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켄터키주 소개


켄터키주에만 있는 독특한 명소들을 방문하고, 특색 있는 문화를 배워보세요. 대도시 밤문화부터 온 세대를 위한 야외 모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할거리를 통해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충만한 에너지를 온몸으로 흡수하세요. '블루그래스의 주'라 불리는 켄터키주에서 억제되지 않은 자유로운 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말'과 '켄터키'는 햇살과 푸른 하늘처럼 떼려야 땔 수 없는 관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국 토종 증류주'라 하는 버번위스키는 켄터키주의 가장 유명한 수출 상품입니다. 켄터키주를 상징하는 말과 버번이 어떻게 이 주의 얽매이지 않은 정신을 전형적으로 보여주는지 직접 와서 체험해보세요. 또한, 이 두 상징물을 둘러싼 문화가 어떻게 어우러져 요리 유산 발전에 영향을 주는지도 확인해보세요.  더비 경마일에 은색잔에 부어 마시는 민트 줄렙 칵테일부터 맛있는 안주를 곁들여 즐기는 버번위스키에 이르기까지 최고를 향한 열정이 어디에서나 빛을 발합니다.  켄터키주의 메뉴는 북미 원주민, 영국인, 아일랜드인, 스코틀랜드인, 독일인과 아프리카계 미국인 등 이 땅에서 수 세기 동안 거주한 민족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에 바탕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여기에 아미시, 아시아와 라틴 문화까지 더해 미각을 유혹하고 입맛을 돋우는 놀랍도록 다양한 음식과 전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루이빌, 렉싱턴과 노던 켄터키 지역 신시내티 남쪽은 맛있는 음식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심지입니다. 특히, 휴매나 페스티벌 오브 뉴 아메리칸 플레이스(Humana Festival of New American Plays)가 열리는 루이빌의 액터스 씨어터(Actors Theatre), 렉싱턴의 브루마스터 트레일(Brewmaster Trail), 노던 켄터키의 호프브로이 하우스(Houfbraus House)와 뉴포트 온 더 레비(Newport on the Levee) 등이 가볼 만합니다.  세 지역 모두 주요 공항이 자리해 있으며, 도시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켄터키주만큼 좋은 곳이 없습니다.  가족과 함께 신나게 물살을 가르며 보트를 탈 수도 있고, 격렬한 모험이 가득한 트레일을 탐험할 수도 있는 곳이니까요.  모든 수준에 맞는 카누, 카약과 급류 타기가 가능하며,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켄터키주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물로 나가 낚시를 즐기고 싶다면 주 곳곳에 낚시를 할 곳은 매우 많습니다. 켄터키주는 다양한 종의 물고기가 서식하는 호수와 강에서 낚시할 수 있는 낚시의 천국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인공 호수인 켄터키호와 바클리호는 낚시에 열정이 있다면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이 호수들은 보트, 수상스키와 튜브를 타며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기 최고의 장소입니다. 육지로 나가 뭔가를 해보고 싶다면 주 전체에 조성된 트레일을 따라 트레킹을 즐겨보세요. 특히, 셀토위 트레이스 국립 휴양 트레일(Sheltowee Trace National Recreational Trail)은 주에서 가장 긴 트레일로 대니얼 분 국유림에 416km에 걸쳐 뻗어 있습니다. 물론 승마 트레일도 있습니다. 켄터키주니까요!

켄터키주는 에이브러햄 링컨, 무하마드 알리, 블루그래스 음악의 아버지 빌 먼로가 태어난 주로 유명합니다.  또한, 커넬 샌더스가 프라이드 치킨의 비밀 레시피를 완성하여, 켄터키주 남동부의 코빈이라는 마을에서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점이 된 KFC를 시작한 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영향력 있는 미국인들에 헌정된 박물관과 관련 명소도 꼭 방문해보세요.

오직 하나뿐인 켄터키주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켄터키 하이라이트

꼭 맛봐야 할 음식

루이빌에 있는 브라운 호텔의 제이 그레이엄 레스토랑(J. Graham)에서 맛볼 수 있는 유명한 핫브라운(Hot Brown) 샌드위치는 칠면조, 베이컨, 토마토에 모르네이 소스를 곁들여 그 자체로 맛이 기가 막히게 좋은 한 끼 식사가 됩니다. 이 주의 많은 다른 레스토랑에서도 동일한 샌드위치를 선보이지만 원조는 브라운 호텔에서 탄생했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주요 행사

  • 5월 첫 번째 토요일 루이빌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켄터키 더비 경주
  •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름다운 '킨랜드 레이스 코스'에서 열리는 춘계 및 추계 대회
  • 9월 마지막 주말에 블루그래스 음악의 창시자 빌 먼로의 출생지인 로자인에서 열리는 예루살렘 리지(Jerusalem Ridge) 블루그래스 축제
  • 9월 켄터키 버번 축제

놀라운 사실

Mammoth Cave Booths Amphitheatre

세계에서 가장 긴 동굴인 매머드 동굴은 지하 탐방로가 약 560km에 이릅니다.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

  • 미들스버러에 있는 컴벌랜드 고개의 피너클 피크 정상에 서면 테네시주, 버지니아주와 켄터키주가 한눈에 보입니다.
  • 대니얼 분 국유림의 천연교 꼭대기에 보는 전망이 장관입니다.

꼭 방문해야 할 박물관

Louisville Slugger Museum

  • 무하마드 알리 센터(루이빌)
  • 야구방망이를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루이빌 슬러거 박물관 & 팩토리(루이빌)
  • 국립 퀼트 박물관(퍼두커)
  • 국립 코베트 박물관(볼링 그린)
  • 국제 블루그래스 음악 박물관(오언즈버러)
  • 켄터키 음악 명예의 전당 & 박물관(렌프로 밸리)
  • 로즈마리 클루니 하우스 박물관(오거스타)

대표적인 로드트립

렉싱턴부터 메이즈빌까지 오하이오강을 따라 나 있는 68번 고속도로를 달려보세요. 말 사육지를 지나 블루 릭스 전적지 주립휴양공원을 방문하고 노예 탈출에 사용된 지하 철도가 있는 올드 워싱턴과 메이즈빌을 둘러보세요. 메이즈빌에서 식사한 후에는 게이트웨이 박물관에 전시된 미니어처 컬렉션을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노변에 자리한 명소

케이브 시티/호스 케이브 지역은 대중적인 명소로 유명합니다. 다이너소어 월드(Dinosaur World), 왁스 박물관(Wax Museum), 건타운 마운틴(Guntown Mountain), 마이크 록 숍(Mike’s Rock Shop), 켄터키 다운 언더(Kentucky Down Under) 등을 방문해보세요.

알뜰 정보

우드포드 리저브 버번 양조장

미화 5달러 이하로 시음이 가능한 버번위스키 양조장 투어(많은 양조장에서 무료 시음 가능)

주목할 만한 역사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이 태어난 호젠빌은 현재 국립사적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빅 본 릭(Big Bone Lick)은 누가 봐도 매우 독특한 주립공원입니다. 선사시대가 소중히 간직된 이곳에서 옛날 옛적 미국 동물 유적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 방문인 경우

렉싱턴의 켄터키 승마 공원(Kentucky Horse Park)에서 열리는 품종 퍼레이드

렉싱턴에 있는 켄터키 말 공원에서 말에게 다가가 친해져 보면 어떨까요. 블루그래스 지역의 아름다운 서러브레드 말농장 투어에도 참여해보세요.

켄터키의 도시

켄터키 공식 여행 사이트

켄터키주 관광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