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내슈빌은 그 어느 때보다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Conde Nast Traveler지가 "2013년 꼭 방문해야 할 세계 5대 도시" 중 하나로 꼽은 내슈빌은 장르를 망라한 열광적인 음악 공연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다양한 요리, 세계적인 미술 전시관, 다양한 명소, 독특한 상점, 프로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이 상상하는 모든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음악은 지금도 세계적으로 내슈빌을 상징하는 대명사이자 내슈빌의 심장과도 같습니다. 내슈빌에서는 일년 내내 24시간 훌륭한 음악을 어디서나 들을 수 있습니다. 컨트리 음악의 수도로 오랫동안 세계에 알려진 이 뮤직 시티에서는 컨트리 음악 외에도 팝, 락, 가스펠, 아메리카나, 블루그래스, 재즈, 클래식, 현대 기독 음악, 블루스, 소울 등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습니다. 120여 개의 라이브 음악 공연장에서는 장르를 불문하고 모든 음악 팬에게 멋진 공연을 선사합니다. 블루그래스 전문 공연장 스테이션 인(Station Inn), 락 공연장 엑지트/인(Exit/In), 브로드웨이의 술집, 음악 전문 카페인 블루버드 카페(Bluebird Cafe), 전설적인 라이먼 오디토리엄(Ryman Auditorium) 등 시내 곳곳에서 가수와 작곡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뮤직 시티를 유명하게 만든 명소로, 컨트리 뮤직 공연장의 대명사인 그랜드 올레 오프리(Grand Ole Opry)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2013년 봄/여름에 문을 여는 조니 캐시 박물관(Johnny Cash Museum)과 뮤지션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Musicians Hall of Fame and Museum)도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게 됩니다. 시내에 조니 캐시 박물관이 문을 열면 내슈빌은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조니 캐시의 유작들을 만나볼 수 있는 도시가 될 것입니다. 뮤지션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에는 음악 장르를 망라한 스타 가수와 스튜디오 연주가들을 기리는 전시물과 음악 역사상 가장 유명한 곡들을 녹음하는 데 사용된 진품 악기들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오랫동안 내슈빌은 값비싼 음악 공연들로 유명했지만 최근에는 재능과 창의력을 겸비한 음식점들도 내슈빌의 유명세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Bon Appetit지에서 “남부에서 가장 멋지고 맛있는 도시”라는 별명을 붙일 만큼 내슈빌에는 많은 창의적인 요리사들이 모여 들어 주방에 마치 하나의 음악 스튜디오와 같은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남부 지역 전통 음식에서 고급 요리까지, 내슈빌의 식탁에서는 거의 모든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시각 예술과 순수 미술계도 내슈빌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미술관으로 변모한 아르 데코 양식의 우체국에 자리잡은 프리스트 센터(The Frist Center for the Visual Arts)에는 몇 달 간격으로 새로운 전시회가 이어집니다. 치크우드 식물원 및 미술관(Cheekwood Botanical Garden and Museum of Art)에는 방대한 규모의 아트 갤러리가 자리하고 있으며, 시내 곳곳에서는 수많은 거리 미술, 스튜디오, 아트 갤러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벨몬트 저택, 벨 미드, 앤드류 잭슨 대통령의 사저인 더 헤리티지 등 내슈빌의 잘 보존된 남북 전쟁 전의 사유지 저택들은 역사광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우아한 분위기와 스타일, 수많은 교육기관들 덕분에 남부의 아테네라는 별명을 얻은 내슈빌에는 센테니얼 공원의 파르테논 신전을 실물 크기 그대로 본뜬 건물이 웅장한 자태를 뽐냅니다. 그곳에서 실내 조각물로는 서방에서 가장 높은 13미터 높이의 아테나 동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내슈빌 거리를 거닐면서 멋진 시가를 구경하면서 지역의 유명 레스토랑, 상점, 음악 공연장 들을 둘러 보는 재미를 만끽하십시오. 힐스보로 빌리지(Hillsboro Village), 12사우스, 이스트 내슈빌(12South, East Nashville), 더 걸치(The Gulch) 등 동네마다 지역민들의 개성이 묻어납니다.

음악, 역사, 문화가 매력적인 조화를 이루는 내슈빌은 명실공히 모든 시즌과 스타일의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이러한 내슈빌의 유명세가 과연 무엇 때문인지 직접 경험해 보세요!

Welcome to 내슈빌, 테네시

알뜰 정보

뮤직 시티 토털 액세스 패스(Music City Total Access Pass)를 구매하면 원하는 명소 네 곳 중 하나를 선택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인 50달러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명소를 한 곳만 선택하기가 아쉬운 사람들을 위해 이 패스에는 파르테논 무료 입장권과 제너럴 잭슨 런치 또는 디너 크루즈 50% 할인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꼭 맛봐야 할 음식

아놀즈(Arnold’s) 또는 스웨츠(Swett’s)에서 전통적인 '고기와 3가지 음식'을 맛보십시오. 로스트 비프, 으깬 감자, 프라이드 오크라, 그린 빈은 천국의 맛을 선사합니다. 아! 물론 디저트로 바나나 푸딩도 빼놓을 수 없죠.

숨겨진 명소

프리스트 센터(The Frist Center for the Arts)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2,230평방미터의 이 시각 예술 전시관에는 시내, 지역, 전국, 해외 여러 작가의 작품 전시회가 다채롭게 열립니다.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된 체험형 아트퀘스트 갤러리(ArtQuest gallery)에서 직접 미술 작품에 도전할 수 있는 경험은 특히 자녀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첫 방문 시 추천 명소

단연 그랜드 올레 오프리(Grand Ole Opry)의 공연이 일순위입니다! 이 세계 최장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는 화요일, 금요일, 토요일마다 다양한 뮤지션의 공연을 라이브로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시작 며칠 전에 아티스트가 공연 일정에 추가되기도 하므로 수시로 온라인에서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루만 머문다면

음악을 경험해 보세요! 로워 브로드웨이의 세계적인 술집과 블루버드 카페(가스 브룩스와 테일러 스위프트가 시작한 카페), 유서 깊은 그랜드 올레 오프리, 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라이브 공연을 경험해 보십시오. 시내 전역 라이브 음악 가이드로서 최초로 서비스되는 내슈빌 라이브 음악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손쉽게 모든 공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문객과 주민들이 이 뮤직 시티 전역에서 열리는 라이브 음악 공연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작된 이 앱을 이용하여 시내 구역별로 또는 공연장 이름으로 음악을 검색할 수 있으며 각 공연장의 연주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가 볼 박물관

역사를 알지 못하면 현재도 알 수 없습니다.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Country Music Hall of Fame and Museum)에서 컨트리 음악의 역사를 배워 보십시오. 3,700만 달러를 들여 다운타운에 건립된 이 첨단 시설에는 3,700평방미터가 넘는 부지에 컨트리 음악 유물, 관련 자료, 공연장, 풀 서비스 레스토랑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베이커스 필드 사운드를 대표하는 벅 오웬스(Buck Owens), 멀 해거드(Merle Haggard), 캘리포니아 컨트리(California Country)와 관련한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의 명소

a. 매진을 기록한 CMA 페스티벌 또는 테네시 타이탄즈 경기 중 LP 필드를 가득 메운 수많은 관중 사진 b. 제너럴 잭슨 쇼보트 디너 크루즈 또는 보행자용 다리에서 보는 스카이라인 c. 역사적인 라이먼 오디토리옴에서 공연하는 락 밴드 연주 모습 d. 내슈빌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공연과 함께 펼쳐지는 뮤직 시티 독립기념일 기념 불꽃놀이 e. 치크우드에 만개한 22,000송이의 튤립

밤에 즐길거리

투시스 오키드 라운지(Tootsie’s Orchid Lounge), 로버트 웨스턴 월드 바(Robert’s Western World Bar), 더 스테이지(The Stage)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내슈빌의 술집에서 '홀러 앤 스왈러(Holler and Swaller)' 문화를 즐겨 보십시오.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뮤지션들이 무료로 공연을 펼치는 만큼 팁을 꼭 준비하십시오. 장래에 빅 스타가 될 가수의 노래를 듣게 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곳

센테니얼 공원은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1인 여행객, 현지인 모두 최고의 명소로 꼽습니다. 0.5평방킬로미터의 부지에 자리잡은 이 공원에는 매년 수천 명이 박물관을 둘러보고 전시회를 감상하거나 산책로를 거닐거나 페스티벌에 참가하거나 파르테논 신전(세계에서 유일하게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을 실물 크기로 재현한 명소)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거나 아름다운 공원을 둘러보기 위해 이곳을 방문합니다. 오리에게 줄 크래커도 잊지 마세요.

아이를 위한 즐길거리

레인 자동차 박물관에서 150여 종의 자동차와 모터사이클을 만나 보십시오. 초소형 자동차, 수륙양용 자동차, 경주용 자동차, 체코슬로바키안 자동차, 대체 연료 자동차, 군용 차량, 모터사이클, 프로토타입, 특이한 자동차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Official 내슈빌, 테네시 Travel Site

내슈빌 공식 여행 사이트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