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는 친숙하면서도 놀랍기만 한 주입니다. 스릴 있는 대서양 심해 낚시를 만끽할 수 있는 롱아일랜드 앞바다, 평화롭게 하이킹과 패들링을 즐길 수 있는 애디론댁 산맥 등 뉴욕주에는 꼭 체험해야 할 보물 같은 곳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동부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레치워스 주립공원(Letchworth State Park) 위를 열기구를 타고 활공하거나 코닝 유리 박물관에서 유리 불기 시범을 실제로 구경해 보세요. 핑거 레이크스를 따라 자리한 수상 경력의 와이너리에서 빈티지 와인을 시음해 볼 수도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안개 아가씨호(Maid of the Mist)에 올라 세계의 자연 불가사의를 가까이서 체험하고, 캐츠킬 산맥 지역에서는 1960년대 음악을 기념하는 우드스탁(Woodstock)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는 박물관도 탐방해 보세요. 뉴욕주 중부에서는 미국에서 가장 긴 수로 시스템을 크루즈로 둘러보고, 수제 맥주 양조장을 투어하며, 지하 동굴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올버니를 중심으로 하는 주도 지역은 미국의 식민지 시대와 독립전쟁의 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스포츠 경기장인 새러토가 경마장(Saratoga Race Course)에서 세계 최고 순종마들이 벌이는 스릴 넘치는 경마 대회도 관람 가능합니다. 크루즈로 사우전드 제도(Thousand Islands)에 있는 두 채의 성 두 채을 둘러보고, 셔토쿼-앨러게니에 있는 빅토리아풍의 호숫가 마을에서 예술 공연도 즐겨보세요.

뉴욕시에서는 브로드웨이 공연을 관람하고 고층건물 전망대에서 유명한 스카이라인을 감상하거나 미국 사회의 회복력을 감동적으로 기념하는 9.11 국립 기념관을 방문하면 어떨까요. 자동차 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느끼려면 경치가 좋은 허드슨 밸리를 드라이브하며, 중간에 유명한 CIA 미국 요리 학교에 들러 맛있는 음식도 맛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육군 사관 학교인 웨스트포인트(West Point)를 둘러보고, 밴더빌트 맨션,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 자택 같은 유서 깊은 저택도 방문하면 좋습니다. 어떤 일정으로 뉴욕주 여행을 계획해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실망할 사람은 없으니까요.

뉴욕주 하이라이트

환상적인 풍경

끝없이 뻗은 수로에서 패들링하고 46개의 높은 봉우리에서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수려한 애디론댁 공원(Adirondack Park)은 옐로스톤과 요세미티를 합한 것보다도 더 넓습니다. 레치워스 주립공원은 동부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데 그 명성에 걸맞은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롱아일랜드의 하얀 모래 해변과 몬턱포인트 등대(Montauk Point Lighthouse)의 일몰도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꼭 방문해야 할 곳

나이아가라 폭포는 버킷 리스트에 꼭 포함되는 세계의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육지에서도 보고 느낄 수 있지만 보트로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반해 타임스 스퀘어의 화려한 불빛과 뉴욕시의 고층건물은 인간이 만들어낸 경이입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톱 오브 더 록(록펠러 센터) 같은 건물에는 전망대가 있어 뉴욕시의 환상적인 전망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팬을 위한 명소

뉴욕 하면 메이저 또는 마이너 리그 팀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외에도 뉴욕주의 양 끝인 브루클린에서 버펄로 사이에서 온갖 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자리해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쿠퍼즈타운에는 농구, 뉴욕주 중부에는 복싱 명예의 전당이 자리해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스포츠 경기장이라 할 수 있는 위풍당당한 새러토가 경마장 바로 옆에는 경마 명예의 전당이 있습니다. 레이크플래시드 올림픽 센터 및 박물관은 빙판의 기적 아이스하키를 기념합니다.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명소

하이드파크에 있는 프랭클린 루스벨트와 엘리너 루스벨트의 자택을 방문해 보세요. 캐츠킬 산맥 지역과 허드슨 밸리에는 허드슨 리버 화파 창립자들의 집이 모여 있습니다. 웨스트포인트에 있는 육군 사관 학교를 투어하고, 새러토가에서 미국 독립 혁명을 위해 싸웠던 애국자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세요. 여성권리국립역사공원에서 선구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9/11 기념관에 들러 잠시 추모하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입니다.

꼭 방문해야 할 박물관

뉴욕시에 있는 미술관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코닝 유리 박물관에서는 유리 불기 시범을 라이브로 볼 수 있으며, 우드스탁 뮤직 페스티벌 개최지이기도 한 베델 우즈 박물관(Museum at Bethel Woods)에서는 1960년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조지 이스트만 하우스는 사진과 영화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애디론댁 박물관의 목가적인 캠퍼스는 탁 트인 전망이 펼쳐진 애디론댁에서의 삶이란 어떤 것인지 잘 보여줍니다.

뉴욕주의 맛

버펄로 윙이라는 닭요리를 창시한 버펄로의 앵커 바(Anchor Bar)에서 이 유명 음식을 맛보세요. CIA 미국 요리 학교에서 마스터 셰프의 요리를 맛보거나 수업을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롱아일랜드, 허드슨 밸리 또는 핑거 레이크스의 와인 트레일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브라더후드 와이너리(Brotherhood Winery)를 포함하는 여러 와이너리가 자리해 있습니다. 미국의 수제 맥주 중심지로 급부상한 뉴욕주 중부의 맥주 양조장 투어도 흥미롭습니다.

쇼핑 천국

뉴욕시의 5번가나 매디슨 애비뉴에 있는 매장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동급의 유명 브랜드를 허드슨 밸리에 있는 우드버리 커먼스(Woodbury Commons) 같은 아웃렛 센터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롱아일랜드에 있는 맨해셋의 미라클 마일(Miracle Mile)과 더 햄프턴스(The Hamptons) 같은 곳에서는 럭셔리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러큐스에 있는 데스티니 USA(Destiny USA)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몰 중 하나로, 상점, 레스토랑과 오락 시설이 밀집해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

사우전드 제도의 투명하고 맑은 바닷물 아래 있는 난파선은 연중 언제든지 스쿠버 다이빙으로 탐험할 수 있습니다. 보트를 대여해 간단한 교육을 마친 커플, 가족과 단체 여행객은 이리 운하에서 보트를 직접 조종하며 몇 날 며칠 여행할 수 있습니다. 뉴욕주 중부에 있는 하우 동굴(Howe Caverns)은 지하 15층 깊이에 매일 기온이 섭씨 11도로 유지됩니다.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

새러토가에 위치한 루스벨트 배스 & 스파(Roosevelt Baths & Spa)의 천연 탄산수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많은 이에게 휴식을 제공해 왔습니다. 머홍크 마운틴 하우스(Mohonk Mountain House)와 미르보 인 & 스파(Mirbeau Inn & Spa) 같은 곳에는 스파 외에도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객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애디론댁 산맥에 위치한 밴더빌트 가문의 휴양지인 그레이트 캠프 새거모어(Great Camp Sagamore)를 투어하거나 내친김에 이곳에서 하룻밤 머물며 부유한 유명 인사는 어떻게 휴가를 즐기는지 체험해봐도 좋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곳

셀카를 찍기 좋은 명당으로는 워크웨이 오버 더 허드슨(Walkway Over the Hudson), 뉴욕시 마천루 전망대, 브루클린 다리 가운데 있는 보도, 셔토쿼-앨러게니에 있는 등대 꼭대기, 사우전드 제도 등이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주변이나 아래에서 사진을 찍을 때에는 카메라가 젖지 않게 주의하세요! 애디론댁 산맥에 속한 화이트페이스산에서는 스키 곤돌라나 베터런스 메모리얼 하이웨이(Veteran's Memorial Highway)가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대표적인 아메리카나

그레이터 나이아가라(Greater Niagara) 지역에는 젤로 박물관(The Jello Museum)이, 캐츠킬 산맥 지역의 에머슨 컨트리 스토어(Emerson Country Store)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만화경이 있습니다. 허드슨 밸리에 있는 라이 플레이랜드(Rye Playland), 셔토쿼-앨러게니에 있는 미드웨이 파크(Midway Park), 애디론댁 산맥 지역에 있는 산타 워크숍(Santa’s Workshop), 뉴욕시에 있는 코니 아일랜드(Coney Island) 등 역사가 오래된 놀이공원에서는 아직도 전형적인 놀이 기구를 탈 수 있습니다. <왈가닥 루시>의 세트는 루시의 고향인 제임스타운에 위치한 루시-데시 센터(Lucy-Desi Center)에 있습니다.

어린이와 어린이의 마음을 가진 어른을 위한 명소

로체스터에 있는 스트롱 국립 놀이 박물관(Strong National Museum of Play)에는 국립 장난감 명예의 전당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놀이 관련 유물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애디론댁 산맥 지역에 있는 와일드 센터(Wild Center)는 실내 수달 수조를 갖추고 있으며, 2015년에 나무 꼭대기 와일드 워크(Wild Walk)를 개장합니다. 캐츠킬 산맥 지역과 뉴욕주 중부를 둘러볼 수 있는 풍경 열차와 천둥 같은 소리를 내며 떨어지는 나이아가라 폭포 아래를 지나는 안개 아가씨호도 타보세요.

야외 명소

헌터산에서는 북미에서 가장 길고 가장 높은 짚라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 제트 엔진으로 움직이는 월풀 제트 보트 투어(Whirlpool Jet Boat Tours)로 나이아가라 폭포 협곡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캐츠킬 산맥 지역에 있는 샤와겅크 산맥의 수직 절벽과 돌출부는 암벽등반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모험심을 가지고 사우전드 제도에서 열기구를 타거나 애디론댁 산맥 지역에서 가이드와 함께 급류 래프팅이나 봅슬레이에 도전해보세요.

뉴욕주 시러큐스 공식 여행 웹사이트

뉴욕주 관광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