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의 땅(Vacationland)이라는 애칭이 걸맞은 메인 주는 여행 그 이상을 제공합니다. 메인 주 여행은 숨이 멎을 듯한 경이로움의 연속이 될 것입니다. 메인 주에는 이곳 특유의 특별함과 단순함이 있으며, 메인 주에 사는 사람들은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진 드넓은 녹지를 즐길 수 있음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완벽한 랍스터 롤부터 세계적인 명성을 보유한 보트 건조 기술까지, 이곳 사람들은 대자연에서 받은 영감을 원동력으로 살아갑니다.

여행자들도 이곳에 오면 이 지역 최고의 수제 맥주, 핸드 메이드 제품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대서양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영혼을 회복하는 평화를 느끼고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 주에 오셔서 충만함을 느껴보세요.

먹거리

수 세기 동안 이곳 사람들은 바다에서 직접 잡고 농장에서 직접 기른 재료로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었습니다. 메인 주 곳곳에 자리한 각종 상을 석권한 스타 셰프들은 음식을 향한 창의력과 열정이 대단합니다. 푸드 트럭과 현지 식당부터 타파스 스타일 비스트로와 최고 명성을 지닌 레스토랑까지, 맛집 투어를 즐기며 메인 주의 다양한 맛과 요리를 즐겨 보세요.

메인 주는 술을 직접 양조하는 움직임을 선도한 개척지로 지금까지도 그 정신이 전해 내려와 수제 양조 공장이 활발하게 가동되는 진풍경이 연출되며, 여기에 메인 주 본연의 독창성과 영감을 가미한 현지 재료가 첨가됩니다. 블루베리 문샤인부터 메인 포테이토 보드카까지,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들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모험

봄에는 들새를 관찰하고, 여름에는 새로운 산길을 찾아보고, 가을에는 멋진 단풍을 구경하고, 겨울에는 깊이 쌓인 눈을 즐기다 보면 메인 주에서 아웃도어 활동과 메인 주의 공식 가이드가 단 하루도, 한 계절도 쉬지 않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메인 주의 규모는 뉴 잉글랜드의 다른 다섯 개 주를 모두 합친 것만큼 크며, 85,000km²가 넘는 대지에는 탐험과 모험이 가득합니다. 진정한 모험가라면 150년 전 헨리 데이비드 소로(Henry David Thoreau)와 메인 주에 살던 페놉스콧 부족(Penobscot Tribe)이 메인 주 북쪽을 개척하던 그때 그 모습을 거의 그대로 간직한 북쪽 숲과 물길을 만나보세요.

쇼핑, 예술 그리고 문화

지혜로움과 신뢰성 그리고 창의력을 겸비한 메인 주의 정신은 긴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음식과 가구, 옷과 장신구 등 모든 것에 깃든 장인 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센터 포 메인 크래프트(Center for Maine Craft)를 비롯해 메인 주 전역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파머스 마켓, 독특한 갤러리와 전시관을 살펴보세요. 메인 주에서 만들었다는 것은 단연 최고임을 의미합니다.

메인 주 문화의 대다수는 바다에서 비롯되며, 해안에 늘어선 랍스터를 잡는 어부와 부표는 물론 매일 바다를 도는 선원이 보이는 등 해양 산업의 유산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 해양 박물관(Maine Maritime Museum)에서 거대한 바다가 메인 주 사람들에게 미친 영향과 과거와 현재 모습을 살펴보거나 항구에서 바쁘게 일하는 사람들을 관찰해 보세요.

바다와 이를 둘러싼 주변 지역의 역동적인 모습은 윈슬로 호머(Winslow Homer),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 앤드루 와이어스(Andrew Wyeth) 등 수백 년에 걸쳐 많은 예술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박물관, 미술관, 스튜디오는 물론 공연 예술 공간에서 예술로 재탄생해 메인 주에서 살아가는 일상의 한 조각이 되어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물론 소로의 시 한 구절처럼 메인 주 대자연에서 많은 영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상상했던 삶을 살아라.”

메인 주 하이라이트

정통 로드 트립:

내셔널 시닉 바이웨이(National Scenic Byway)를 따라 여행하세요. 올 아메리칸 로드(All-American Road)와 아카디아 바이웨이(The Acadia Byway) 등 네 개의 도로가 메인 주에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올드 캐나다 로드 내셔널 시닉 바이웨이(Old Canada Road National Scenic Byway), 레인즐리 호 내셔널 시닉 바이웨이(Rangeley Lakes National Scenic Byway) 및 스쿠딕 내셔널 시닉 바이웨이(Schoodic National Scenic Byway)가 있습니다. 메인 주를 지나는 아름다운 도로는 각각 고고학적, 문화적, 역사적, 자연적, 미학적 가치와 레저 요소를 모두 갖추어 방문할 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먹거리를 빼고 여행을 논하지 마세요.

랍스터 롤을 빼놓을 수 없죠. 랍스터 롤 맛집이 어딘지 아시나요?

로맨틱한 분위기를 원하시나요?

포틀랜드의 올드 포트(Old Port)에서 페리를 타고 그레이트 다이아몬드 섬(Great Diamond Island)으로 떠나 다이아몬즈 에지 레스토랑(Diamond’s Edge Restaurant)의 야외에서 낭만적인 식사를 해보세요. 훌륭한 식사만큼 멋진 전망이 연출됩니다.

여기에 어울리는 걸 찾으신다면...

메인 주 공식 스낵인 우피 파이(whoopie pie)를 더욱 맛있게 먹으려면 메인 주 공식 음료인 목시(Moxie)를 곁들이세요.

경이로움을 간직한 전망

메인 주에 있는 페놉스콧 내로우스 다리(Penobscot Narrows Bridge) 전망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 전망대입니다. 자유의 여신상보다 더 높아 탁 트인 360도 전망을 제공해 페놉스콧 강과 만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활동

메인 주의 데드 강(Dead River), 케네벡 강(Kennebec River)과 페놉스콧 강에서 즐기는 래프팅보다 더 스릴 넘치는 아웃도어 활동이 또 있을까요? 극강의 스릴을 원하신다면 여름 내내 진정한 클래스 5급(Class V) 속도를 즐길 수 있는 페놉스콧 강으로 오세요.

쇼핑의 천국

키터리 아울렛(Kittery Outlets)과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엘엘 빈(L.L. Bean) 플래그십 스토어가 있는 매력적인 프리포트(Freeport) 마을을 방문하세요. 뉴 잉글랜드에서 가장 저렴한 매장인 레니스 백화점(Reny’s Department Store)은 메인 주 전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꼭 남겨야 할 것

  • 메인 주의 특산품, 랍스터 찜
  • 아카디아 국립공원(Acadia National Park)의 캐딜락 산(Cadillac Mountain)에서 바라보는 석양
  • 커타딘 산(Mount Katahdin)
  • 메인 주 무스
  • 운영 중인 60여 개의 등대

놀라운 사실

8,500km에 이르는 메인 주 해변에는 60개가 넘는 등대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인 주에 있다는 사실이 피부로 느껴질 때

도로에 광고판이 보이지 않을 때. 메인 주의 기업들은 직접 소유한 사유지에 한해 도로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인 주를 여행할 때는 대형 광고판을 보는 대신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메인 공식 여행 사이트

메인주 관광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