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루이지애나 주 오크 앨리 플랜테이션의 아름다운 풍경
1 / 9
루이지애나 주 오크 앨리 플랜테이션의 대장간
2 / 9
루이지애나 주 오크 앨리 플랜테이션으로 가는 길
3 / 9
루이지애나 주 오크 앨리 플랜테이션의 격식을 갖춘 다이닝룸
4 / 9
루이지애나 주의 역사 깊은 데스트레한 플랜테이션 내부 침실
5 / 9
루이지애나 주 로라 플랜테이션 입구
6 / 9
루이지애나 주 플랜테이션 컨트리에서 즐기는 악어 관광 투어
7 / 9
루이지애나 주 오크 앨리 플랜테이션을 둘러싼 스페인 이끼가 낀 나무
8 / 9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플랜테이션 컨트리의 고급 레스토랑
9 / 9
  • 주별: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는 꼭 한 번 방문해야 할 훌륭한 휴가지입니다. 하지만 이 도시에서 단 1시간 거리에 그 자체만으로도 여행할 만한 가치가 있는 또 다른 곳이 존재합니다.

뉴올리언스 플랜테이션 컨트리에는 루이지애나주에서 가장 웅장한 농장이 모여있으며, 이들은 서로 다른 과거의 독특한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농장이나 정원, 세심하게 가꿔진 아름다운 경내로 둘러싸인 남북전쟁 이전 시대 저택을 직접 만나보세요.

후마스 플랜테이션

"설탕 궁전"이라 불리던 후마스 하우스 플랜테이션(Houmas House Plantation)이 미국에서 가장 많은 설탕을 생산했던 농장이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맨션을 둘러싼 아름다운 경내이며, 맨션 뒤쪽으로는 사진으로 담지 않고는 배길 수 없는 멋진 분수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 외에도 후마스 하우스 플랜테이션은 우아한 건축 양식과 실내 장식을 자랑합니다. 또한, 구내에는 숙박 가능한 캐빈과 멋진 레스토랑도 자리해 있습니다. 1770년대로 그 역사가 거슬러 올라가는 라틸 레스토랑(Latil's Restaurant)은 루이지애나주 최고의 고급 레스토랑 중 하나이며, 번사이드 카페(Burnside Café)는 좀 더 편안한 분위기 속에 점심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후마스 하우스의 와인 셀러에서 고급 와인도 음미해보세요.

로라 플랜테이션

로라 플랜테이션(Laura Plantation) 투어는 1800년대 후반까지 이곳에서 설탕 농장을 운영했던 로라 로콜 고어(Laura Locoul Gore)의 세계를 소개해줍니다. 이 주택에서는 더욱 밝은 색상과 특유의 프랑스 크리올 분위기로 그레이트 리버 로드(Great River Road)에 있는 수많은 플랜테이션과는 전혀 다른 모습과 느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가이드 투어를 놓치지 마세요. 로라 플랜테이션은 1870년대에 민속학자 앨씨 포티에(Alcee Fortier)가 과거 노예들의 서아프리카 민담을 기록하기 시작한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후에, 이 이야기들은 “토끼 형제 이야기(Tales of Br'er Rabbit)”라는 유명한 책으로 출판되기도 했습니다.

추가 정보

오크 앨리 플랜테이션

300년 된 웅장한 오크 트리가 늘어선 길을 따라 들어가면 그리스 부흥 양식의 맨션이 나타납니다. 시대 복장의 가이드가 방문객을 맞이하는 오크 앨리 플랜테이션(Oak Alley Plantatio)은 꼼꼼하게 관리된 B&B 숙박 시설에서 한 번쯤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참으로 멋스러운 장소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1층 발코니에서 꼭 찍어야 할 바로 그 풍경, 오크 나무가 늘어선 길을 사진으로 담은 후에 오크 앨리 건너편에 있는 부두로 걸어가 장대한 미시시피 강이 흐르는 모습을 꼭 감상해보세요. 미국의 상징적인 풍경 중 하나인 이를 보게 된다면 매우 뿌듯할 것입니다.

세인트 조세프

세인트 조세프(St. Joseph)는 이 지역에서 몇 안 되는 가장 온전하게 보존된 가족 운영 사탕수수 농장입니다. 이 화려한 크리올 양식의 농장에는 굉장히 넓은 현관이 있습니다. 이곳은 본 주택, 오두막, 대장간, 작은 학교 건물 등을 둘러보며 19세기 사람들의 실제 생활 모습을 가장 잘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1877년 농장을 인수했던 조세프 웨그스팩(Joseph Waguespack)의 후손들이 현재까지 이곳을 소유 및 관리하고 있으며, 그들이 직접 투어 가이드 또한 제공합니다.

데스트레한 플랜테이션

데스트레한 플랜테이션(Destrehan Plantation)은 미시시피 계곡 하단에 자리한 기록상 가장 오래된 농장으로 뉴올리언스에서 불과 25분 거리에 있으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뉴올리언스 플랜테이션 컨트리(New Orleans Plantation Country)의 농장입니다. 가이드 투어를 통해 이 저택의 건축물과 이곳에 거주했던 사람들의 삶의 양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미국 전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과 제임스 매디슨(James Madison)이 서명한 서류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플렌테이션, 그 이상이 있는 곳

플랜테이션 투어를 마친 후, 캡틴 아서 마던(Capt. Arthur Matherne)의 에어보트를 타고 루이지애나주의 유명한 늪지대를 탐험해보세요. 한때 미국 해안경비대 대위였으며 바이유 고쉬(Bayou Gauche)에서 평생을 살아온 그만큼 늪을 샅샅이 뒤지듯 루이지애나주의 야생을 누빌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영화에서 보던 것보다 더욱 멋진 풍경과 야생동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 시간이 되면 B & C 씨푸드 리버사이드 마켓 앤드 케이준 레스토랑(The B & C Seafood Riverside Market and Cajun Restaurant)에서 새우, 검보, 참새우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를 즐겨보세요. 혼합된 문화의 유산은 루이지애나주의 음식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