보이는 상점, 편안하고 유쾌한 술집 등이 있으며 유행을 달리는 이들과 전문직의 젊은이들이 베이비붐 세대와 함께 어울리는 곳입니다.

꼭 맛봐야 할 음식

  • 현지 운영업체인 굿 코(Goode Co.)의 바비큐
  • 앤빌 바 & 레퓨지의 플리니스 토닉 칵테일
  • 한국식 염소고기 찜 및 덤플링

역사적 사실

텍사스가 멕시코로부터 독립을 쟁취했던 샌재신토 격전지에는 현재 샌재신토기념비와 텍사스 역사 박물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경이로운 건축물

이탈리아 건축가 렌조 피아노가 미국에서 최초로 설계한 건물인 메닐 컬렉션은 20세기 후반의 경이로운 건축물 중 하나로 자주 손꼽힙니다.

주요 행사

  • 휴스턴 가축쇼 및 로데오(3월)
  • 아트카 퍼레이드(5월)
  • 프리덤 오버 텍사스(7월 4일)
  • 텍사스 르네상스 페스티벌(11월)
  • 휴스턴 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12월)

쇼핑 정보

최고 유명 브랜드와 럭셔리 상점을 포함 375개 이상의 소매점이 들어선 갤러리아는 휴스턴의 명물 중 하나입니다. 알뜰한 구매를 하려면 하윈 드라이브로 쇼핑을 떠나세요. 직물과 의류에서부터 가구와 전자 제품에 이르기까지 갖가지 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상점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인근의 사이프러스에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도 놓치지 마세요.

사진 촬영의 명소

  • 업타운에 있는 윌리엄스 워터 월
  • JP 모건 체이스 건물의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번화가 전경
  • 헤르만 공원의 일본식 정원
  • 사빈 육교에서 바라보이는 하늘선과 버펄로 바이우 강
  • 서머가에 있는 조각가 데이비드 애디케스 작업실 가까이의 "위 러브 휴스턴" 조각품 앞.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곳

미드타운과 워싱턴 애비뉴에 가면 편안한 분위기의 술집을 비롯해 한때 텍사스의 전통적인 얼음 창고로서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리틀 우드로스 및 소여 파크 등에서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습니다. 휴스턴 시민들은 번화가 한가운데의 디스커버리 그린(무료 콘서트나 영화 감상, 호수에서 원격 조종 보트 타기 또는 겨울철 아이스 스케이팅 등) 및 헤르만 공원(페달보트 타기, 정원 산택, 밀러 야외 극장에서 쇼 감상 등)과 같은 여러 공원에서 화창한 날씨를 즐기기도 하고, 휴스턴 도심지에서 몇 킬로미터 떨어진 갤버스턴만으로 보트 타기를 떠나기도 합니다.

놀라운 사실

휴스턴은 오늘날 각양각색의 인종이 모여사는 미국 최대의 대도시로 성장했으며 이 지역에서 90개 이상의 언어가 사용됩니다. 이 같은 인종적 다양성으로 놀라운 요리 문화가 발달하여 30개 이상의 국가와 미국 내 지역에서 온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일인당 가장 많은 식당이 들어서 있습니다.

아이를 위한 즐길거리

페어런츠 잡지가 동종의 박물관 중 미국 최고로 선정한 휴스턴 아동 박물관은 키드트로폴리스 유에스에이 및 플로웍스 등의 전시회를 제공합니다.

텍사스 주 휴스턴 여행 아이디어

휴스턴 공식 여행 웹사이트

텍사스 주 휴스턴 공식 여행 정보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