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미시시피는 풍부한 역사, 전설적인 음악 유산, 군침 도는 먹거리, 즐거운 야외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면모를 지닌 주입니다. 자연 경관이 수려한 힐스 지역, 장대한 미시시피 강, 모래 해변이 펼쳐진 멕시코 만 등 미시시피의 어디를 가도 이곳의 사람들, 지리, 풍경과 소리에 녹아든 다양성과 창의성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미시시피는 블루스, 로큰롤, 컨트리 등 미국 음악의 탄생지입니다. 블루스 음악의 전설과도 같은 찰리 패튼, 머디 워터스와 B.B. 킹이 미시시피 삼각주 지역에서 태어났으며, 엘비스 프레슬리의 출생지와 어린 시절 집이 아직도 투펠로에 자리해 있습니다. "컨트리 음악의 아버지"라 불리는 지미 로저스의 생가는 머리디언에 있으며, 현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시시피 블루스 트레일과 컨트리 뮤직 트레일을 따라 이러한 음악적인 뿌리를 발견해 보세요.

윌리엄 포크너, 리차드 라이트, 테네시 윌리엄스, 유도라 웰티, 마가렛 워커, 존 그리샴, 그렉 일레스, 캐서린 스토킷, 미국 국민 시인 나타샤 트레서웨이 등 이름만 들으면 알 만한 유명 인사들이 모두 이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특별한 미시시피는 글을 통해 문화를 표현하는 데 필요한 비옥한 토양을 갖추고 있는듯합니다. 옥스퍼드에 있는 포크너의 집, 콜럼버스에 있는 윌리엄스의 집, 잭슨에 있는 웰티의 집을 비롯하여 수많은 위대한 미시시피 출생 작가들의 작품에 영감을 준 주요 장소를 방문해 보세요.

방문객을 위한 명소이자 교육적인 장소인 미시시피 프리덤 트레일은 1950년대, 60년대, 그리고 그 이후로 미국 시민 평등권 운동에 참여했던 남녀들의 용기를 기리는 길입니다. 패니 루 해머, 메드가 에버스, 제임스 매러디스, C.C. 브라이언트 외 여러 선구자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표지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중요 위치와 행사를 표시하는 표지판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미시시피 음식 트레일은 여행객들이 가고 싶지만 종종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는 현지 맛집들을 중심으로 한 배경 정보, 이야기와 세부 사항을 담은 인터랙티브 지도를 자랑합니다. 이 덕분에 방문객들은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고 농장 직송의 신선한 농산물과 멕시코 만의 싱싱한 해산물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따끈따끈한 타메일, 메기 튀김, 먹음직스러운 바비큐 립 등 전통 인기 먹거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미시시피에서 야외로 나간다는 것은 신비를 간직한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면서 주위를 둘러싼 환경과 자신을 다시 연결하고, 몰랐던 자연의 모습을 발견하며, 새로운 모험을 추구하는 것을 뜻합니다. 사냥, 낚시, 자연 트레일, 수상 스포츠, 캠핑 등 미시시피의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은 무궁무진합니다. 온화한 기후 덕분에 연중 언제든지 야외 활동이 가능합니다.

남북전쟁 중 가장 사상자가 많았던 맹렬한 전투 중 일부가 미시시피의 토양을 적셨습니다. 그 시대를 대표하는 역사적인 건축물로는 미국에서 가장 큰 8각형 저택인 정교한 '롱우드,' 시대 의상을 입은 가이드의 유익한 투어를 따라 화려했던 미시시피의 과거를 돌아볼 수 있는 '로잘리,' 남부연합 대통령 제퍼슨 데이비스의 옛 저택 등이 있습니다. 미시시피 주립 대학교의 도서관, 율리시즈 S. 그랜트 장군의 컬렉션, 빅스버그 국립군사공원, 샤일로 국립군사공원 근처 코린트 자료관 등도 역사광이라면 꼭 보아야 할 역사 명소입니다.

미시시피 공식 여행 사이트

미시시피 관광개발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