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사우스캐롤라이나는 역동적인 문화, 아름다운 해변과 고급 골프장으로 유명한 주입니다. 모든 도시, 작은 마을, 그리고 집집마다 깊이 뿌리 내린 남부 지방의 친절함이 묻어나며, 달콤한 차 한 잔과 함께 따뜻하게 환영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머틀 비치에서 힐턴 헤드에 이르는 해변 전망이 눈부신 사우스캐롤라이나는 부드러운 모래와 바다 물결이 어우러진 남부의 파라다이스입니다. 320km에 걸쳐 뻗어있는 햇살 가득한 해변과 해안 도시에서 최고급 식당, 오락 시설은 물론 남부 지방의 친절함을 체험할 수 있는 이곳은 낭만적인 휴양지이자 가족을 위한 휴가지입니다.

360개가 넘는 골프 코스가 자리해 있어 전 세계 골프 애호가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그린빌, 컬럼비아, 찰스턴 등 어떤 도시에 있더라도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기후가 온화하여 18홀 게임을 즐기기 좋은 이곳은 일 년 내내 골프 시즌입니다.

하지만 이 팔메토 주의 진정한 본질은 특색 있는 남부 지방 문화를 형성한 역사에 있습니다. 유명한 남북전쟁 사적지이자 최초의 바비큐 탄생지로 유명한 사우스캐롤라이나는 모든 영역에서 역사적인 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역사의 깊은 뿌리는 대규모 농장이나 군사 사적지뿐 아니라 음식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 방대한 골프장, 풍부한 역사, 그리고 남부 지방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사우스캐롤라이나를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한 번 오면 다시 찾게 되는 곳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하이라이트

息を呑むような絶景

  • 사우스캐롤라이나 해안의 일출: 수평선 너머로 태양이 고개를 내밀면 검푸른 밤 하늘이 자주색에서 붉은색, 주황색, 노란색으로 차차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 시간이 해변을 거닐기 가장 좋은 시간일 것입니다. 사람이 만들어 내는 시끌벅적함 대신 해변 식물 사이로 속삭이는 바닷바람과 해안을 날며 야생의 아침을 깨우는 새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 씨저스 헤드 주립공원 정상에서 보는 블루리지 산맥의 탁 트인 전망: 사우스캐롤라이나의 가장 높은 지점에서 테이블록 산과 그 아래 펼쳐진 계곡을 조망해 보세요. 이곳은 매를 관찰하는 곳으로, 매의 수는 국립 등록부에 기록됩니다.
  • 매튜스 강 현수교에서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가장 높은 레이븐클리프 폭포 전망: 사우스캐롤라이나 업컨트리 산의 가파른 경사면과 험준한 산세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대표적인 로드트립

매혹적인 사우스캐롤라이나를 제대로 체험하려면 북쪽의 번화한 머틀 비치에서 유서 깊은 찰스턴을 지나 남쪽의 힐턴 헤드 아일랜드까지 구불구불 이어지는 해안선을 따라 즐거운 로드트립을 떠나보세요. 오랜 역사의 미국 17번 국도를 따라 마운트 플레전트, 머틀 비치, 보퍼트, 키아와 아일랜드와 힐턴 헤드 등 보물과 같은 해안 도시를 간편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꼭 맛봐야 할 음식

  • 유명한 레스토랑에서는 새우와 그리츠(굵게 빻은 옥수수) 요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곡물을 갈아 만든 가장 부드러운 그리츠인 안손 밀스의 제품으로 만든 요리를 최고로 칩니다. 새우는 반드시 현지 바다에서 잡은 것을 사용하여, 양파, 피망과 돼지고기류(햄, 베이컨이나 소시지)를 함께 넣어 볶아냅니다. 진짜 맛있는 요리를 맛보려면 셰프 션 브록이 남부 지방의 재료만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찰스턴의 허스크 레스토랑을 방문해 보세요. 컬럼비아에 있는 블루 마린도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표 간식인 삶은 땅콩은 푸른 생땅콩을 볶지 않고 소금물에서 삶아 만드는 생소한 음식입니다. 부드럽고 몰랑거리는 땅콩을 삶은 소금물은 후루룩 마시면 됩니다. 시골 상점이나 파머스 마켓에서 찾아보세요

인기 기념품

해적과 상인들이 해안을 드나들던 시절에는 그들이 고향에 가져오는 파인애플이 포상을 뜻했습니다. 출입구에 파인애플을 걸어놓아 집안의 남자가 돌아왔으니 방문해도 좋다는 것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진실이 무엇이든지 간에 파인애플이 사우스캐롤라이나의 우아한 가정에서 매우 중요한 음식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니 기념품을 사려면 목화다래로 만든 테이블 장식품, 파인애플 모양 촛대, 소금과 후추 셰이커 등을 골라 보세요. 또한, 찰스턴을 방문한다면 항구 옆에 있는 매력적인 파인애플 분수에도 꼭 들러보세요.

이곳을 배경으로 찍은 영화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찍은 유명한 영화로는 서바이벌 게임(애틀랜타에서 4명이 급류 래프팅을 하며 겪게 되는 모험을 다룬 영화), 포레스트 검프(미국 역사의 중요한 순간에 의미 있는 삶을 산 지능이 낮은 한 청년의 이야기), 디어 존(휴가차 고향을 방문한 젊은 군인이 이상주의적인 대학생과 사랑에 빠지는 내용) 등이 있습니다.

첫 방문인 경우

  • 방문지에 따라 볼거리, 할거리가 다양합니다. 업컨트리에 가면, 씨저스 헤드 주립공원 전망대에 들러 수려한 전망을 감상한 후 힘차게 떨어지는 레이븐클리프 폭포까지 하이킹을 해보세요.
  • 컬럼비아에서는 리버뱅크스 동물원에 들러 기린에게 먹이를 주면 어떨까요?.
  • 찰스턴에서는 마차를 타보세요. 유쾌한 마차꾼이 이끄는 차양이 처진 마차를 타고 도시의 가장 아름답고 유서 깊은 지역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힐턴 헤드에서는 RBC 헤리티지 골프 토너먼트가 열리는 하버 타운 골프 링크스에서 골프를 즐겨보세요.
  • 머틀 비치에서는 대형 스카이휠을 타고 바다 위 상공으로 60m까지 올라가 보고, 새로 지은 오션프런트 보드워크에서 산책도 해보세요.

편안한 휴가를 원하는 경우

바닷가에도, 산마루에도 좋은 여관과 호텔이 많이 있습니다. 최고급 스파에서 매니큐어, 마사지 등 호화로운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세계 최고 프로 골퍼들이 경기하는 미국 최고급 골프장에서 골프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한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어보고, 여름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달고 즙이 많은 사우스캐롤라이나 복숭아도 맛보세요.

꼭 봐야 할 건축물

수많은 시대풍 건축물 사이를 비집고 떠오른 사우스캐롤라이나의 최고 인기 명소! 이 구조물이 불과 몇 년 전에 지어졌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찰스턴과 마운트 플레전트를 연결하는 아서라베널주니어 브리지가 바로 그곳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사장교로 최고 높이가 175m에 달하며 8개의 차선과 보행자길, 자전거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곳

  • 케이프 로메인 국립 야생생물 보호구역의 일부분으로 배로만 찾아올 수 있는 불 섬의 해변을 방문해 보세요. 해안림을 헤치고 걸으며, 악어, 사슴, 보브캣 등 야생 동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태양과 바닷물로 색이 바랜 수백 그루의 쓰러진 나무들이 장관을 이루는 본야드 비치도 꼭 들러보세요
  • 테이블록 산 정상을 향한 11km 하이킹은 힘들지만 참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찰스턴과 마운트 플레전트를 연결하는 아서라베널주니어 브리지를 도보나 자전거로 건너가 보세요.
  • 랜즈포드 운하 주립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로키숄스파이더 릴리가 서식하는 곳으로 봄이면 카토바강을 따라 개화하는 이 백합들을 볼 수 있습니다.
  • 1676년 드레이턴가에 의해 만들어진 찰스턴의 매그놀리아 플랜테이션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농원입니다.

재미있는 사실

겨울철 몇 달 동안은 그린빌, 메인 스트리트에 있는 USB 은행 앞 잔디밭이 대형 아이스링크로 변해 가족들이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러 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의 여행 아이디어

사우스캐롤라이나의 공식 여행 사이트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공원관리 및 관광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