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은 즐길 거리만큼이나 볼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아름다운 해안, 화산으로 이루어진 산, 맑은 호수와 사막이 아주 가깝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피노(pinot)를 찾고 계신다면, 최고의 음식과 현지에서 직접 양조한 맥주, 멋진 사이클링, 카약, 윈드서핑 그리고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훌륭한 볼거리를 즐겨보십시오.

음식과 음료

오레곤의 요리는 전국에서 가장 흥미롭고 역동적인 요리 문화를 보여 줍니다. 그리고 요리에서 식재료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깨우쳐 줍니다. 다양한 자연환경의 혜택으로, 오레곤은 현지에서 사육한 쇠고기와 풍부한 해산물뿐만 아니라, 배와 버섯, 연어, 고품질의 야생 및 경작 식재료를 대규모로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프로와 아마추어 요리사는 모두 신선한 재료를 확보하기 위해 오레곤 주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파머스 마켓을 찾아 갑니다. 오레곤주의 개척 정신에서 유래한 것인지 모르지만, 이런 도전적인 문화에서는 좋은 음식을 위해서는 기꺼이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다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40년간 오레곤의 현대 와인 산업은 신생 수준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에 이르렀습니다. 와이너리의 수(400개 이상)는 1960년대에 와인 개척자가 이주해 온 이후 몇 년 동안 극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Pinot Noirs 때문에 오레곤주가 유명해졌습니다. 이곳에서 저렴하며 정성을 다하는 와인 제조업자를 방문하여 장인정신이 가득한 와인을 맛보세요.

최근 집계 결과, 오레곤은 166개의 시설이 운영되고, 134개의 양조 회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왜 오레곤(Oregon)일까요? 오레곤에는 맥주의 완벽한 재료인 홉과 보리가 풍부합니다. 여기에 상당한 창조적인 에너지를 더한 결과 독특한 맛의 현지 맥주가 탄생했습니다. 오레곤 맥주를 제공하는 레스토랑과 자가 맥주를 판매하는 술집이 수십 개 있으므로, 현지에서 직접 양조한 맥주 중 취향에 맞는 맥주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멋진 아웃도어 라이프

오레곤에는 어디에서든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높은 산에는 산책로가 있으며 고대 화석층에 지나 태평양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도시 하이킹과 루이스 앤 클라크(Lewis and Clark) 산책로도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온화한 겨울과 산들바람이 부는 여름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로 자전거, 산악 자전거 또는 도시 내 주행에 상관없이, 오레곤은 사이클링에 맞게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오레곤은 지정된 경관 자전거 도로가 있는 유일한 주로서, 충분한 주행 공간과 장엄한 경관을 갖추고 있는데 그러한 명소 9곳이 헤이스택 락에 있습니다! 또한 우거진 숲과 야생의 강을 따라 굴곡이 있는 세계 수준의 산악자전거 코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Cupp, Palmer 및 McLay Kidd가 설계한 200개 이상의 공영 코스와 함께 오레곤은 골프 애호가를 위한 훌륭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첫 타구 시간을 선택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멋진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골프, 사이클링, 하이킹이 여러분의 모험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염려하지 마세요! 더 많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스미스록(Smith Rock)을 등반하고, 조지(Gorge)에서 윈드서핑을 즐기고, Deschutes 낚시, Hells Canyon의 급류 타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연중 스키와 스노우보드 그리고 363마일의 해안선을 따라 서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레곤 하이라이트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곳

작물이 크는 봄과 여름에는 Willamette Valley(윌라멧 밸리)의 유서 깊은 마을에 농산물 시장이 서고 도로변 곳곳에 가판대가 세워집니다. 언덕에는 200개 이상의 와이너리가 자리잡고 있으며 온화한 기후 때문에 하이킹과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놀라운 사실

교실에서 맥주를 마시고 잠들어도 괜찮은 학교가 있다면 믿을 수 있나요? 포틀랜드의 McMenamins Kennedy School(맥메나민스 케네디 스쿨)에서는 그래도 좋습니다. 예전에 초등학교였던 이곳은 폐교 후에 숙박업소/브루 펍/영화관으로 바뀌었지만 학교의 분위기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꼭 가 볼 박물관

맥민빌에 있는 Evergreen Aviation & Space Museum(에버그린 항공 및 우주 박물관)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목재 비행정 '스프루스 구스', SR-71 '블랙버드', 타이탄 II SLV 미사일, P-38 '라이트닝'을 비롯해서 역사적으로 유명한 항공기, 우주선 및 기타 전시물이 200여 점 이상 공개되어 있습니다.

아이를 위한 즐길거리

스노우보드를 타보셨다면 샌드보드에 도전해 보세요. 플로렌스 인근의 모래 언덕에서 보드를 빌리고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여행

584km에 달하는 태평양의 해안선은 바위 투성이의 절벽, 상록수의 숲, 사하라 같은 사막, 끝없이 펼쳐진 모래 해변 등 다채로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북부의 아스토리아에서 남쪽 끝의 브룩킹스까지 해안선을 따라가는 도중에는 고풍스러운 여러 마을처럼 특색 있는 명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기념품

  • 포틀랜드에 있는 Powell’s Books(파월스 북스)의 책
  • 오레곤 해안의 물에 띄운 수제 유리 공예품(운이 좋다면 발견할 수 있을지도)
  • 400여 개의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피노누아 와인
  • 펜들턴의 Hamley’s & Company(햄리스 앤 컴퍼니)에서 만든 수제 안장
  • 메드포드의 Harry & David(해리 앤 데이비드)에서 생산한 신선한 배

숨겨진 명소

눈덮인 산봉우리와 완만한 언덕, 사막과 거친 강물이 어우러진 오레곤 동부에는 서부 개척시대의 분위기가 잘 살아 있습니다. 이곳은 숨이 막힐 듯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지역으로, 존 데이 근처에 있는 신비로운 페인티드힐스, 광대한 스틴스 산, 북미에서 가장 깊은 강 협곡인 경이로운 헬스캐니언 등이 있습니다.

알뜰 정보

오레곤에는 판매세가 없습니다.

특산품

  • 틸라묵의 Tillamook Cheese Factory(틸라묵 치즈 팩토리), 센트럴포인트의 Rogue Creamery(로그 크리머리) 및 벤드의 Tumalo Farms(터말로 농장)에서 생산한 치즈
  • 펜들턴의 Pendleton Woolen Mills(펜들턴 울른 밀즈)에서 생산한 담요, 셔츠 및 기타 제품
  • 쿠스 베이의 House of Myrtlewood(하우스 오브 머틀우드)에서 만든 나무 조각품

처음 방문하는 경우

활발하게 활동하는 예술 모임, 여러 개의 공원, 지역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옥외 광장이 있는 번화가, 세계적 수준의 대중교통 시스템 등은 포틀랜드가 미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중의 하나인 이유 중에서 일부에 불과합니다. 포틀랜드에서는 번화가에서 자동차로 몇 분만 가면 피노누아를 생산하는 와이너리, 카약을 타기에 좋은 수로, 후드 산의 산기슭에 닿을 수 있습니다.

오레곤의 공식 여행 사이트

오레건주 관광위원회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